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티카

광고·홍보·전시

베티카설명

  • 설립 6년차

    2012년 설립

  • 34명

    사원수

  • 중소기업

    기업형태

  • 21억원

    매출액

베티카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인정한 우수기업
  • 스펙보다 지원자의 실제 역량을 중요시하는 열린 기업
  • 한국PR대상 정부 부문 최우수상을 두 번 수상한 기업
  • 벤처기업협회가 선정한 2017 우수벤처기업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87.5%

    청년 실업을 해결한다!
    베티카의
    정규직 전환율

  • 611운동

    하루 6시간 일하고,
    1시간 공부하고,
    1시간 운동하자는 캠페인

  • 68

    2016년 진행한
    사내 교육 프로그램
    운영 횟수

  • 1,028.5시간

    2016년 진행한
    사내 교육프로그램
    전 직원 교육 이수 시간

  • 5

    직원 증가율
    (2014년 기준)

사업분야

your thinking partner - 전략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경험을 디자인하다!

베티카는 정부 및 지방 자치 단체의 정책 홍보, 브랜딩, 마케팅 분야에서 앞서가는 정책 브랜딩 전문 회사다. 공공 정책과 사회적 가치들을 창의적으로 디자인해 국민과 소통하며, 스마트 기술 확산, 뉴미디어 채널 부각이라는 미디어 환경 변화에 발맞춘 참신한 콘텐츠로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고령화, 저출산, 청년실업, 도시와 지방의 활력 저하 등의 문제를 고민하며,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있다.

  • 정책 브랜딩/PR

    - 정부, 지자체, 정책에 대한 통합 홍보,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전략
    및 실행 방안 수립

    - 스마트 테크놀로지 기반의 뉴미디어 채널 기획 및 운영

    - 미디어 채널에 따른 최적화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전시, 이벤트의 기획 및 운영

  • 마케팅 컨설팅

    - 지자체의 지역 활성화 전략 제안 및 세부 실행 방안 수립

    - 마케팅 효과와 이용자 경험 분석 및 평가

    - AFL(Agriculture, Food, Lifestyle) 산업의 마케팅, 브랜딩, 리브랜딩

  • 프로페셔널 역량 개발

    -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의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교육

    - 지자체의 지역 활성화 전략 수립과 실행을 위한 교육 및 워크숍

  • 디자인/출판

    - 마케팅, 브랜드 개발에 따른 통합 CI, BI, PI 프로그램 개발

    - 홍보 인쇄물 기획, 편집 디자인 및 출판

끊임없이 성장한다! 베티카의 높은 매출성장률!

베티카는 2012년 설립 이후 꾸준히 성장해오고 있다.
특히 2014년에서 2015년 사이에는 매출액이 4배 가까이 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

2013년 - 3억 9천 백, 2014년 - 4억 8천 2백, 2015년 - 19억 1천 3백, 2016년 - 21억

기업문화

“회사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

  • 워크샵일은 잠시 내려두고, 모든 직원들이 함께
    누리는 여유
  • V원정대해외로 새로운 문화를 배우러 가는 원정대
  • 올바른 먹거리직원의 건강을 위한 신선한 농산물과 식품
  • V University언제든 열려 있는 배움의 기회
  • 생일파티직원 모두가 한데 어울려 축하해주는
    생일파티!
  • 겨울방학12월 마지막 주부터 1월 첫째 주까지 2주간의 휴식

근무환경

“트렌디한 아이디어가 샘솟는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회사입구독특한 문구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베티카 사내 입구
  • 아래 설명 참조
    업무공간업무 능률이 오르는 깔끔하고 쾌적한 사무실
  • 아래 설명 참조
    V Oasis & V Pub 언제든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음료와 맥주
  • 아래 설명 참조
    V Lab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배움이 오가는 회의실
  • 아래 설명 참조
    V Kitchen출출할 때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주방
  • 아래 설명 참조
    V Studio전문 스튜디오 급! 사진·영상 장비 구비
  • 아래 설명 참조
    V Lounge예술 작품 사이에서 안락하게 대화를 나누는 라운지
  • 아래 설명 참조
    V Day평일에 모두 함께 떠나는 소풍

채용시기 & 채용프로세스

수시채용 / 01 서류전형 - 02 실무진면접 - 03 임원면접 - 04 최종합격

인사담당자 리얼 인터뷰

베티카 인사팀 변은성 실장

베티카의 인재상은 무엇인가요?
베티카가 원하는 인재상은 어디서도 겁먹지 않는 배짱 있는 사람, 오만가지에 호기심이 넘치는 사람입니다. 주변에 늘 친구들이 꼬이고 모임이 당신을 중심으로 이뤄진다면 당신은 이미 베티카란 조직에 잘 어울리는 베티칸입니다.
베티카는 어떤 조직이라고 설명할 수 있을까요?
베티카는 전략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경험을 디자인함으로써 공공PR 분야의 새로운 장을 열어나가는 젊은 기업입니다. 트렌드를 읽고 트렌드를 리드하고 싶다면, 좋은 프로젝트와 클라이언트를 만들어가는 좋은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하고 싶다면, 판에 박힌 회사보다 창의적인 회사를 원한다면 베티카와 함께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평범함 속에서도 특별함을 발견하는 남다른 시선을 갖고 있다면 베티카에 지원하세요.
베티카의 복리후생과 교육제도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베티카는 ‘일과 삶의 균형이 갑’이라는 마인드로 함께 만드는 행복을 추구합니다. 그래서 직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를 마련했죠. 3년 이상 근무자와 임원에게 실비/건강보험 가입 혜택을 주는 것을 비롯해 건강검진, 스케일링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3년 이상 근무 시 1주일 유급 안식주간을 주며, 최대 연 29일의 연차, 연말클로징 휴가(12월 24일~1월 첫째 주)를 제공합니다. 이 외에 ‘Dress Up Day’를 통해 연 1회 의상 구입비 30만 원을 지원합니다. 베티카에는 수많은 복지가 있으며, 직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서라면 어떤 것이든 도입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무인터뷰

