본문 바로가기

기본정보

산업
기타 비알코올 음료 제조업
사원수
272명
(2019.09.30)
기업구분
중견기업
설립일
1976.07.01
(43년차)
자본금
328억 4천만원
(2018.12.31)
매출액
1,995억 8천만원
(2018.12.31)
대표자
이지호
주요사업
과실음료,채소음료,건강음료,인삼제품 제조,도소매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주소
서울 종로구 숭인동 종로 390 KTIS 숭인빌딩 6층
계열사
웅진식품그룹
  • 대영식품(주)

재무분석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19.03 기준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18년 매출액
1,995억 8천만원
작년 대비
-0.93%
하락
업계평균 대비
412%
상승
2018.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18년 영업이익
170억 2천만원
작년 대비
13%
상승
업계평균 대비
681%
상승
2018.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18년 당기순이익
119억 1천만원
작년 대비
-51%
하락
업계평균 대비
1551%
상승
2018.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18.05기준

기업등급

상위등급
상거래를 위한 신용능력이 우수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의 대응도 상위 수준입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동종업계
6
  1. 1위
    롯데칠성음료(주)
  2. 2위
    코카콜라음료(주)
  3. 3위
    해태에이치티비(주)
  4. 4위
    동아오츠카(주)
  5. 5위
    (주)일화
  1. 6위
    웅진식품(주)
  2. 7위
    (주)정식품
  3. 8위
    오케이에프(주)
  4. 9위
    (주)자연과사람들
  5. 10위
    퓨어플러스(주)
동종업계 순위는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17기준

기업분석

기업분석 보고서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이슈

연혁

2019
09
「 가 야농장 다채움진 2종」 자색양파, 적양배추브로콜리 출시
06
「빅토리아 수박」출시
05
「자색으로 잘빠진 옥수수수염차」500mL 출시
03
최대주주:한앤코에프앤비홀딩스(유)->KAI YU (BVI) INVESTMENT CO., LTD.
웅진식품, 공주시 '지방세 으뜸납세자' 선정
대만 '유니프레지던트 그룹' 웅진식품 인수
2018
10
「자연은 잘자란 배도라지」출시
08
「빅토리아 청포도」출시
04
웅진식품 「아침햇살, 닥터알로에」 말레이시아 JAKIM 할랄 인증 획득
「자연은 워터젤리」출시
「자연은 몬스터에이드」출시
「빅토리아 베리베리」출시
03
「자연은 요거 2종」출시
「이온더핏」출시
「순한결명자」출시
「빅토리아 캔 2종」출시
2017
12
웅진식품, 2017 제 1회 한국농식품유통대상 우수상 수상
11
아침햇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 산업자원부 주최
07
「알로에겔 플러스 멀티비타민」 출시
05
(대표)집행임원 김종우 -> (대표)집행임원 이지호
01
스위토리 ‘사장껌’, ‘부장껌’ 2종 출시
2016
12
「1천만불 수출의 탑」수상 - 산업자원부 주최
11
「자연은 닥터 알로에」2종 할랄 인증 획득
08
아침햇살 20억병 생산 돌파
「815 콜라, 815 사이다」 2종 출시
06
「가야농장 진심 토마토 100, 알로에 100」 2종 출시
05
차 브랜드 디자인 통합 리뉴얼
04
「자연은 데일리톡 자몽알로에, 망고알로에」 2종 출시
03
「광명찾은 결명자」 출시
02
「하늘보리 아이스 스파클링」 출시
2015
12
가야에프앤비(주) 흡수합병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 산업자원부 주최
10
2015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자연은 11년 연속, 하늘보리 8년 연속 수상
09
집행임원(사내이사) 최승우 사임 / (대표)집행임원 김종우 선임
집행임원 김기영, 양재형, 이지호, 김성주, 김철진 선임
대표집행임원 김종우 취임
07
제과브랜드 '스위토리' 런칭 제과시장 진출 초코볼, 껌 6종 출시
05
유구제1공장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적용업소) 지정
04
경영진변동: 감사 손덕환 -> 감사 임영호
02
동부팜가야(주) 경영권 및 주식 인수
2014
12
대영식품(주) 경영권 및 주식 인수
05
창립 38주년, '비전 2018' 선포
2013
12
대표이사(사내이사) 이시봉 사임
경영진변동: 이사 김정훈,사외이사 박천신,이재진, 감사 최진수 사임 / 기타비상무이사 윤여을, 김경구,나카무라토모히로, 감사 손덕환 선임
최대주주 변경: (주)웅진홀딩스 -> 한앤코에프앤비홀딩스(유)
「한앤코에프앤비홀딩스유한회사」에 피인수 (집행임원 최승우 취임) /
11
(주)오션스위츠 경영권 및 주식 양도
05
유구 생산본부 액상커피(레토르트) HACCP 지정
03
유구 생산본부 '볶은커피' HACCP 지정
2012
12
웅진식품 유구생산본부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지정
10
“글로벌 패키지 디자인어워드 ‘펜타워즈2012-대단한콩,바바커피 수상’
09
자연은 8년 연속, 하늘보리 5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극동건설(주)로부터 (주)오션스위츠의 지분 인수
08
하늘보리,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KS-WCI) 6년 연속 1위 선정
'자연은 멀티V' 출시
04
대표이사 변경 : 이시봉
02
먹는샘물 '깊을수록' 출시
2011
12
자연은 유산균 주스 런칭(오렌지, 사과)
08
“제37회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대통령상 금상수상
홍삼 달임 프랜차이즈 '다채움' 런칭
하늘보리,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KS-WCI) 1위 선정
05
커피 통합 브랜드 '바바(baba)' 런칭
04
커피머신 렌탈 시장 진출
02
어린이시리얼, 대한민국 패키지디자인대전 Packstar상 Specialist 선정
2010
11
아침햇살, 2010 우수쌀가공식품 TOP10 선정(한국쌀가공식품협회&농림부)
08
하늘보리 한국소비자웰빙지수 KS-WCI 4년 연속 1위 선정
04
웅진식품 비전2015 선포
03
철탑산업훈장”수여(행정안전부 장관)
2009
11
중국수출액 1,000만 달러 돌파
03
서울사무소 이전 : 충무로3가 극동빌딩
01
(주)할리스F&B와 전략적 업무제휴로 커피음료시장 진출
2008
05
2008년 한국 소지자의 신뢰기업대상 음료부분 수상(한국 소비자 포럼)
2007
09
하늘보리,자연은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1위 선정(한국표준협회컨설팅)
2005
09
국가고객만족도(NCSI) 음료부문 1위 기업 선정 (한국생산성본부&미국미시간대학)
2004
01
웅진식품 고객만족도 곡물음료부문 1위 기업 4년 연속 선정
2001
09
웅진식품 고객만족도 1위 기업 곡물음료 부문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00
12
초록매실, 올해의 10대 히트상품 선정 (삼성경제연구소)
초록매실, 12개 언론기관 선정 올해의 히트상품
아침햇살, 11개 언론기관 선정 올해의 히트상품
10
흡수 합병 : (주)웅진시스템
1999
11
대한민국 40대 우수제조기업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KAIST공동건설)
1996
04
상호 변경 : 웅진식품(주)
1995
10
신제품 '가을대추' 출시 및 대중음료시장 본격 진출
1988
10
상호 변경 : 웅진인삼(주)
1976
04
미보산업(주) 설립(경기도 포천군)

