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인글로벌

광고 대행업

프레인글로벌 설명

이전 다음
  • 설립일

    설립 18년차

    2000년도 설립

  • 사원수

    180명

    사원수

  • 기업형태

    중기업

    기업형태

  • 매출액

    295억 원

    매출액 (2014년도 기준)

  • 직원 평균연령

    30세

    직원 평균연령

프레인글로벌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Holmes Report 선정 ‘2015 올해의 글로벌 PR’ 국내 1위 기업
  • 기혼자와 여성에게 좋은 복지제도가 보장되는 여성친화 기업
  • 그룹 차원의 공채 진행으로 다양한 기회가 있는 기업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

    2015 Holmes Report
    올해의 글로벌 PR 기업
    국내 1위, 글로벌 59위

  • 70

    프레인글로벌의
    온오프라인 클라이언트 수
    (2015년 기준)

  • 100

    2014년 당기 순이익
    전년 대비 100% 이상 증가

  • 150

    프레인글로벌에서 보유한
    PR 컨설턴트들의 수

  • 1500

    프레인글로벌 설립 후
    진행된 프로젝트 수

사업분야

PR을 넘어 종합적 커뮤니케이션으로

프레인글로벌은 전문성 강화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최적화에 주력하여 고객중심의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한다. PR, 광고, 마케팅이 융합되는 종합적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해진 현재, 프레인글로벌은 PR을 중심으로 광고와 마케팅 전략 등을 이끌어가며 커뮤니케이션을 주도하고 있다. 종합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서 프레인글로벌의 스펙은 강력하다. 9개 산업군과 10여 개 기능별로 특화된 150여 명의 전문 PR 컨설턴트를 보유하고 있다. 피칭 기사의 일평균 커버리지도 1000여 건이다. 또한 각 분야에서 특화된 5개 계열사와 투자협력사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고객가치 극대화에 주력하고 있다.

큰 프로젝트에 강한 기업, 프레인글로벌 X 김연아, 프란치스코 교황

프레인글로벌은 유수의 대기업, 공공기관과도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했지만 유독 큰 프로젝트에 강하다. 김연아의 아이스쇼를 프레인글로벌에서 맡았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며, G20 정상회의,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행사 프로젝트를 통해 프레인만이 할 수 있는 대형 프로젝트의 레퍼런스를 확립했다. Holmes Report는 2014년 프레인글로벌을 Korean Consultancy of the year에 선정하며, “한국에서 큰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꼭 찾아야 하는 에이전시”로 소개했다. 2016년에도 프레인은 GKL, 코엑스몰, 서울특별시 등과의 대형 프로젝트는 물론 한국화이자, SK텔레콤, 비어케이 등 업계의 리딩 클라이언트와 함께 일하고 있다. 또한, 8퍼센트, 테라펀딩 등 스타트업 기업과도 함께하며,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기업문화

“프레인글로벌이 잘되는 건 다 이것 때문!”

  • 장기 근속자 포상5년 근속 시 1개월
    ‘유급 휴가’ 지급!
  • 생활자금대출지원직원이 팍팍하면
    회사가 팍팍 도와준다!
  • PCG AWARDS 개최프레인 최고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연말 시상
  • 결혼 축하비 지급선물은 역시 현금!
    결혼 시 현금 200만 원 지급!
  • 각종 출산, 육아 지원출산휴가 & 육아휴직 보장,
    육아지원비 지급!
  • 퓨어 아레나광화문 맛집으로 소문난 프레인의
    사내 카페, 직원은 30% 할인!
  • 신입사원 OJT현장 선배들이 직접, 3개월 동안
    기초부터 심화까지 싹!
  • 석식, 야간교통비 지원불가피한 야근에도
    지치지 않는 회사의 손길!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퓨어아레나 광화문 데이트코스가 사내 카페! 퓨어아레나, 넘나 맛있는 것!
  • 아래 설명 참조
    프레인x고객사 고객사의 로고가 그려진 후드를 입은 스티키 몬스터
  • 아래 설명 참조
    프레인X스타 프레인글로벌과 함께한 변요한, 옥주현, 진보라 등 스타, 명사들의 싸인
  • 아래 설명 참조
    사무공간 프레이너들의 치열한 일터! 깔끔하고 심플!
  • 아래 설명 참조
    사옥 전경 광화문 근처에 위치한 프레이너들의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수유실 아기를 데려와도 걱정 없도록 마련된 아늑한 수유실

채용시기 & 채용절차

채용시기 - 아래 설명 참조
채용절차 - 아래 설명 참조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프레인글로벌 전략기획본부
김승현 팀장

