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커케미칼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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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커케미칼코리아설명

설립
설립 26년차

1996년 설립

사원수
270명

사원 수

중견기업
외국계기업

기업형태

매출액
2,114억원

연 매출액(2019년 기준)

입사해야하는 이유

바커케미칼코리아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100년 넘는 역사를 가진 세계적인 화학, 바이오 기업
  • 지속적인 R&D와 설비 투자를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
  •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기업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2020년

    • 울산 폴리머 파우더 및 VAE 디스퍼전 공장 증설, 운영 개시
  • 2018년

    • ‘2018 외국기업의 날’ 산업포장 수상
    • 진천 실리콘 전자재료 및 건축용 실리콘 실란트 생산 기지 운영
  • 2018년

    • 안양 폴리머 기술 연구소 확장·이전
  • 2013년

    • ‘2013 외국기업의 날’ 대통령상 수상
  • 2012년

    • 판교 글로벌 실리콘 기술 연구소 건립
  • 2010년

    • Henkel Technologies 로부터 럭키 실리콘 사업부 및 진천 공장 인수
  • 2008년

    • 울산 폴리머 VAE 디스퍼젼 공장 운영 개시
  • 1996년

    • 한국 법인 설립

사업분야

전 세계에 최첨단 정밀 화학 솔루션을 제공하다

1914년 창립된 바커(WACKER)는 100년 전통의 글로벌 화학회사로 전 세계에 최첨단 정밀 화학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본사는 독일 뮌헨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1만 5천여 명의 임직원이 세계 24개의 생산기지와 100여 개국에 이르는 영업망 안에서 활동하고 있다. 한국 시장에는 1980년대 중반 진출하였고, 1996년 바커케미칼코리아를 정식 설립하여 이때부터 본격적인 국내 영업 활동을 시작했다. 한국 법인은 설립 이후 꾸준한 성장률을 기록해 왔으며 지속적인 해외 투자 유치로 국내 고용 창출에도 많은 기여를 했다. 바커케미칼코리아는 현재 울산에 폴리머 VAE 디스퍼젼 공장을, 진천에 전자재료용 실리콘과 건축용 실리콘 실란트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판교테크노벨리에서는 실리콘 기술 연구소, 안양에는 폴리머 기술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바커의 솔루션

실리콘

바커 실리콘 사업부는 3,000종이 넘는 고객 맞춤형 혁신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실리콘 오일, 에멀전, 레진, 고무, 실란트, 흄드 실리카에 이르는 실리콘 산업 전반에 걸친 제품 원료를 생산하고 있다. 해당 제품들은 고객의 최종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전자, 자동차, 건설, 생활용품, 섬유, 제지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사용된다.

폴리실리콘

바커 폴리실리콘 사업부는 고순도 폴리실리콘을 제조한다. 폴리실리콘은 반도체 및 태양광 산업의 핵심 원자재로, 바커는 50년 이상 축적해 온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품질 및 원가 경쟁력을 통해 반도체, 태양광 산업을 이끌고 있다.

폴리머

바커 폴리머 사업부는 환경친화적인 VAE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VAE 제품은 Dispersion 타입과 Powder 타입의 두 가지 형태로 제조되며 코팅 및 페인트, 접착제, 카펫, 부직포, 제지, 건축용 드라이 몰탈 등의 원료로 널리 사용된다. 특히 VAE 디스퍼젼 제품은 울산 공장에서 생산하여 국내 시장 판매는 물론 중국, 동남아, 오세아니아, 남미, 아프리카 등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바이오솔루션

바커 바이오솔루션 사업부는 사이클로덱스트린, 시스테인과 같은 건강식품, 베이커리, 제약에 들어가는 식품 첨가물 및 제약원료, 츄잉검 베이스와 같은 바이오테크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식품 산업, 생명과학, 제약, 생활 건강용품, 화장품 등의 산업부문에서 인류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고품질, 고기능 소재를 판매하고 있다.

화학 소재 산업의 글로벌 리더를 꿈꾼다

매년 총 매출액의 4%를 연구개발(R&D)에 투자하고 있는 바커는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미래 기술 개발로 글로벌 화학산업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다. 바커케미칼코리아는 독일 본사의 글로벌 노하우와 숙련된 기술을 흡수하여 R&D 부문에서 탄력적이고 적극적인 한국 현지화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그룹 내에서 아시아 시장의 전략적 교두보 역할을 맡아 신소재 개발 및 지속적인 품질 혁신, 경영 효율화를 통한 경쟁력 향상에 힘쓰고 있으며, 건축, 전기전자, 신재생 에너지, 바이오 테크 등의 산업부문에서 화학 소재 산업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업문화

자기계발 지원

자기계발 지원

외국어, 독서 교육비 지원
학자금 지원

학자금 지원

자녀 학자금 지원
상해보험 가입

상해보험 가입

질병 및 재해사고 보장
포상 제도

포상 제도

장기근속 10년, 20년, 30년마다 각각
포상금 및 여행경비 지원
건강검진 지원

건강검진 지원

종합건강검진 지원
기타 지원

기타 지원

통근비, 점심 식사비 지원
(울산/진천 공장은 사내 식당 제공)

근무환경

  • 판교 사무소 CREATING TOMORROW’S SOLUTIONS 바커케미칼 코리아
  • 판교 연구소 판교 실리콘 연구소 내부
  • 안양 연구소 환경친화적인 폴리머 제품 연구
  • 진천 공장 실리콘 전자재료 및 건축용 실리콘 실란트 생산
  • 울산 공장 폴리머 VAE 디스퍼전과 건축용 폴리머 파우더를 생산하여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에 수출
  • 바커 아카데미 운영 고객을 위한 맞춤형 기술 교육 프로그램
  • 수상 2018 외국기업의 날 산업포장 수상
  • 워크샵 We love WACKER!

