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투위너

광고·홍보·전시

마이너투위너설명

  • 설립연도

    2015년도

    설립연도

  • 사원수

    4명

    사원수

  • 기업형태

    벤처기업

    기업형태

  • 2017 예상매출

    8억

    2017 예상매출

마이너투위너!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서울산업진흥원(SBA)에서 선정한 발전 가능성이 높은 벤처에서 일하고 싶은 사람
  • 임직원 모두가 20대인 젊은 기업에서 근무하고 싶은 사람
  • 정형화 된 기업 말고, 함께 도전할 수 있는 곳을 원하는 사람

사업분야

01

세상의 위대한 지역들을 발굴하다!

마이너투위너는 숨겨진 지역의 가치를 찾아 혁신을 돕는 소셜 브랜딩&프로젝트 대행사다. 무한한 잠재력을 가졌지만 성장하지 못한 농어촌 지역을 발굴. 통합 브랜딩 및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들의 역량을 극대화하는 사회적 사업을 펼치고 있다. 임직원 모두가 20대인 마이너투위너는, 청년소셜벤처로써 특유의 젊은 감각으로 설립 1년 만에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02

6차 산업화 활성화를 통해 농어촌을 살린다!

현재 마이너투위너가 주목하고 있는 빅 마이너는 ‘농어촌 지역사회’이다. 풍부한 유무형의 자원을 가졌지만 시장 개방, 고령화, 농가인구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마이너투위너는 6차 산업화 활성화를 통해 농어촌 지역의 경제∙문화를 발전시키는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마이너투위너의 지역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세 가지 영역으로 구분할 수 있다

서비스 세가지 영역 / 교육, 컨설팅, 홍보마케팅
03

마이너투위너의 손길이 닿으면 다르다!

서비스 세가지 영역 / 교육, 컨설팅, 홍보마케팅

기존의 업체들은 지역이 지닌 특색이 아니라 일반론적인 접근을 통해서 마을 및 지역을 컨설팅했다. 그 결과 현재 전국적으로 온 농어촌 지역이 축제를 만들고 행사를 만들며 가지고 있던 특색도 잃어가고 있었다. 마이너투위너는 안일한 현 상황에서 참신하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농어촌 및 지역에 제시하여 21세기에 맞는 특색 있는 지역 만들기에 특화된 기업이다. 마을별, 지역별로 매번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고 제시하는 것은 분명 힘든 일이지만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살고 싶은 지역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흥미로운 일을 하고 있다.

기업문화

성장하는 기업, 성장하는 문화 - 마투위의 복지 성장은 ing!

  • 스케줄 조정 제도 아이콘 스케줄 조정 제도 직원의 편의에 따라 스케줄 조정이 가능해요
  • 지연 출근제 아이콘 지연 출근제 야근 후 다음날 오후 출근해요.
  • 야근 식비 지원 아이콘 야근 식비 지원 공급 맛있는 거 먹으며 힘내요! 저녁 및 야식비 지원.
  • 직무교육 아이콘 직무교육 직원의 직무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지원
  • 출장비 지원 아이콘 출장비 지원 출장이 잦은 마투위인을 위한 제도.
  • 인센티브 아이콘 인센티브 성과에 따라 지급되는 보상 제도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마이너투위너 인사담당 김민주 사원.  가능성을 믿는다면 진정한 위너가 될 수 있다!
마이너투위너는 직원 평균 연령 26세로 젊은 기업이에요. 이에 대한 강점은 무엇일까요?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를 맘껏 펼칠 수 있다는 게 마이너투위너의 젊은이 가진 가장 큰 장점입니다. 수평적인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는 분위기를 가지고 있거든요. 현재 사업적으로 매진하고 있는 농어촌 지역은 각각의 특색이 달라 매번 새롭게 접근해야 돼요. 이때 젊고 트렌디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컨설팅과 기획이 가능합니다. 이 점이 마이너투위너가 성장하게 된 원동력이라고 생각해요.
스타트업이 실무자에게 주는 매력은 무엇인가요?
회사와 함께 성장한다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은 업무의 폭이 다양해 직원 스스로도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얻을 수 있어요. 업무를 몸소 해결하는 과정에서 실무자 각 개인의 성장을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죠. 동일직무의 타 기업에서 일하는 것보다 좀 더 다양한 경력을 쌓고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이너투위너에 입사를 꿈꾸는 취준생을 위한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지금은 당장 자신이 ‘마이너’라고 느껴질 수 있어요. 하지만 수많은 마이너들을 발굴하고 그것을 위너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본 경험자로서 ‘마이너’라는 것은 그만큼 큰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존재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의 가능성을 믿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하다 보면 언젠가 꼭 진정한 위너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채용정보

