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나무

쇼핑몰·오픈마켓·소셜커머스

푸드나무설명

이전 다음
  • 설립 5년차

    2013년도 설립

  • 99명

    사원수

  • 코스닥 상장기업

    기업형태

  • 32세

    직원 평균 나이

  • 65%

    여직원 비율

푸드나무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서울산업진흥원이 선정한 유망 중소기업
  • 국내 최초 푸드테크 코스닥 상장 1호 기업
  • 최근 5년간 연평균 110% 성장세를 보이는 기업

숫자로보는
FOOD NAMOO HISTORY

1st
국내 최초 닭 가슴살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 탄생
1위
`맛있닭` 쿠팡 축수산∙가공식품 분야 판매량
1호
국내 푸드테크 코스닥 상장 1호 기업
0원
금융기관 부채 없는 내실 있는 기업
4,100만팩
‘맛있닭’ 3년만에 최단시간 최고 판매량 달성(2018.7 기준)
2017년
서울시 Hi-Seoul 브랜드 기업 지정

사업분야

좋은 먹거리로 만드는 삶의 변화, 푸드나무

푸드나무는 건강한 음식과 건강한 서비스로 `Good Food Good Life`를 제공하는 종합 건강식품기업이다. 신선하고 안전한 닭 가슴살 중심의 건강식품과, 온오프라인 다이어트 및 피트니스 관련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감동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푸드나무는 2013년 법인 설립이래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 110%를 달성하고 있다. 좋은 먹거리와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기업의 이념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에 맞물려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특히 닭 가슴살 중심의 브랜드 개발 및 확보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매년 지속 성장하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 시장을 사로잡았다. 이로써 고객의 신뢰를 탄탄하게 다진 푸드나무는 대한민국의 건강한 식문화를 이끄는 선두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실천하는 푸드나무 보유 브랜드

랭킹닭컴, 맛있닭,랭킹상사

업계의 최초와 최고를 거듭하는 건강식품 플랫폼

국내 최초 닭 가슴살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은 푸드나무 성장의 주역이다. 이를 기반으로 ‘맛있닭’, ‘더프레시’ 등 자사 건강식품 브랜드를 개발할 수 있었다. 특히 단일 브랜드 최초 2천만 팩 판매를 돌파한 맛있닭과 시너지를 내며 그 가치를 더 높이고 있다. 맛있닭은 푸드나무에서 OEM으로 제조/판매하는 주력 브랜드로 소시지, 큐브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랭킹닭컴은 매년 충성고객이 증가하며 높은 고객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피트니스 관련 용품 플랫폼 랭킹상사가 탄생할 수 있었다.

  • 관련이미지

    믿을 수 있는 건강 식품 브랜드

    푸드나무는 간편건강식품 고유 브랜드 10개를 보유하고 있다. 맛있닭, 더프레시, 신선애 등 닭 가슴살 중심의 식품 브랜드로, 스테이크/ 소시지/ 큐브 등 다양한 품목의 상품을 제공한다. 해당 브랜드들은 직접 개발한 우수 먹거리로 소비자에게 건강한 한 끼 식사 대용 식품으로 사랑 받고 있다.

  • 관련이미지

    다이어트 및 피트니스 관련 서비스

    푸드나무의 사업분야는 식품 분야에 그치지 않는다. 식생활 변화와 더불어 건강한 삶을 독려하기 위해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다이어트 레시피 전문 매거진 ‘닭쿡’, 보디빌딩&피트니스 전문 미디어 ‘개근질닷컴’, 바디프로필 전문 촬영 ‘스튜디오U’가 푸드나무의 대표적인 관련 서비스이다.

기업문화

“직원의 행복을 고민하는 기업문화”

  • 대체휴무/탄력근무제야근/특근 강요 NO!
    출퇴근 시간 조정 YES!
  • 체력단련/건강검진비 지원 직원의 건강한 삶을 지향합니다!
    무료건강검진 년 1회 지원
  • 자기계발 지원 여가 시간 공부를 하고 싶다면?
    회사에서 지원합니다.
  • 컬쳐데이열심히 일한 당신 즐겨라!
    문화 공연 티켓 제공
  • 자사 제품 할인자사/자회사/계열사 제품 할인!
  • 리조트 이용권 제공국내 유명 리조트 숙박 이용권 제공

근무환경

가슴이 탁 트이는 일하기 좋은 환경

  • 아래 설명 참조
    탁 트인 사무실 통유리로 전망이 확 트여 답답하지 않아요
  • 아래 설명 참조
    캡슐커피 맛 좋은 캡슐커피를 종류 별로 즐겨요
  • 아래 설명 참조
    휴게공간청량함이 느껴지는 깔끔한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회의실푸드나무의 소통이 이뤄지는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음료자판기편의점 NO! 저렴한 가격에 음료를 즐겨요
  • 아래 설명 참조
    복합공간회의와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제주도 워크샵매출 200억 돌파 기념! 임직원과 가족이 모두 떠난 여행~
  • 아래 설명 참조
    푸드나무의 밤고루한 송년회는 가라! 즐거움이 넘치는 연말 행사