고용현황

채용 History

26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26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웅진식품은 ‘정신문화에서 생활문화까지 인류에 봉사한다’는 웅진그룹 경영정신에 입각하여 ‘자연의 맛’, ‘자연의 정서’를 제품에 담아 건강한 마실거리, 먹거리를 제공하여 왔습니다. 대추로 만든 ‘가을대추’, 쌀로 만든 ‘아침햇살’, 매실로 만든 ‘초록매실’, 그리고 패밀리 브랜드 ‘자연은’에 이르기까지 웅진식품은 자연이 주는 은혜를 담은 과일, 채소, 곡물 등을 있는 그대로 담아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제 웅진식품은 자연이 준 은혜를 자연으로 돌려주기 위해 환경을 제일 가치로 삼아 환경기업으로 거듭나고 건강한 자연, 건강한 사람을 생각하며 자연의 맛을 담아 고객을 최우선으로 섬기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구할 것입니다. 늘 자연 속의 건강한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으로서 고객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업,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이 될 것입니다.

[기업비전]


[기업목표]
웅진식품은 의식주로 대변되는 생활문화의 중심인 먹거리, 마실거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단순한 음료를 생산하는 기업이 아니라 생활의 필수요소인 마실거리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정신의 충만함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경영철학]
사람이 마시는 마실거리는 자연에서 나오고 자연에서 얻은 마실거리를 마시는 사람은 자연을 지키며 살아가야 합니다. 웅진식품은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져 서로 살려주면서 서로 건강한 삶을 이루기를 희망합니다. 자연의 섭리와 원칙에 따라 욕심내지 않고, 서두르지 않고 자연이 주는 은혜를 담아, 자연에서 나오는 마실거리를 보급하는 웅진식품은 자연과 사람이 더불어 살아가기를 희망합니다.

"사람이 스스로 자연의 일부로 돌아가고 자연이 사람에게 은혜를 베푸는 세상이 될 때 모두 건강한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인재상]


[기업위치]

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기업위치

서울 종로구 숭인동 종로 390 KTIS 숭인빌딩 6층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T. 02-3771-1514, E. help@nicebizinf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