마투위의 주요 직무
  • 프로젝트 매니저

    농어촌 지역개발
    프로젝트를 이끄는 마투위에
    없어선 안될 존재!
    어떤 인재를 찾고 있을까?
    뛰어난 영업 및 기획 능력과 운전이
    가능한 인재를 선호해요.
    프로젝트 매니저가 되려면?
    기획 관련 포트폴리오 제출이
    가능하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어요.
    면접 시 별도 과제를 부여하니 PT
    준비를 해주세요.
  • 행정

    전반적인 행정처리를
    담당하는 마투위의 엄마
    같은 존재!
    어떤 인재를 찾고 있을까?
    업무상 경제, 회계 학과 관련자나
    경력자를 선호해요.
    행정 담당자가 되려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업무를
    순차적으로 잘 처리할 수 있음을
    보여주세요.
  • 시각디자이너

    제안서 및 지역에 건립하는
    건물 등의 조감도를 제작하는
    마투위의 주요 직무
    어떤 인재를 찾고 있을까?
    업무상 시각디자인 및 공간디자인
    전공자를 우대해요.
    디자이너가 되려면?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담긴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어요.
채용프로세스

현직자가 귀띔해 준 합격 팁!

자기소개서나 포트폴리오에 자신의 경험이나 경력을 상세히 적어주세요. 단순한 내용뿐만 아니라 최대한 논리적으로 이야기를 풀어주셔야 해요. 기획안을 통해 팀원과 상사, 고객을 설득 시켜야 하는 곳이어서 논리력은 아주 중요한 평가 항목입니다. 만약 과거에 작성했던 기획안이나 제안서를 제출해주시면 지원자의 강점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마이너투위너는 공공기관을 주요 고객층으로 하여 기획과 제안을 진행하는 업무가 많습니다. 때문에 창의력도 좋지만 침착하고 꼼꼼한 분들을 선호합니다.

01 서류전형 → 02 면접 → 03 수습(1주일) → 04 인턴
  • - 서류 전형은 자유양식으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포트폴리도 등을 제출
  • - 일주일의 수습 기간을 통해 마이너투위너와 지원자가 서로 잘 맞는지, 원하는 업무가 맞는지 등을 파악합니다.
  • - 성장 중인 스타트업의 특성상 상시채용을 진행합니다.

CEO 인터뷰

마이너투위너
김하람 대표

“누구나 시작은 작지만 크게 커질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취업이 아닌, 직접 회사를 설립해야겠다고 마음먹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대학 시절 희망 직무를 찾지 못해 많은 고민을 했었어요. 답을 얻기 위해 여러 활동에 참여하기도 했었죠. 그때 다양한 백그라운드와 꿈을 가진 친구들과 사귀며, 대기업 취업이 ‘꼭 인생의 답이 아니겠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당시 ‘로컬 브랜딩’이란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고 싶었는데요. 회사 설립을 통해 성장을 도모하는 것이 의미 있게 다가와 마이너투위너를 시작하게 됐 습니다.
실무를 함께하며 직원들과 고충을 나누고 있어요.
앞으로 마이너투위너를 어떤 기업으로 성장시키고 싶은가요?
설립 3년 차이지만, 구성원들은 사회적으로 초년생이 대부분이에요. 그러다 보니 업무에 관해서 내부적으로 엄격하게 진행하고 있어요. 주 연령층이 50~60대인 고객분들에게 믿고 맡길 수 있는 성과물을 제공해야 되니까요. 의견 개진이 자유롭고 역량 발휘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되, 책임감 있게 프로젝트를 완수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숨겨지고 소외된 많은 지역에 큰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어요. 마이너투위너를 통해 대한민국의 많은 지역들이 아름답고 매력적인 지역으로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마이너투위너와 함께하게 될 청년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으신가요?
조급한 마음에 취업을 쉽게 결정하지 마세요. 장기적이고 거시적인 시야를 통해 자신이 쌓아갈 커리어의 전문성을 고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원하는 회사가 추구하는 비전과 방향, 몸담고 있는 시장의 가능성, 자신이 희망하는 직무의 전문성을 가졌는지 등을 면밀하게 분석하세요. 이러한 고민을 바탕으로 회사를 선택해야 본인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과정을 통해 마이너투위너를 지원하신다면 후회 없으실 거라 자부합니다.

