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파스

제약·보건·바이오

라파스설명

  • 설립 12년차

    2006년 3월 출범

  • 66명

    사원수

  • 중소기업

    기업형태

  • 9,136백만원

    매출액 (2016년 기준)

  • 37세

    직원 평균 나이

라파스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서울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유망 중소기업
  • 하이서울 브랜드 우수기업 지정
  • IR52 기술혁신 우수기업 장영실상 수상
  • 고용노동부 선정 청년 친화 강소기업
  • 산업통상자원부 지정 두뇌역량 우수 전문기업
  • 2017년 소재부품 유공자 포상 대통령상 수상

숫자로보는 기업 History

  • 1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니들 의료기기
    정부인증 획득

  • 24

    한국, 미국 등
    라파스가 보유한
    기술 특허 건수

  • 10

    라파스의
    기술력을 인정한
    해외 진출 국가수

  • 1/3

    생분해성
    마이크로니들은
    머리카락의 1/3 두께

  • 2017

    마이크로니들
    미용패치 유럽화장품
    등록 연도

사업분야

통증없이 약물을 전달하는
용해성 마이크로구조체 기술기업, ‘라파스’

피부를 통한 유효성분 전달은 오랜 시간 지속된 연구에도 불구하고 피부 장벽을 극복하지 못하고 일부 한정된 성분에 대한 연구만 진행되어 왔다. 라파스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누구나 안전하게, 그리고 고통 없이 피부를 통해 유효성분을 전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약물 전달체계를 개발했다. 라파스의 기술은 코스메틱 분야부터 의료분야까지, 유효성분 전달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사람들을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하게 하는 기술 개발을 위해 정진하면서 라파스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 기술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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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최초!! 용해성 마이크로니들 패치 화장품
`아크로패스` 개발

마이크로니들(미세바늘)은 주로 피부과에서 여드름·탈모 등 피부 치료용으로 쓰인다. 피부과에서 쓰이는 미세바늘은 피부에 작은 구멍을 낸 후 약품을 주입하는 방식이 보통이다. 그러나 라파스는 업계 최초로 `용해성 마이크로니들` 패치 화장품 `아크로패스`를 개발해 2015년에만 1,000만 달러 가량 수출했다. 아크로패스의 성공비결은 피부 보습성분 `히알루론산`을 마이크로니들 형태로 만든 기술력이다. 패치를 붙이면 마이크로니들이 녹으면서 유효성분이 곧장 피부로 들어간다. 주사와 달리 통증이 거의 없고 피부 겉면에 붙이는 ‘팩’이나 일반 액체용 화장품보다 직접적으로 피부에 약물을 전달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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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포브스가 선정한
‘2014년 가장 혁신적인 뷰티 제품’!!

라파스는 주름 개선, 기미∙색소침착 개선, 피부 트러블 개선 등 제휴사가 보유한 기능성 유효성분을 독자적인 기술인 마이크로구조체에 적용해 고효능의 다양한 제품으로 개발하고 있다. 특히 라파스는 국제표준 ISO22716 생산시설의 체계적인 시스템과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무방부제의 안전한 화장품을 생산한다. 미국의 피부 전문 기능성 화장품 회사인 Rodan & Field의 경우 라파스의 제품을 ODM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2014년 포브스가 선정한 “가장 혁신적인 뷰티제품(2014’s Most Innovative Beauty Products by Forbes)”으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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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문화