박재희 매니저AE

“동료들과 머리를 맞대고 아이디어를 내는 즐거움”

미니인터뷰
베티카에 입사한 지 3년 된 매니저 박재희입니다. 저는 베티카 사업3팀에서 경북 의성군의 종합홍보마케팅(IMC)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성군은 지방소멸 위기 지역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 행복한 삶을 일구는 생애 맞춤형 복지와 미래 먹거리 신성장동력 등 살기 좋은 인프라를 잘 마련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인프라를 정립해 아이덴티티를 만들고, 이를 SNS, TV, 신문 등 각종 매체로 전파합니다. 제가 베티카에 입사한 이유 또한 해당 업무와 맞닿아 있습니다.국민이 당연히 잘 알고 이용해야 하는 공공서비스와 행정이 실제로 잘 알려지지 않음에 관심을 두다 보니 공공 정책 홍보에 필요성을 느꼈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자 진로를 선택했습니다.
AE 업무만의 매력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AE는 환경적 요소, 트렌드, 사람들의 관심사에 촉수를 세워야 합니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배워야 하고 오만가지에 관심을 가져야 하죠. 가장 중요한 역량은 커뮤니케이션 스킬입니다. AE에게는 설득이 주요 업무입니다. 클라이언트에게 좋은 것을 제안해도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지 않으면 쳐다도 보지 않게 되니까요. AE란 직업은 매력이 참 많습니다. 다수의 사람과 머리를 맞대 아이디어를 내는 것이 제일 큰 매력입니다. 환경적 요소를 분석하는 전략기획팀과 콘텐츠를 제작하는 콘텐츠팀 등 각 전문 분야에서 여러 의견을 수집하고 정리해 최고의 결과물을 끌어내는 과정이 쉽지는 않지만, 결과물의 성과를 보면 희열을 느낍니다.
일할 때 어떤 점을 가장 중시하나요?
저는 의성군을 ‘사고 싶은 농산물’, ‘놀러 오고 싶은 관광지’, ‘살고 싶은 고장’이라는 세 가지 테마로 나누고, 타깃 접점에 맞춰 효과적인 광고 방안을 찾는 데 가장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콘텐츠에 관심을 가질 만한 사람에게 노출해야 행동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유나 사원콘텐츠기획

“기획은 원석을 세공하는 것과 같다“

미니인터뷰
베티카 제작본부 콘텐츠기획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하유나입니다. 미디어 관련 학과를 졸업해 베티카에 입사했을 때부터 콘텐츠 기획을 맡았고, 이제 1년 차가 됐습니다. 제가 속한 제작본부는 기획팀, 디자인팀, 영상팀으로 나뉘며, 기획팀은 카드뉴스, 이미지, 이벤트 등의 SNS 콘텐츠뿐 아니라 인쇄 광고 및 홍보 영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기획할 때 무엇을 핵심으로 해야 하는지 알기 위해서는 세심한 관찰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획은 원석을 세공하는 것과 같아서 어떻게 가공하느냐에 따라 보석이 되기도 하고, 쓸모없는 돌덩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 누구에게 어떤 메시지를 어떻게 전할 것인지를 결정하고 메시지를 작성하기까지 많은 부분을 꼼꼼히 체크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해당 직무로 취업한 계기가 있나요?
대학교 4학년 때 교수님께서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잘하는 회사가 있다며 추천해주셔서 베티카와 연이 닿았습니다. 평소 미디어나 영상 제작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앞으로 좋은 기회가 되겠다고 생각해 학생 인턴으로 시작했던 일이 어느덧 1년이 됐습니다. 홍보, 광고, 미디어 분야의 회사는 많고 대부분 업무 과정은 비슷하므로 업무 형태보다는 자신이 무엇을 알리고 싶은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베티카는 정책을 효과적인 콘텐츠로 전달함으로써 사람들이 더 좋은 삶을 살게 합니다. 이러한 가치가 저와 맞기에 많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일할 때 어떤 점을 가장 중시하나요?
기획자라면 누구나 사람들의 심금을 울리는 훌륭한 콘텐츠나 카피를 만들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그 중심에 무엇이 있는지, 그것이 어떤 가치를 지니는지 고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한 글 한 줄일지라도 상대방에게 꽃송이가 될 수 있고, 날카로운 비수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뉴스

기업뉴스 목록
번호 제목 등록일
기업뉴스가 없습니다.

정보제공 : 한국기업데이터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 마포구 매봉산로 37 DMC 산학협력연구센터 401호, 405호

홈페이지 : http://www.vetica.co.kr전화번호 : 02-2281-7701

출구 안내 - 6호선, 공항철도, 경의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 보통걸음 15분, 빠른걸음 10분, 뛰어가면 5분

베티카×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