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현대글로비스 구매 직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현대글로비스 지원서 제출하려는데 직무 선택이 고민이 됩니다.
1. 구매지원
주요업무
ㆍ협력사관리 협력사 관리/평가
- 협력사 관리/평가제도 분석 및 고도화 지원
- 협력사 평가 시스템 운영 및 개선
ㆍ상생협력 운영지원
- 협력사 교육/컨설팅 등 상생 업무 기획 및 운영
ㆍ해외법인 구매지원
- 해외법인 협력사 선정 입찰, 구매정책, 구매현황 관리
- 구매시스템 사용 확대, 개선 및 구매정보 법인 자산화 지원
ㆍ구매원가관리
- 운송원가관리/도급원가관리 기획 및 운영
2. 해운구매
주요업무
ㆍ친환경 신규 선박연료 구매유종 추가에 따른 신규 구매 사업 확대
- 선박연료 공급 계약 체결 및 SPOT 구매
- 바이오연료 공급 : 탄소배출량 절감 효과에 따른 공급 확대 예정
- 추가 신규 연료 리서치 : 메탄올, 수소, 암모니아 등 신규 후보군 연료 조사
- 연료별/지역별 공급사 POOL 확립 및 신규 공급 계약 준비
구매지원과 해운구매 두개 중 하나 지원하려하는데 정확히 무슨 차이인지 모르겠습니다.
구매지원은 전산 위주 업무고 해운구매는 외자구매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현직자분들이나 관련 업종 근무하시는분들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채용 설명회를 못들어서 정보가 너무 없습니다 ㅠ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어차피 고객이 국내냐 해외냐차이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외쪽은 해상운송 구매니까 선적일정 조율하고 이런게 동반 될 것 같구요. 항공이랑은 다르게 해상운송은 리드타임부터 도착예정일까지 쉽게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일정 밀리는경우 부지기수고, 변수가 많습니다. 직접 영업을 하는 업무가 아니라면 인보이스정도만 관리 가능할 정도의 외국어능력,상식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배우면 다 알 수 있는거라서 엄청난 스피킹 등은 필요없어보입니다. 물론 외국어능력이 좋을 수록 안좋을 것은 없겠죠. 다만 리서치나 신규공급계약등도 포함되는건 인지하셔야 할 듯 합니다. 구매지원은 평범한 사무직느낌이라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2023-09-19 수정 -
1. 구매지원-purchasing 내주구매
2.해운구매-procurement 선박을 이용한 외주구매 영어필수 라고 생각됩니다.2023-09-1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