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도
설립연도
4명
사원수
벤처기업
기업형태
8억
2017 예상매출
마이너투위너는 숨겨진 지역의 가치를 찾아 혁신을 돕는 소셜 브랜딩&프로젝트 대행사다. 무한한 잠재력을 가졌지만 성장하지 못한 농어촌 지역을 발굴. 통합 브랜딩 및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들의 역량을 극대화하는 사회적 사업을 펼치고 있다. 임직원 모두가 20대인 마이너투위너는, 청년소셜벤처로써 특유의 젊은 감각으로 설립 1년 만에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 마이너투위너가 주목하고 있는 빅 마이너는 ‘농어촌 지역사회’이다. 풍부한 유무형의 자원을 가졌지만 시장 개방, 고령화, 농가인구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마이너투위너는 6차 산업화 활성화를 통해 농어촌 지역의 경제∙문화를 발전시키는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마이너투위너의 지역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세 가지 영역으로 구분할 수 있다
지역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농어촌 지역의 주체인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당 지역을 발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획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지역만의 고유한 자원들 (상품, 체험 프로그램, 관광상품 등)을 홍보, 마케팅한다
기존의 업체들은 지역이 지닌 특색이 아니라 일반론적인 접근을 통해서 마을 및 지역을 컨설팅했다. 그 결과 현재 전국적으로 온 농어촌 지역이 축제를 만들고 행사를 만들며 가지고 있던 특색도 잃어가고 있었다. 마이너투위너는 안일한 현 상황에서 참신하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농어촌 및 지역에 제시하여 21세기에 맞는 특색 있는 지역 만들기에 특화된 기업이다. 마을별, 지역별로 매번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고 제시하는 것은 분명 힘든 일이지만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살고 싶은 지역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흥미로운 일을 하고 있다.
제목 | 날짜 | 출처 |
---|---|---|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성장하는 기업, 성장하는 문화 - 마투위의 복지 성장은 ing!
자기소개서나 포트폴리오에 자신의 경험이나 경력을 상세히 적어주세요. 단순한 내용뿐만 아니라 최대한 논리적으로 이야기를 풀어주셔야 해요. 기획안을 통해 팀원과 상사, 고객을 설득 시켜야 하는 곳이어서 논리력은 아주 중요한 평가 항목입니다. 만약 과거에 작성했던 기획안이나 제안서를 제출해주시면 지원자의 강점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마이너투위너는 공공기관을 주요 고객층으로 하여 기획과 제안을 진행하는 업무가 많습니다. 때문에 창의력도 좋지만 침착하고 꼼꼼한 분들을 선호합니다.
“누구나 시작은 작지만 크게 커질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안녕하세요. 마이너투위너에서 농어촌 브랜드 기획 업무를 맡고 있는 입사 3개월 차 새내기 이정호입니다. 브랜드기획팀은 고령화와 저출산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그래서 소통을 기반으로 한 ‘공감’과 ‘공경’ 역량이 꼭 필요합니다. 마이너투위너의 첫 번재 고객이 농어촌 지역의 고령 노인 분들이거든요. 또 어르신들을 통해 인터넷에서 찾을 수 없는 현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다가오는 사람의 마음가짐에 따라 털어놓는 이야깃거리가 다르잖아요. 때문에 해당 역량은 지역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고 차별화된 지역 브랜딩을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최근 제주도 북촌리의 지역개발사업을 맡게 됐어요. 제가 입사 이래 처음으로 PM을 맡아 기획했고,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선정된 것이어서 정말 뜻깊었습니다. 북촌리는 ‘숨비소리 마을’이라는 브랜딩을 통해 ‘숨비소리 체험센터’ 건립을 추진 중인데요. 프리젠테이션 준비 당시 북촌리가 농어촌 체험 관광지로 발돋움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매진했습니다. 숨비소리 해녀 VR 체험, 숨비소리 해녀 미니블록 크라우드 펀딩 등 최신 트렌드에 맞춘 기획을 했죠. 이러한 노력을 알아봐 주신 것 같아 무척 뿌듯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마이너투위너의 귀여운 막내 사원이자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황선희입니다. 현재 농어촌 지역개발사업에 맞춰 크라우드 펀딩과 같은 마케팅을 제공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마이너투위너의 마케팅팀은 업무 진행시 현장 방문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그만큼 제안을 하는 농어촌 지역만의 특징과 특색을 파악하는 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때문에 거리가 아무리 멀어도 직접 방문해 탄탄한 조사를 진행합니다. 또 이를 통해 더욱 높은 퀄리티의 사업 기획이 완성되기에 전 직원이 중요시하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첫 번재는 ‘마케팅 대상에 대한 진심’이에요. 마케팅 대상인 농어촌 지역의 강점을 알리려면, 먼저 주민들이 행복한 마을을 만들고 싶다는 진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래야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실행할 수 있어요. 저 역시 이러한 마인드를 가진 뒤로 업무에 임할 때 한 번 더 신중하게 생각하게 됐습니다. 두 번째는 ‘설득하는 능력’입니다. 내부적으로 만족할만한 기획이라도, 사업 관계자와 주민 분들을 설득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어요. 설득해야될 대상이 보기 좋게 사업 제안서를 만들고, 논리적으로 발표할 수 있는 능력이 마케팅에서 중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
홈페이지 : http://mtw.co.kr/ 전화번호 : 02) 318-199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