프레인글로벌은 한마디로 어떤 곳인가요?
카멜레온이랄까요? 다양한 색깔이 있는 조직이죠. 그리고 그런 개성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조직이라고 봐주시면 좋겠어요. 홍보산업이 트렌드에 민감한 업종이다보니, 직원들도 틀에 갇히지 않고 변화를 이끌어가는 사람들입니다. 각 본부와 팀들도 각자의 색이 있고 그런 팀 분위기를 모두 존중해줘요. 또 상하가 아닌 수평적인 구조의 젊은 기업이고요.
신입사원 교육제도가 특별한 것 같던데 소개해주세요.
신입사원 OJT는 저희가 가장 자랑하는 교육제도예요. 입사 후 3개월 동안, 매일 오전에 진행됩니다. PR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교육하는데 강사진은 100% 사내 실무진으로 구성됩니다. 미디어의 특성, 신문보는 방법, 글쓰기 방법, 케이스 스터디 등의 과목으로 진행되며 실제 현장에서 일하는 분들에게 배우다 보니 강의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편이에요. 또 기수제를 운영하다 보니 교육을 통해 기수 간 우애가 돈독해지고, 강의하는 선배들과 임원들과의 교류를 통해 회사에 더 친밀감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특히 교육이 진행될수록 내부에 자료가 쌓이고, 실제 업무에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프레인글로벌에 입사하고픈 취업준비생들에게 한마디 부탁 드려요.
프레인글로벌은 국내 1위 PR 업체이고, 채용 시 여러 가지 평가단계를 거치다 보니 문턱이 높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PR에 대한 열정이 있고, 잠재역량을 가진 분이라면 프레인의 문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꼭 PR업계의 특성이나 지금 보여지는 프레인의 틀에 맞추려고 하지 말고, 오히려 저희에게 자신에게 이런 능력이 있으니 프레인에서 이런 일을 해보겠다고 제안해주셔도 좋아요. 저희는 어떤 자리에 맞는 사람을 뽑으려고 하기보다는 그 사람이 가진 능력으로 어떤 일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하고 폭 넓게 채용하려고 해요. 프레인 무비라든지 프레인TPC도 직원 1명으로 시작했거든요. 그러니 용기를 가지고 프레인글로벌에 많이 지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직무인터뷰

㈜프레인글로벌 PR파트 / 이재두 과장

이재두 과장

㈜프레인글로벌 PR파트

PR, 넓은 시야를 가진 달변가가 되어야

이재두 과장의 24시 보러가기 - 아래 설명 참조

필요역량

넓은 시야
★★★★★
언변
★★★★★
눈치
★★★★☆

미니인터뷰

㈜프레인글로벌에서 PR을 담당하고 있는 이재두 과장입니다. 올해로 입사 6년 차가 되었습니다. 주로 클라이언트 분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구성하는데 공을 들이고 있으며 그 외에도 언론, 온라인 홍보와 광고, 행사 기획 및 제작과 운영까지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입사 전 생각 했던 직무와 입사 후
느낀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입사 전에는 막연히 PR 직무란 기획에서 그치는 것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실무는 직접 수행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것까지 마무리를 지어야 합니다. 재정적인 부분부터 클라이언트와의 교류 리스크까지 전부 관리해야 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PR 분야 취업을 지망하는 취준생이라면 마케팅 기업에서 인턴이나 아르바이트 업무를 수행하거나 단순기획이 아닌 실행까지 진행할 수 있는 공모전 등을 통해 경험을 쌓는 것이 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프레인글로벌 IMC파트 / 김세영 AE

김세영 AE

㈜프레인글로벌 IMC파트

IMC 마케팅, 호기심 많고 설득력 있어야

김세영 AE의 24시 보러가기 - 아래 설명 참조

필요역량

호기심
★★★★★
경험
★★★★★
설득력
★★★★☆

미니인터뷰

㈜프레인글로벌에서 IMC를 담당하고 있는 김세영AE입니다. 올해로 입사 2년 차이고 그 전에는 유통업계에서 3년 정도 근무했었습니다. 29살에 신입사원으로 재취업하여 현재는 마케팅 파트의 전반적인 업무와 클라이언트 관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프레인글로벌의 PR 전략은 무엇인가요?
제가 생각하기에 프레인글로벌의 전략은 ‘네트워크’인 것 같습니다. 프레인은 역사가 긴 만큼 인맥 풀과 네트워크가 굉장히 넓습니다. 이 점을 최대 활용해서 고객사가 만족할만한 커버리지를 확보하고, 피칭 파워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다른 곳과 차별화된 프레인의 전략인 것 같습니다. 또한, 설립 후 15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쌓인 노하우, PR과 마케팅에 전문성을 가진 인력이 많다는 점도 또 하나의 전략이라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특별시 종로구 경희궁길 14

대표전화 : 02-722-2693

http://www.prain.com

출구 안내 - 5호선 광화문역 1번 출구 : 보통걸음 8분, 빠른걸음 6분, 뛰어가면 4분

프레인글로벌×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