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센서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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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센서연구소설명

  • 설립 9년차

    2013년 설립

  • 33명

    사원 수

  • 벤처기업

    기업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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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센서연구소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R&D 우수기업
  • 뛰어난 제품력으로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뷰티 시장에서 호평을 받는 기업
  •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영향력 있는 150만 팔로워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트렌디한 기업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 st

    세계 최초로
    미세 전류 마스크 개발

  • 1

    다카시마야 싱가폴 팝업 스토어 중
    가장 높은 매출액 달성

  • 10

    신세계면세점 1,151개 마스크팩 중
    판매량 상위권 진입 (2018년 기준)

  • 150 만명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바이오센서연구소

  • 93 %

    프란츠 마스크팩
    실구매자 효과 만족도

  • 2019

    바이오센서연구소의 자사 브랜드인
    ‘프란츠’ 브랜드 올리브영 입점

사업분야

내용참조

2013년에 설립된 바이오센서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미세 전류 마스크팩’을 개발한 기업이다. 서울대 연구진들과 함께 미세 전류를 이용해 유효 성분을 진피층까지 전달하는 경피약물전달시스템(TDDS)기술인 ‘TISSUE X’를 적용한 제품을 만들어 낸 것. 주사 없이도 고분자 물질을 진피층에 전달할 수 있다는 혁신성으로 인해 해당 기술의 논문이 2017년, 세계적 피부 및 약물전달 분야 저널인 ‘드럭 딜리버리’에 개재되기도 했다. 이처럼 바이오센서연구소만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국내 마스크팩 업체 최초로 2017 미국 피부과학회 행사(AAD)에 초청받아 행사에 참여해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2019년에는 미국 에스테틱 에브리씽 어워즈에서 탑 스킨케어 브랜드상과 탑 페이스마스크 상을 수상하며 탄탄한 뷰티 전문 벤처기업으로 발돋움했다.

내용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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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열풍과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한국 프리미엄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 인터넷 스타인 이른바 ‘왕홍’을 통해 프란츠 마스크팩이 알려지며 화제가 됐다. 프리미엄 화장품 판매는 왕홍이 주도하고 있는 만큼 바이오센서연구소가 중국 시장에도 더 큰 도약을 한 셈이다. 2017년 싱가폴에서는 다카시마야 백화점 MD초청으로 팝업 스토어를 열어 행사 매장 매출 1위 브랜드를 차지해 동남아 뷰티시장 개발에도 박차를 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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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기업분석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문화

  • 자유로운 연차사용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연차휴가를 마음대로 써요
  • 청년내일채움공제 사회초년생 및 재직자를 위한
    목돈마련 기회를 제공해요
  • 전문연구요원제도 군대와 취업을 한방에 해결!
    (병역특례)
  • 복지포인트 연간 150만 원 상당의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직급별 상이)
  • 간식 및 야근식대 지원 매주 맛있는 간식을 냉장고에
    꽉꽉 채워 드려요
  • 자사제품 제공 임직원의 피부는 소중해요.
    매월 프란츠 제품 무상지급 및 할인!
  • 기분좋은 명절 매년 명절 때 마다 상품권을 지급해요
  • 여성이 일하기 좋은 회사 여성인원 40%,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지원

근무환경

  • Welcome!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내에 위치한 바이오센서연구소
  • 본사 입구 프란츠 홍보물이 반겨주는 바이오센서연구소 회사 입구
  • 사무실 전경 마케팅팀, 디자인팀 등이 있는 사무실 내부 모습
  • R&D연구실 프란츠의 제품들이 탄생하는 연구실
  • 연구실 전경 화장품 연구가 이뤄지는 곳
  • 회의실 더 좋은 화장품을 위해 매일 고민하며 토론하는 공간
  • 우리의 자랑 다양한 기관으로부터 인정 받은 바이오센서연구소
  • 행동강령 업무에 바른 자세로 임할 수 있도록 돕는 행동지침서
  • 2018 美 AAD 전시회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미국 피부과 학회에 참가
  • 에스테틱 에브리씽 어워즈 2019 미국 에스테틱 어워드에서 ‘스킨케어 브랜드상’ 수상!

인재상

  • 인재상1

    유행에 민감하고
    영감을 공유하여
    변화를 이끄는 인재

  • 인재상2

    목표를 향해
    추진력있게 진행하는
    인재

  • 인재상3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를 끝까지
    마무리할 수 있는 인재

채용 프로세스

채용프로세스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내용참조
바이오센서연구소는 어떤 기업인가요?
서울대학교 연구소에서 융합학문의 전문 연구진을 통해 개발한 혁신적인 ‘경피약물전달 기술(Transdermal Drug Delivery Technology)` 로 새로운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안하는 바이오 전문 회사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높은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호평을 받고 있는 탄탄한 벤처기업이랍니다.
면접에서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을 때 극복했던 경험, 그동안 조직에서 생활했던 경험담에 대해 듣고 이를 중요하게 평가합니다. 입사 시 어떤 마음가짐으로 회사생활을 해낼지 ‘입사포부’도 중점적으로 보고 있고요. 거창하게 포장된 말이 아니라 솔직하고 자연스럽게 인터뷰를 해주시면 됩니다.
바이오센서연구소의 근무 분위기는 어때요?
직원 연령대가 대부분 20~30대라 젊은 분위기예요. 때문에 자사제품에도 트렌드적인 부분이 많이 반영되어 있죠. 자율적인 분위기에서 동료와 원활하게 소통하며 회사와 함께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직무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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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에게 브랜드를
가장 효과적으로 알리는
화장품 마케터

원담훈 과장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바이오센서연구소 마케팅팀 원담훈 과장입니다. 저는 마케팅 중에서도 브랜드의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웹 서비스는 물론 디지털 영역에서 진행되는 광고, 홍보, 프로모션을 기획, 운영 업무를 수행해요. 소비자들이 제품을 통해 바이오센서연구소 브랜드에 대해 잘 인식할 수 있도록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통해 전반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역할을 맡고 있답니다.

신입사원이 마케팅팀으로 입사하게 되면 제일 먼저 어떤 업무를 맡게 되나요?

디지털 매체 및 채널 분석 스터디를 통해 이해도를 높이는 데 시간을 할애하지만 콘텐츠 기획 회의에도 바로 참여해요.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자연스럽게 팀 업무에 참여하게 되고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 신입이라도 마케팅에 대한 기본 개념과 업무를 익힐 수 있죠.

시각 디자이너, 이미지를
정립해 제품에 녹여내다

최다솜 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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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바이오센서연구소 디자인팀에서 2년째 근무 중인 최다솜 사원입니다. 디자인팀은 회사의 시각적인 모든 면을 담당하는 부서인데요. 주로 패키지 디자인, 웹 또는 SNS에 업로드되는 그래픽 디자인 등을 수행하고 있어요. 그 중 저는 시각 디자이너로써 제품과 웹에 입혀지는 시각 디자인을 맡고 있어요. 제품이 출시됐을 때, 각종 프로모션 진행 시에 사용되는 홍보 이미지들을 디자인하고 있죠.

시각 디자인 업무를 하는 데 필요한 핵심역량은 무엇인가요?

단순 디자인이 아닌 브랜드를 디자인 하는 만큼 브랜드 관점에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시각’이 중요해요. 다른 부서와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필요하고요.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 특성상 디자인 외에도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는 지식과 스킬이 있다면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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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5동 205호, 411호 (신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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