직원의 안위를 가장 우선하는 조직문화

  • 1대1 전화 외국어 전문업체에서 제공하는 외국어 공부의
    기회를 열어줘요.
  • 직무 발명 보상금 연구 성과가 있는 직원들에게
    별도의 보상금을 지급해요.
  • 우수사원 포상 조금 더 열심히 일한 직원에게는
    포상금의 혜택을!
  • 우리사주 부여 직원들이 우리사주를 통해
    회사의 성과를 공유해요.
  • 콘도 지원 휴식이 필요한 직원들의
    여행 경비 부담을 줄여요.
  • 장기근속자 포상 3, 5, 10년 근속자에게는
    금 덩어리가 뚝딱!
  • 중식 제공 회사에서 매일 점심을 쏩니다!
    생활비 부담이 팍팍 줄어요.
  • 명절/생일 선물 명절과 생일에는 선물이나
    백화점상품권을 지급해요.
  • 임직원 상해보험 입사 1년이 지난 만근자 전원에게
    상해보험을 지원해요.
  • 통신비 지원 관리직 사원들은 회사에서
    통신비를 지원 받아요.
  • 경조사 지원 개인적인 경조사에도
    별도의 휴가와 지원금을 받아요.
  • 우수사원 내일채움공제 장기 재직한 우수사원에겐
    목돈의 혜택이 딱!

근무환경

“집중과 소통이 원활한 업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사무실업무에는 효율을, 동료간엔 친근함을 높이는 업무공간
  • 아래 설명 참조
    연구소아이디어와 창의력이 샘솟는 개발진의 연구공간
  • 아래 설명 참조
    제조공장건강기업답게 깔끔하게 제조시설이 갖춰진 천안 공장
  • 아래 설명 참조
    탕비실음료와 차, 소소한 간식들이 늘 준비되어 있는 탕비실
  • 아래 설명 참조
    회의실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원활하게 소통하는 회의실
  • 아래 설명 참조
    워크샵열심히 일한 직원들이 누리는 휴식, 그리고 힐링의 시간
  • 아래 설명 참조
    수상/인증 라파스의 기술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상장과 상패들
  • 아래 설명 참조
    바이오R&D센터 2018년 입주 예정인 라파스의 서울 마곡동 연구개발센터

채용정보

인재상

  • 긍정/열정

    시작한 일은 끝까지 최선을 다하며,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라는 마음으로 난관을 돌파하는 인재.

  • 혁신/창의

    새로운 기술과 시장의 변화를 주시하고, 성공과 실패에서 교훈을 찾아 개선하는
    인재.

  • 도전/성장

    일의 핵심을 찾아 집중하고, 이익과 손실에 대해 철저한 손익 개념을 갖고 있는 인재.

  • 협력/공존

    주위 사람들에게 항상 조언을 구하고,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존중하고 배려할 줄
    아는 인재.

인사담당자 인터뷰

경영지원본부 인사팀/이은영 주임

“실패한 일에서도 교훈을 찾고 문제를 해결해가는 능력!”

라파스가 가장 우선시하는 경영이념은 무엇인가요?
라파스는 `좋은 세상을 만드는 기술`을 지향합니다. 세상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만들고자 함입니다. 기술을 위한 기술, 혹은 이익 추구만을 위한 기술을 지양하고, 우리 모두를 건강하게 하는 기술, 행복하게 하는 기술을 추구합니다. 또한 `좋은 사람을 만드는 회사`가 되고자 합니다. 라파스는 일과 삶의 가치를 존중하고,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보람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모인 회사입니다. 사람이 모여 회사를 이루고 회사가 모여 사회를 이루듯, 한 명 한 명의 좋은 생각이 모여 라파스를 만듭니다.
직원을 채용할 때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성공한 일이든, 실패한 일이든 모든 일에서 교훈을 찾고 개선책을 만들어 문제를 해결할 줄 아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또한 나 자신부터 팀, 본부, 회사까지 이익과 손실에 대한 철저한 손익개념을 갖고 성장을 도모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무조건 지키면서 거래처에 손해를 주지 않는 옳은 방향으로 일을 추진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라파스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를 위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자신이 지원한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마음 속에 벤처마인드를 갖고 도전적인 업무에 대해 거부감 없는 자세와, 회사 내 다른 동료와의 업무적이고 인간적인 소통이 잘 되는 점이 역시 중요합니다. 라파스는 매우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기술을 가지고 미래산업에 뛰어들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회사와 함께 나 자신도 동반 성장하여 소중한 경험과 우수한 능력을 쌓고 싶으신 분들은 주저 없이 지원해주세요.

