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채용방식은 그룹면접, 토론면접, 워크숍 으로 이루어집니다.
면접은 3차 까지 하루에 모두 진행됩니다.

면접질문은 본인이 생각하는 최고의 서비스란 어떤 것인지 설명해보라는 질문을 받았고 고객들이 요청하기 전에 미리 니즈를 파악하여 행하는것 이라고 답변했습니다.
채용방식은 인/적성검사, 그룹면접 으로 이루어집니다. 자기소개서 제출 후 일주일 이내에 문자메시지로 통보 받고 바로 인적성 후 이틀 뒤 면접을 진행합니다.

면접질문은 전체적으로 평범한 질문들이었고 평소 ktx를 타면서 어떻게 느꼈는지 아쉬운 건 없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면접답변은 승무원을 찾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고, 판매서비스도 늦어서 더 자주 왔으면 좋겠다고 답변했습니다.
채용방식은 그룹면접으로 이루어집니다. 서류전형은 관련 구비서류 들을 모두 첨부 해야합니다. 면접은 실무면접과 임원잔 면접을 모두 같은 날 봅니다.

면접질문은 자기소개 30초 정도와 서비스란 무엇인지 승무원이 하는일을 아는지, 어떤 승무원이 되고 싶은지, 고객에게 잘못 된 안내를 해서 컴플레인이 들어왔을 때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기내문 읽어보기, 싫어하는 유형의 사람이 무엇인지를 질문했습니다.

면접답변은 승차 안내 방송, 판매 등의 업무를 하며 배우고자 하는 자세를 갖춘 승무원이 되겠다고 답변하였습니다.
채용방식은 인/적성검사와 그룹면접 으로 이루어집니다.
인터넷 지원 후 삼일 뒤 서류합격과 동시에 실무와 임원진 면접을 하루에 모두 진행했습니다.

면접질문은 자기소개와 서비스를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 집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면접올때 KTX를 이용했는지 를 질문했습니다.

면접답변은 위의 질문에 대해 사실대로 답하였으며 서비스에 연관지어 말하고 아르바이트 경력으로 강점을 부각하였습니다.
채용방식은 개인면접으로 이루어졌습니다. 1차는 경영진면접, 2차는 임원면접 으로 나뉘어 집니다.
1차에서 면접관 2명과 면접자 5명 들어갔으며 임원면접에서는 임원진 10명 이 들어왔습니다.

면접질문은 지원한 직무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고 있는가, 사무에 대해 어느 정도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는가를 물어보았습니다.

면접답변은 직접 찾아가서 실제로 근무하는 분들과의 대화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어 많은 정보를 통합하여 설명하였습니다. 컴퓨터 활용능력 뿐만 아니라 워드 자격증을 말하면서 아르바이트 처럼 근무했던 곳에서의 경력을 말했습니다.
면접 질문은 대체로 인성관련 질문들이었고, 따로 면접비는 주지 않더군요.
적극적이고 자신감있는 자세로 면접에 임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다대다 면접이고 지원자 네명이서 함께 진행됏으며 실무 임원면접 두번 봅니다.
면접은 대전 코레일 본사에서 봤어요.
강당에서 대기하고 조별로 다섯명씩 이동하는데 강당에서 간단한 오리엔테이션 듣고 이동합니다!
면접장에 들어가면 면접관 5분 정도 계시고, 인성질문 위주의 면접 내용이었어요. 특이하게 회사의 비전이 뭐냐고 물어보는 질문도 있었어요.
면접시간은 대략 40분이었고 딱히 압박면접의 느낌은 없었네요.
코레일은 면접비가 없고 대신에 기차표 50% 할인해줍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