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대출확정처리 업무어때요?

조회수 557 2020-07-07 작성
콜센터 같은데 전산업무가 더 많다고해서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6
  • 프로필 이미지 mentor7830723 심사 / 전직장 Lv 1

    대출심사 업무가 아니라 확정 처리 업무라면 콜센터 업무 강도보다는 감정 노동 및 콜수, 콜시간은 적습니다.
    서류나 기업마다 다루는 전산에 대해 숙지할 시간이 필요하고 비슷한 동종업 하셨으면 적응하기 쉽습니다.

    2020-08-0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979711 전직장 Lv 1

    대출확정처리 라면 대출완료전 고객들을 대상으로 아웃바운드 해서 대출완료하거나 인바운드 업무로 대출확정을 하시는 업무입니다.대출완료할때 전산업무가 필요하고 거기에 따른 빠른 처리 및 정확도가 필요한 업무이기 때문에 능숙하게 잘하시려면 시간이 필요한 근무입니다.

    2020-08-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972183 고객센터관리자 / 전직장 Lv 2

    콜센터와다릅니다 서류확인후대출금송금하는것이기에 통화할일이없습니다

    2020-07-0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260385 회계담당자 / 전직장 Lv 1

    콜센터와는 엄연히 다릅니다. 밑에 의견과 동일하게 대출에 대한 확정처리 제반 업무입니다. 연속성을 보면 콜센터 대비 대출확정업무를 배워놓는게 추후 이직하더라도 더 낫습니다. 동종업계 워낙 수요가 많기도 하구요. 대출확정업무부터 시작해서 영업부서 관리나 기획으로 점프할수 있구요.

    2020-07-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144914 경영·비즈니스기획 / 전직장 Lv 1

    콜센터는 아니고 리테일지점에서 대출진행시 해피콜 후 전산 입력후 대출확정하는 업무입니다..지점마다 조금씩 업무환경이 틀리겠지만 콜센타 대비 업무강도는 나쁘지 않습니다

    2020-07-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579206 전직장 Lv 1

    콜센터는 아니고 해피콜이라고 대출 나가기전 고객에게 전화해서 대출조건과 개월수 금리 등을 안내하고 녹취록 남기는 업무이고 원본서류 스캔과 대출확정업무 전산업무를 다 처리를 해줘야하고 서류도 따로 관리를 해줘야해서 업무가 많을 껍니다.

    2020-07-0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