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칼복학vs토익 오픽

조회수 2,462 2020-06-04 작성
안녕하세요 다가오는 8월 말 전역을 앞둔 군인입니다
학부 2학년까지 마치고 간 터라 복학한 동기들을 보며 마음이 급해지기고 착잡하기도 하는데요 이유는 2학년까지 다니면서 사람만나는걸 좋아하고 철없이 놀기만 하느라 학사경고도 한번 받고 1학년때부터 학점이 매우 좋지가 않기 때문입니다 ㅠㅠ 정말 공부를 하려고 마음을 먹으니 학점을 되살릴 기간이 너무 적어 보이네요 ㅠㅠ 또 군생활 중 얼마전에 전방 십자인대 완전파열을 진단 받고 칼복학을 한다면 재활과 병핸해야할것같습니다 ㅠ 집에서는 재활받으면서 토익, 오픽 준비를 하고 기사나 기능사 따보라는데 기사자격증은 4학년도 아니라 응시요건도 안되구.. 해서 하게된다면 토익, 오픽 중점으로 할것같구 또 다른 생각으로는 칼복학 해서 2-2 한번 더 다니면서 재수강 할거하면서 학점을 다시 복구 시킬 가능성을 올려볼까도 생각중입니다 ㅠㅠ 재활도 겹쳐잇어서 생각이 많네요 ㅠㅠ 5학년은 다니기도 싫고 다닐수도 없을거 같아요 ㅠㅠ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ㅠㅜ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1
  • 프로필 이미지 mentor1892329 공간디자이너 / 1년차 / 17학번 Lv 2

    칼복학 추천드립니다. 경험상 토익이나 오픽은 장기적으로 준비하는 시험이 아닙니다. 학교다니면서도 충분히 준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이유가 아니라 단순히 토익이랑 오픽이 목적이라면 칼복학을 추천드리고, 휴학을 선택하신다면 다른 목적이 있다면 좋을 것 같네요.

    2020-06-1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409501 설계엔지니어 / 15년차 / 92학번 Lv 1

    재활이 얼마나 힘든지 가늠이 안되서 일단은 내가 생각한 재활의 강도로 이야기 합니다.
    복학후 재활하면서.. 학과 공부를 병행합니다..
    복학후 재활하면서 특히 경희대 병원이라면... 충분히 병행이 가능합니다.
    하루빨리 졸업후... 관련 직종으로 취업하시길 바랍니다..
    학과 공부에 힘쓰시고... 토익 오픽은 졸업학년에 매진 하시기 바랍니다..
    2년으로 학점이 얼마나 오를지 모르겠지만.. 할수있는 최대치의 학점으로 만드는게 급선무 같네요

    2020-06-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804376 반도체엔지니어 / 9년차 Lv 1

    토익이든 오픽이든 회화든
    뚜렷하게 목적지를 정해 놓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입사를 원하는 회사를 미리 알아보고 해당 회사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최대한 충족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원하는 회사의 원하는 직무를 미리 결정하는게 좋겠죠.
    그리고 학점의 경우 저는 1학년때 학고 가까이 나오게 놀다가 군대 전역후 2-3학년 계속 장학금 타면서 다녔습니다.
    시간 쪼개가며 공부했고 취준보단 학교 공부가 100배 1000배 쉽습니다.
    그리고 4학년 때 취업 나가서 4학년 성적도 개판 됐지만,
    2-3학년 때 평균 학점이 4.3 이상 나와서 졸업 평점이 3.6으로 졸업했습니다.
    수강신청 하실 때 전공은 당연히 베이스로 까시고 계절 학기 전부 챙기시고 성적관리 하시면 3.6 이상도 가능하시리라 봅니다.
    그리고 시간 벌겠다고 아무 회사나 급하게 입사하지 마세요,첫 단추 잘못 끼셨다가 반대로 평생의 시간을 버리는 수가 있습니다.
    건투하시기 바랍니다.

    2020-06-0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496397 반도체엔지니어 / 3년차 Lv 1

    바로 재수강을 하게되면 준비가 제대로 되지 못한 상태에서 복학을 하기에 오히려 더 위험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 재활은 어차피 무조건 필요한 것이기에 그 기간을 최대한 본인의 것으로 살려보는 것이 어떤가 생각합니다.
    재활과 동시에 자격증, 토익든을 준비한다면 취업때에도 그 기간동안 쉬기만 한 것이 아니라 본인의 일에 관하려 스펙을 쌓고 그만큼 열정이 있다는 것으로 보이기 쉽습니다.