직무 인터뷰

마이너투위너 지역 브랜드기획팀 이정호 사원  공감하고 공경할 수 있는 마인드가 있어야 한다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마이너투위너에서 농어촌 브랜드 기획 업무를 맡고 있는 입사 3개월 차 새내기 이정호입니다. 브랜드기획팀은 고령화와 저출산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그래서 소통을 기반으로 한 ‘공감’과 ‘공경’ 역량이 꼭 필요합니다. 마이너투위너의 첫 번재 고객이 농어촌 지역의 고령 노인 분들이거든요. 또 어르신들을 통해 인터넷에서 찾을 수 없는 현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다가오는 사람의 마음가짐에 따라 털어놓는 이야깃거리가 다르잖아요. 때문에 해당 역량은 지역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고 차별화된 지역 브랜딩을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진행한 프로젝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최근 제주도 북촌리의 지역개발사업을 맡게 됐어요. 제가 입사 이래 처음으로 PM을 맡아 기획했고,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선정된 것이어서 정말 뜻깊었습니다. 북촌리는 ‘숨비소리 마을’이라는 브랜딩을 통해 ‘숨비소리 체험센터’ 건립을 추진 중인데요. 프리젠테이션 준비 당시 북촌리가 농어촌 체험 관광지로 발돋움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매진했습니다. 숨비소리 해녀 VR 체험, 숨비소리 해녀 미니블록 크라우드 펀딩 등 최신 트렌드에 맞춘 기획을 했죠. 이러한 노력을 알아봐 주신 것 같아 무척 뿌듯했습니다.

마이너투위너 지역 마케팅팀  황선희 사원  마케팅 대상에 대한 진심 어린 마음이 필요하다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마이너투위너의 귀여운 막내 사원이자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황선희입니다. 현재 농어촌 지역개발사업에 맞춰 크라우드 펀딩과 같은 마케팅을 제공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마이너투위너의 마케팅팀은 업무 진행시 현장 방문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그만큼 제안을 하는 농어촌 지역만의 특징과 특색을 파악하는 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때문에 거리가 아무리 멀어도 직접 방문해 탄탄한 조사를 진행합니다. 또 이를 통해 더욱 높은 퀄리티의 사업 기획이 완성되기에 전 직원이 중요시하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해당 직무를 수행 하기 위해 꼭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첫 번재는 ‘마케팅 대상에 대한 진심’이에요. 마케팅 대상인 농어촌 지역의 강점을 알리려면, 먼저 주민들이 행복한 마을을 만들고 싶다는 진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래야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실행할 수 있어요. 저 역시 이러한 마인드를 가진 뒤로 업무에 임할 때 한 번 더 신중하게 생각하게 됐습니다. 두 번째는 ‘설득하는 능력’입니다. 내부적으로 만족할만한 기획이라도, 사업 관계자와 주민 분들을 설득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어요. 설득해야될 대상이 보기 좋게 사업 제안서를 만들고, 논리적으로 발표할 수 있는 능력이 마케팅에서 중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뉴스

기업뉴스 목록
번호 제목 등록일
기업뉴스가 없습니다.

정보제공 : 한국기업데이터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330(상암동 DMC첨단산업센터) 403호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33길 10, 2층

홈페이지 : http://mtw.co.kr/ 전화번호 : 02) 318-1992

마이너투위너×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