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포인트

간판 및 광고물 제조업

회사관련설명

  • 설립일

    설립 16년차

    2002년도 설립

    사원수

    120명

    사원수

    기업형태

    중기업

    기업형태

    매출액

    165억 2,734만원

    매출액

    평균나이

    30세

    평균나이

  • 밸류포인트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check 인재 채용에 적극적인 기업
    check 설립 15년 만에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뤄낸 국내 최대 BTL 기업
    check 가치(Value)를 찾고 키울 수 있는 기업
  • 국내 최대규모 BTL 전문 기업
    밸류포인트

    Communication Channel Management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든 것을 만들다

이전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가치에 집중하는 기업
밸류포인트

밸류포인트의 기업정신은 『가치(Value)를 찾아내는 일!, 그 가치를 키우고 표현하는 일!』이다. 시장과 파트너사의 고민을 바탕으로 한 기획,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 디테일한 과정 관리를 통해 ‘보이는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도구를 제작하며 이를 파트너사에게 제공하고 관리하는 것이 밸류포인트 비즈니스의 핵심이자 사명이다.

밸류포인트는 커뮤니케이션 채널 중 BTL(Below The Line, 고객접점의 활동에 필요한 서비스, 매체, 제작부문)에 주목한다. 간판, POP, 사인, 디스플레이, ISP 등 거의 모든 오프라인 광고물을 제작하는 일이 밸류포인트가 기업과 고객의 접점을 만드는 방법이다. 밸류포인트의 목표는 ‘최고의 BTL 회사를 만드는 것’. 밸류포인트는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와 협업한 경험을 기반한 구성원의 자신감으로 이를 준비하고 있으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소재와 채널에 적합한 방법으로 목소리를 낼 수 있게 하는 CCM(Communication Channel Management) 서비스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BTL 전문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사업영역

아래 설명 참고
  • Planning
  • Design/Creative 개발
  • Printing(인쇄 및 디지털)
  • Production(Sign,VMD-Visual Merchandising) & Installation
  • DM(컨설팅/DM/E-DM사업)
  • Interior
  • Promotion
  • 자체공장 운영

사업분야

밸류포인트, 성장의 비밀은 원스톱 시스템!

BTL 전문기업을 표방하는 타 기업들은 하나의 광고물을 위해 기획에서 시공에 이르는 각 프로세스를 전담 하청업체에 맡겨 제작을 진행한다. 하지만 밸류포인트는 모든 사업 영역의 기획, 제작, 연출, 배송까지 내부에서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다시 말하면 여러 업체를 거칠 필요 없이 밸류포인트의 인력과 기술력만으로도 거의 모든 BTL 분야의 광고물을 제작하고 연출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런 시스템은 클라이언트의 시간과 노력뿐만 아니라 비용까지 절감하는 결과를 낳아, 밸류포인트가 업계에서 호평을 받는 이유가 되었다. 커뮤니케이션의 가치를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밸류포인트의 서비스가 ‘고객만족’이라는 가치로 다시 모인다.

작은 점으로 시작해 무한히 커지는 가치

밸류포인트는 어느 후미진 건물 2층의 한 월세 사무실에서 시작했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수익의 큰 부분을 투자비로 사용하여 사업 분야를 넓히는 일을 끝없이 반복하여 큰 성장을 이뤘다. 현재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쾌적한 사옥에 2천만 원 대 실사 출력기, 억 대를 호가하는 아크릴 레이저기, 8억짜리 인디고 등의 설비를 들여온 것은 물론 파주에 2500평의 신규 공장 ‘밸류팩토리’까지 설립했다. 현재 밸류포인트는 삼성, LG, 스타벅스, 홈플러스 등 유수 대기업들과 파트너사로 함께하고 있다. 밸류포인트는 대한민국 동종업계 1호 상장사를 목표로 한다. 또한 외부 업체들과 클러스터를 형성해 비용 절감, 발주 대응력 상승, 더 큰 경쟁력 확보를 이루는 것이 밸류포인트의 목표다. 밸류포인트는 더 큰 목표로 나아가기 위해 복지 제도를 늘리고 근무환경을 개선하는 등 글로벌 기업의 면모를 한창 가다듬고 있다. 지금보다 앞으로의 모습을 더 기대해봄직하다.

숫자로 보는
밸류포인트 HISTORY

1위
동종업계 BTL 부문 순위(2015년 기준)
14개
신규 복지제도의 수만 14개!
222%
2년 새 당기순이익 성장도(2014~2016)
2500평
파주 헤이리에 신축한 공장, 밸류팩토리의 넓이
24개사
밸류포인트의 대기업 고객사 수
2015년
Hi Seoul 브랜드기업 지정
2016년
서울특별시 모범납세자 인증

인재(人材)를 중시하는 기업문화 구축 중!

인재를 중시하는 기업으로 CHANGE~!