채용 프로세스

채용시기 : 수시 채용

서류전형

서류전형

면접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

최종합격

입사 TIP3

  • 직무 관련 분야 전공자 및 영어가능자를 우대합니다.
  • 면접은 개별면접으로 진행됩니다.
  • 영어 면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유성미 부장

바커케미칼코리아 인사부 유성미 부장

근무 분위기는 어떤가요?
부서마다 차이가 있을 수는 있으나 대체로 강압적이지 않고 본인의 업무를 자율적으로 수행하는 분위기입니다. 시차 출퇴근제를 시행하고 있어 개인 시간을 활용하기 좋고, 연차 사용에서도 업무 외에는 특별히 고려할 사항은 없습니다.
신입사원 입사 교육을 비롯해 사내 교육제도를 소개해 주세요.
신규입사자(경력/신입)를 대상으로 회사의 전반적인 사항을 익힐 수 있는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합니다. 내용은 인사, 회계, 홍보, IT 등 General Information이며 보통 하루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이와 별개로 직무 교육은 팀 내에서 별도로 이루어지며 직무에 따라 며칠 또는 몇 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사내 교육은 연간 계획으로 진행하는 집체교육이 있으며 이외에도 외국어, 이러닝, 독서, 외부 직무교육 등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외국계 기업 입사를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외국계 기업에 대해 막연히 긍정적인 이미지만을 가지고 지원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물론, 기업 문화적인 면에서 한국 기업과 차이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여느 기업과 마찬가지로 외국계 기업에서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업무 및 동료를 대하는 진솔한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업무 역량 면에서는 아무래도 해외 담당자들과 업무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음으로 영어 능력이 필수인 직무가 많습니다.

직무인터뷰

김대수 부장

바커케미칼코리아 폴리머 사업부 김대수 부장

“최고의 매출을 위해 아시아 시장을 누비는 세일즈 담당자”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2015년 바커케미칼코리아에 입사하여 폴리머 사업부(VAE(Vinyl Acetate Ethylene) polymers business)에서 건축용 VAE 폴리머 파우더 제품의 한국, 일본 세일즈를 담당하는 김대수 부장입니다. 건축용 VAE 폴리머 파우더 제품은 바커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비나파스(VINNAPAS®) 제품 군에 속하는 것으로 제품으로 시멘트, 몰탈 등과 같은 무기원료와의 우수한 혼합성으로 접착성, 내마모성, 유연성, 내수성, 내충격성 등과 같은 물성 향상에 뛰어나 건설재료의 주원료로 사용됩니다.

Sales Promotion 업무를 위한 필수역량과 업무 수행에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외국계 회사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울러, 고객사와 대리점을 관리하고 세일즈를 일으킬 수 있는 Sales planning 수립 능력 및 전략적 마인드, 시장 분석 능력, 가격 정책 수립을 위한 기본적인 회무∙재무에 대한 이해가 요구됩니다. 또한, 팀 플레이어로서 협업하는 자질도 중요합니다. 본사나 아시아 Regional head office, 마케팅, 기술팀과의 명확한 의사소통이 중요하기 때문에 명확하지 않은 부분은 담당자와 확인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확인해 가는 과정을 통해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는 것이 주의해야 할 점입니다. 또한,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가고 제품 가격 정책에 대한 일관된 방향을 잡아가는 것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황호연 부장

바커케미칼코리아 SCB 황호연 부장

“고객이 원하는 최고의 제품을 소개하는 마케팅 담당자”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건축용 실리콘 및 접착제 품목을 담당하며 아시아지역 마케팅을 맡고 있는 황호연입니다. 바커케미칼코리아와 함께 한지는 올해 2년 차입니다. 부서에서 담당하는 아시아 지역에는 한국을 비롯해 호주, 일본, 인도 및 동남아시아가 포함됩니다. 마케팅 매니저로서 해당 사업의 지속 성장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고민하고, 실무적으로는 영업, 공장, 물류 및 유관 기능별 업무 협조 사항에 대해 조율하며 신제품 출시 및 현재 운영 중인 제품군의 확장에 대한 검토 및 시행 등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지역의 마케팅 전략 수립부터 실행까지의 과정을 알려주세요.

우선 글로벌 전략을 정확히 이해하고 이에 발맞춰 아시아 지역의 실행계획을 수립합니다. 제품 분야별 마케팅 기본 요소(STP, 4P, SWOT 분석 등)를 고려하여 중장기 전략을 준비한 후, 구체적인 마케팅 시행항목별로 년/월간 예산안 수립하는 것과 같은 세부항목의 그림을 그리게 됩니다. 시행에 접어들면 정기적인 분석을 통해 전략에 맞춰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시행 방안에는 전시회, 세미나 및 각종 고객 감사 이벤트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에 있어 제품 개발 부분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데, 제품 개발의 경우, 시장과 함께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해당 국가에서의 관련 법규, 유통방안, 사용 가이드라인 등 복합적인 요소를 망라하여 하나의 신제품을 완성합니다. 이렇게 제품이 준비되면 어떻게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할지 고민을 해야 합니다. 카탈로그, 기술자료 및 리플릿과 같은 판촉물 준비와 함께 미디어를 활용한 홍보 방안도 준비합니다. 바커케미칼코리아는 고객들에게 기술적인 내용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바커아카데미”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내외 시장에서 광범위한 기술 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과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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