채용정보

인재상

  • 열졍교 신자

    열정으로 기적을 시전하는 인재

  • 매력의 소유자

    이력으로는 설명 불가한 가치를 지닌 인재

  • 능력의 공유자

    자신의 역량을 전수할 선배가 될
    준비가 되어있는 인재

  • 깨어있는 사람

    변화를 받아들일 수 있는 인재

  • 지휘자와 연주자

    자신의 위치와 역할을 알고 행동하는 인재

인사담당자 인터뷰

중앙애드넷아이엔씨 인사담당자

푸드나무, 건강한
생각과 문화가
있는 곳

푸드나무 경영관리팀 / 박우진 대리

푸드나무는 어떤 조직인가요?
푸드나무는 다양한 과실이 열리는 나무와 같아요. CEO를 비롯한 임직원이 2030세대가 주를 이루고 있거든요. 젊고 활기찬 분위기와 수평적인 기업문화 속에서, 직원 각자의 생각과 개성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고 있어요. 직원들의 건강한 생각으로부터 고객에게 건강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사명아래 고객 감동 서비스를 만들어 나아가는 곳입니다.
가지고 있는 경영 이념도 궁금합니다.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에게 감동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이념을 가지고 있어요. 푸드나무는 좋은 원료로 만들어진 식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는데요. 이는 결국 임직원이 해내는 일이에요. 때문에 일하기 좋은 행복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쉼표가 있는 삶’, ‘일하기 좋은 회사 만들기’ 캠페인 시행을 통해, 고객 감동 서비스에도 시너지가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푸드나무에 입사를 꿈꾸는 구직자를 위한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푸드나무는 지원자의 능력을 학력이나 자격증으로 평가하지 않아요. 지원자의 과거 이력보다는 현재의 능력과 열정, 성실함에 큰 가치를 두고 채용 여부를 결정하죠. 특히 고객에게 감동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열정적인 인재를 지향해요. 더불어 푸드나무에 대한 무한한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원자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채용시기

상시채용

채용 프로세스

아래설명

인사담당자 Say

푸드나무는 업계 독보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어, 필요 인력 채용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채용 시 일부 활동에서의 아르바이트직을 제외하고는 모두 정규직 채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데요. 계약직이나 열정페이로 대변되는 인턴십 과정 또한 없습니다. 대신 단 한 명의 직원을 채용하더라도 시간을 들여 신중하게 채용하고 있어요. 푸드나무와 함께 할 뜻이 있는 지원자라면 수시로 올라오는 채용 소식을 놓치지 말고 도전해주세요.

직무인터뷰

박은진 사원/ 푸드나무 디자인팀

마켓 디자인, 객관성과
꼼꼼함이 필요한 직무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푸드나무 디자인팀 박은진 사원입니다. 현재 디자인팀은 3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각자의 포지션에 맞는 일을 분담하고 있어요. 브랜딩과 회사 홍보물, 편집, 제품 패키지를 디자인하는 ‘브랜딩 디자인’, 이벤트 페이지와 상품 상세페이지, 상품 판매 배너, 캐릭터를 디자인하는 ‘마켓 디자인’, 사용자 편의성과 경험을 토대로 홈페이지를 디자인하는 ‘UX/UI’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중에서 저는 마켓 디자인 일을 하고 있어요.

마켓 디자인을 수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객관성과 꼼꼼함이라고 생각해요. 오타 하나로 클레임이 발생하거나, 심하게는 회사에 금전적인 손실을 줄 수도 있거든요. 우리가 하는 디자인은 상업적 성격을 분명하게 띠고 있어요. 내 눈에만 예쁜 것이 아닌 다수의 사람에게 인정을 받아야 해요. 그런 점에서 객관성이 필요합니다. 만약 배너를 작업하면, 적용 전에 배너가 들어갈 위치에 합성해서 넣어보세요. 그러면 좀 더 객관적인 눈으로 디자인을 바라볼 수 있을 거예요.

이승연 주임/ 푸드나무 MD2팀

상품 기획의 포인트는
고객의 니즈 파악이다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푸드나무 MD2팀 이승연 주임 입니다. 푸드나무 MD팀은 MD1팀과 MD2팀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제가 속한 MD2팀은 외부 온라인몰 입점 및 판매, 기획을 담당하고 있어요.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우리의 상품이 고객들에게 잘 어필될 수 있도록 기획하고 구성하는 업무를 주로 진행합니다. 푸드나무는 모든 업무에 고객 감동 서비스 마인드가 바탕이 되는데요. 그만큼 MD 직무에서도 섬세함과 꼼꼼함이 요구되어, 하나의 상품 등록에도 신중함을 기하고 있어요.

좋은 MD가 되려면 어떤 역량이 필요한가요?

MD 업무는 기본적으로 가격, 수수료, 이익률 등 숫자에 민감해야 합니다.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는 업계 트렌드를 파악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해요. 이를 통해 고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상품을 기획하는 것이 업무의 포인트에요. 시장 동향 분석 등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상품 기획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까지 겸비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 최고의 MD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396, 15층(누리꿈스퀘어 비즈니스타워)

6호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아이콘 http://foodnamoo.com/

잡코리아×푸드나무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