채용 시기

수시채용

채용 프로세스

  • 서류전형

    자기소개서를 통해 회사에 대한 이해도와 입사의지를 파악합니다. 벤처마인드에 맞는 핵심역량과 전공을 보유했는지도 살펴봅니다.

  • 실무진 면접

    직무 적합도를 파악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신입/경력 여부에 상관 없이 부서에 맞는 업무 수행 능력과 기본지식, 경험 등을 살핍니다.

  • 경영진 면접

    대표이사와 독대로 면접을 진행합니다.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과 맞는지 종합적으로 파악합니다.

  • 최종 합격

    개별적으로 합격 통보를
    합니다.

직무인터뷰

박소현 책임연구원/ R&D본부 개발실

이공계 분야라면
어떤 전공도 제한 없이
일해요.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개발실 소속의 5년차 책임연구원 박소현입니다. 개발실은 크게 사업개발, 제품개발, 등록 업무를 진행합니다. 국내외 의약품, 화장품 업체들과 자사의 마이크로니들 기술 관련 공동연구 및 제품 개발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다리 역할을 하고, 새로운 제품을 기획, 리뉴얼해 그 제품이 출시될 때까지 모든 업무를 총괄합니다. 제품의 효과와 안전 여부는 외부기관과 협업을 통해 확인하고, 그 결과를 제품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료를 만듭니다. 개발된 제품은 국내외에서 판매될 수 있도록 국가기관에 등록하고 허가를 받습니다.

개발실 내에서 유관 전공자의 비율은 어느 정도인가요?

개발실에서는 이공계 분야라면 특별히 전공에 제한이 없고, 실제 팀 내에는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들이 있습니다. 저도 회사에서 처음 이 일을 배워 업무를 진행하고 있고, 연구소에서 직접 제형을 하는 연구원에서부터 시작을 했기 때문에 경험이 쌓이고 본인이 노력한다면 충분히 업무 진행은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개발실뿐만 아니라 R&D 본부 전체를 보더라도 화학공학, 생명공학, 기계, 신소재, 의공학, 식품 등 매우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들이 있어 창의력이 필요하거나 생각의 전환이 필요할 때 오히려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장재영 사원/ 영업개발본부 브랜드사업팀

소비자의 언어로
제품을 쉽게 풀어낼 줄 아는
창의력!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정부 취업지원프로그램인 SK고용디딤돌을 통해 라파스에 입사한 3개월차 새내기 장재영입니다. 저희 팀은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각종 컨텐츠를 제작하고 행사 참여 등을 통해 제품을 홍보합니다. 국내 온라인몰과 병의원, 로드샵, 약국 등 다양한 채널에 제품을 입점시키고 관리하는 일도 합니다. 현재 제가 맡은 업무는 각종 학회 및 행사에 참여해서 제품 기술을 홍보하거나 판매하는 일입니다. 앞으로는 아크로패스 브랜드를 다양하게 유통할 수 있는 신규 채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일과 프랜차이즈 병의원 쪽으로 제휴도 시도할 계획입니다.

브랜드 홍보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요?

제 업무에는 소비자의 언어로 쉽게 제품을 풀어낼 수 있는 창의성과 각종 프로모션을 기획하는 기획력, 그리고 이를 잘 추진해 나갈 수 있는 적극적인 추진력이 필요합니다. 해외업무를 병행하고 있기에 외국어 능력도 필수입니다. 저는 아크로패스 브랜드를 해외로 적극적으로 수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외국어 공부에 힘쓰고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마케팅이나 광고기법들을 눈여겨 살펴보고, 트렌드에 민감해지기 위해서도 꾸준히 노력합니다. 또한 틈틈이 신문과 책을 읽으면서 시대의 흐름을 확인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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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시는길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330, 319호(상암동 DMC첨단산업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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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미디어시티역 9번 출구에서 도보 20분

라파스×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