  • 자유로운 연차일할 땐 일하고 쉴 땐
    자유롭고 과감하게!
  • 사내 동호회구성원들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해 유연한 조직문화를 선도해요
  • 특별한 날 기념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날은
    회사에서 주는 선물 안고 조기 퇴근!
  • 복장 자율화입고 싶은 옷을 입으니
    일의 능률도 UP!
  • 직능교육 실시사업영역별 외부교육 및 자체
    교육을 실시! 교육비도 지원합니다
  • 산전휴직, 육아휴직장기 근로 여성을 위한
    밸류포인트의 배려!
  • 건강검진종합건강검진부터 단체보험
    가입까지! 직원건강을 챙겨요
  • V-Coffee day매달 월급날마다 커피&간식
    타임을 가져요
  • 장기근로 인센티브장기 근속 직원에게는
    안식일과 포상금 팍팍!
  • 경조금 지원경조금, 축하선물,
    상조용품 등을 지원해요
  • Hof-day매년 여름철 전 직원이 함께
    호프를 즐겨요
  • 브이카페 쿠폰회사에서 주는 커피 쿠폰으로
    직장인의 활력소 카페인 충전!

근무환경

업무의 집중력을 높여주는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본사5년 만에 목표한 건물에 본사를 이전한 밸류포인트
  • 아래 설명 참조
    사무실 전경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깔끔하고 쾌적한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브이 카페직원 및 외부 손님을 위한 아늑한 카페테리아
  • 아래 설명 참조
    휴식공간업무하다 잠시 따뜻한 햇살을 쐴 수 있는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사내 캠페인사내 문화를 위해 캠페인 포스터도 직접 만들어요!
  • 아래 설명 참조
    인쇄실급할 땐 본사에서도 출력이 가능해요
  • 아래 설명 참조
    디지털 인쇄기 인디고밸류포인트의 자랑! 소량 인쇄가 가능한 고가의 디지털 기기
  • 아래 설명 참조
    파주 공장 제작을 책임지고 있는 파주 공장의 모습
  • 아래 설명 참조
    파주 공장 회의실파주 공장에서도 소통은 계속된다
  • 아래 설명 참조
    워크샵빵야빵야~! 열심히 일한 직원의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행사
인사담당자 인터뷰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박천식 이사 밸류포인트 인사팀
Q 밸류포인트와 함께 할 사람을 채용할 때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본인의 인생관과 가치관에 나만의 진실된 스토리가 있는지, 그리고 그 스토리와 당사가 꿈꾸는 기업정신 즉, 가치를 찾아내는 일과의 조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지를 가장 큰 중점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Q 밸류포인트가 선호하는
지원자의 성향
은 무엇인가요?
A 자신에게 부여된 작은 가치를 꾸준히 가꾸고 소중하게 키울 수 있는 직원,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그 가치를 나눌 수 있는 직원입니다.
Q 밸류포인트의 복리후생과 교육제도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광고물제작일체를 제작함에 있어 종이~철까지 단위 사업부별 상호 공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 사업영역별 외부교육 및 자체 교육을 통한 직능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각 직능별 외부교육비를 난이도에 따라 회사에서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경조행사, 카페테리아, 매월 급여날 V-Coffee day, 여름철이면 Hof-day를 통해 직원 친목을 도모하고 상호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직원들의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를 위해
지원하는 것들이 있나요?
A 디자인 직무의 여성직원 비중이 40% 정도로 적지 않습니다. 이에 장기 근로하는 여성을 위해 산전휴직과 육아휴직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크리스마스와 같이 특별한 날을 지정하여 조기퇴근을 장려하고,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선물을 단체 구매하여 제공합니다. 장기 근속 직원에게는 안식일과 포상금을 지급하는 등 장기근로에 대한 인센티브도 적극 지원합니다!

인재상

  •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그 가치를 나눌 수 있는 직원
  • 자신에게 부여된 가치를
    꾸준히 가꾸고, 소중하게
    키울 수 있는 직원

채용시기

수시/정시 채용

채용 프로세스

01.서류심사 → 02.실무진면접 → 03.최종면접
밸류포인트는
직원에게
믿음을 주는 기업
윤지석 팀장 VMD실 ISP 6팀 팀장
밸류포인트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밸류포인트 마케팅본부 VMD실 ISP6팀 윤지석 팀장입니다. 저는 2008년 2월에 입사해 9년째 근무하고 있습니다. 설립한지 15년 된 밸류포인트의 역사에 많은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었던 건 회사에 대한 ‘믿음’ 때문입니다.
입사 당시 전 직장에서의 인수인계 때문에 무려 한 달이라는 시간이 필요했는데요. 막 가정을 꾸릴 때여서 혹시 입사가 무산되면 어쩌나 무척 긴장했었죠. 하지만 대표님께선 저를 믿고 그 시간을 기다려 주셨어요. 그 믿음이 기초가 돼 지금까지 근속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밸류포인트는 이처럼 직원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성실히 노력하는 직원에게 그에 상응하는 보상과 인정이 있는 따뜻한 기업입니다.
팀장님이 이끌고 계신
VMD실 ISP팀은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ISP는 인스토어 프로모션(in-store promotion)의 약자로 매장 내에서 이뤄지는 마케팅 기법을 말해요. 평소 마트나 백화점에 가면 행사나 홍보를 위한 제작물이 보이잖아요. 그런 시각적인 제작물을 기획부터 제작 및 연출까지 전 과정을 맡고 있는 부서입니다. 프로젝트 마무리 단계에서는 완료 보고 및 정산 업무도 진행하고 있고요. 현재는 홈플러스 및 한샘 등 대형 클라이언트의 파트너로서 디자인 제작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 강서구 화곡로64길 98(등촌동)
9호선 증미역에서 도보로 7분, 자전거로 2분

아이콘 02-6347-3001
아이콘 http://www.valuepoin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