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서비스용역 입찰관리 등 업무 지원 부서 어떤가요?

조회수 598 2020-07-13 작성
서비스용역 입찰관리, 구매업무 등 해보신 분 계신가요?
해당 업무 지원시 필요한 지식, 역량 등이 무엇일까요?
또한 직접 타거래처로부터 구매하는 업무 등이 많은지..
엑셀기능은 어느정도이상 해야하는지 등.. 알려주세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2926911 자재관리자 / 13년차 Lv 2

    액셀은 걍 브이로그만 할줄알면 됩니다 문서나 기타보고서 작성 할줄 아시면 되고요 타거래처 구매업무는 일반적으로 매출데이터 보고 발주하시는데 요일별 상품 배송시기 그리고 계절상품 이런거 주의하시면 결품 않납니다 입찰이나 구매업무는 항상 비교견적 받으시고 타사나 시장조사 고객 트렌드 생각하셔야합니다 꼼꼼한 성격이시면 잘맞으실듯요

    2020-07-2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003461 자재관리자 / 29년차 Lv 1

    네 . 엑셀기능 잘하고 서비스용역에 관심있습니다

    2020-07-2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