    2020-06-0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742802 1년차 Lv 1

    어허 재활만 아니면 칼복학하라고 할텐데
    아픈거니까... 내년에 하세요..
    면접때도 재활하느라 휴학했다고 하면되고
    그 기간에 토익, 오픽 + 다른스펙 쌓아놓으면 좋겠네요

    2020-06-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653279 7년차 / 07학번 Lv 1

    8월말 전역이면 정말 군인에서 학생으로의 복귀가 틈없이 이어지는 것 같은데 저는 내년 복학이 어떨까 싶어요.
    재수강해서 학점도 올려야하고, 추가로 듣는 수업 학점관리도 해야하는데, 공부도 흐름타고 습관이 이어지는 부분이 있어서 칼복학해서 바로 그 흐름으로 갈 수 있을까요.. 조금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재활하면서 토익공부로 워밍업하시고 그 흐름 이어서 내년복학이 어떨까요..?
    토익 유효기간이 2년이긴 하지만, 지금 토익공부를 한다고 해서 점수 딱 만들어두고 토익은 이제 안해도 된다!가 잘 되지 않을거에요. 만점 점수가 있지 않는 이상 취업때까지 계속 보게 되는 어학시험들 ㅠㅠ
    올해 몇개월동안 충분히 다져놓고 몇개월마다 추가로 시험을 쳐서 더 좋은 점수가 나오면 더 좋겠죠?

    2020-06-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676879 10학번 Lv 3

    오픽, 토익 유효기간 2년이라 졸업 할때 다시 해야 합니다. 추천하지 않구요. 쉬는김에 선배들 어디 가는지 학점 관리 어떻게 했는지 알아보세요. 사람 만나기 좋아했던거 일단 그대로 하시고 복학 하고 뭘 어떻게 할지 진로, 직무, 산업 고민 해보세요

    2020-06-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296702 경영·비즈니스기획 / 28년차 / 86학번 Lv 3

    1,2학녀때 성적이 좋지 않으면 3,4학년 때 만회하기가 쉽지 않습니다...그러나 복학을 미룬다고 해도 별 도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복학하고 병행해서 필요한 자격증 1~2 개 따다 보면 충분히 기회가 생길 수 있으므로 복학하여 2년간 열심히 생활하면 좋은 결과 있늘 겁니다 ~~

    2020-06-04 작성
  • 학점은 늦게 복학을 해도 충분히 매꿀수 있는부분입니다.
    저두 2학년 2학기에 복학을 했는데 동기 보다는 1년 늦게 복학을 했어요 군대 때문에
    학점 같은 경우 3초반이었는데 늦게 복학하는건 학점을 관리하는데 전혀 상관이 없구 복학해서 열심히하면 전부 올라갑니다. 학점에 급급 하기 보다는 자격증이 더 중요해요.
    그리고 제가 보기에는 동기들이 복학해서 놀고 싶어하는 것 같은 글이네요. 복학 하면 동기들과 또 반복된 놀음을 하실테니 차라리 늦게 복학하고 토익, 오픽 준비하시는게 이득 일 것 같습니다.
    냉정하게 2가지나 3가지 중에서 머가 더 이득일지 하는 고민이 아니라 이핑계와 저핑계중 머가 덜 나빠보이는 핑계일지 물으시는것 같네요.

    2020-06-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569530 14학번 Lv 1

    조금 힘들더라도 병행하면서 학업은 빨리 마무리 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토익, 오픽은 현재부터 진행할 필요는 없고 4학년때 해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물론 학점을 빨리 채운다는 가정하에서요. 지금 학년에서 조금여유로울 때 컴활과 같은 공통적으로 있으면 좋은 자격증을 우선적으로 따놓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학점복구는 손해보지 않을정도 수준까지만 하시면됩니다. 4점대가 아닌이상 거의 다 비슷해요 3점대에서는

    저는 전역하자마자 복수전공하면서 최대한 방학때 관련 분야 경험쌓고 싸강으로 학점채우고 학기중에도 대외활동, 자격증따면서 정신없이 보냈는데 현재 졸업하고 칼취업해서 분야에서는 남부럽지 않은 기업다니고 있습니다.

    지금 조금 남들보다 고생한다고 생각하시고 열심히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하고 싶은 분야를 먼저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응원합니다! 화이팅!

    2020-06-0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