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8년차
2014년도 설립
16명
사원수
중소기업
기업형태
34억 원
매출액 (2016년 기준)
계속된 성장으로 창립 이후
3년 동안 이사한 횟수
임직원이 지분참여형태로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스타트업 개수
직원들의
회사 만족도
누적 클라이언트 수
(2017년 기준)
구성원 평균 연령
특정 기관이나 단체만 콘텐츠를 만들고, 대중들은 그저 그것을 소비하기만 하는 시대는 이미 지난지 오래다. 누구나 콘텐츠를 만들고 큐레이션 할 수 있는 요즘이다. 그리고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가 널리 이해되고 있는 만큼, 콘텐츠로 대중을 완전히 매료시키는 일은 무척이나 어려워졌다.
필라멘트리는 이러한 시대 변화를 읽어낸 방송 PD 출신 문두열 대표가 대중에게 진정으로 소구하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설립한 콘텐츠 제작 및 종합 광고홍보 대행사다. 사명 ‘Filamentree’는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영감을 뜻하는 ‘Filament’와 탐스러운 결실, 확장, 번창을 상징하는 ‘Tree’를 결합해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결실로 발전시키자는 의미에서 지었다.
필라멘트리는 클라이언트의 니즈와 가치를 대중이 바라는 콘텐츠에 접목시켜, ‘광고’가 아닌 ‘콘텐츠’로 대중에게 소구하고자 한다. 대중들은 필라멘트리가 만든 콘텐츠를 보고, 듣고, 즐기며 자연스럽게 이들의 메시지를 읽어내린다.
필라멘트리는 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만화 IP 확보 및 관리, 작가 매니지먼트, 2차 저작권 사업 등 콘텐츠 제작 관련 사업을 진행한다. 또한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개성 있는 콘텐츠를 창출, 광고 데이터 활용을 위한 자체 플랫폼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마케팅&브랜딩 전략 수립부터 광고 기획 및 제작, 이벤트·프로모션 기획 및 진행도 맡고 있다.
페이스북, 유튜브, 기타 소셜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힙하고 재미있는 뉴미디어 콘텐츠 개발
강연 프로그램 SNS 재배포 및 2차 콘텐츠 영상을 비롯한 관련 콘텐츠 제작
금융권 최초 웹툰 플랫폼인 ‘위비툰’ 우선사업자로 선정!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개성 있는 콘텐츠 창출!
필라멘트리는 2014년 설립된 젊은 기업이지만 그 어떤 기업보다도 빛나는 성장세를 자랑한다. 이들은 이러한 성장에 만족하지 않고 문화콘텐츠 업계 발전을 위해 산학협력 및 스타트업 지원 프로젝트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제목 | 날짜 | 출처 |
---|---|---|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커뮤니케이션
유연한 사고
성장성
필라멘트리는 회사 내에서 스스로 동기부여를 하고 더 높은 목표를 찾아
학습하며 성장하는 인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증원 및 충원에 의한 수시채용
1. 경력은 직무와 관련된 내용 위주로 어필할 것!
2. 이력서, 자소서는 키워드 중심의 짧은 문장으로! 장황함은 NO!
3. 밝고 긍정적인 태도를 갖출 것!
안녕하세요. 필라멘트리 기획팀 이종규 팀장입니다. 고객사의 브랜드 전략, IMC 전략 기획 및 제안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필라멘트리는 영상, SNS, 이벤트/프로모션 등 IMC 프로젝트 기획 및 제작이 가능한 역량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어떤 기획이든, 문제점을 찾기보다는 강점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고민하는 곳입니다. 기획부터 실행까지 일관성 있게 진행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기에 기획자가 일하기에 굉장히 매력적인 기업입니다.
자료에서 정보를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정량적, 정성적 자료 모두 기획자가 그 행간을 읽고 논리적으로 유의미한 결론을 도출해내어야 가치를 지닙니다. 언론 기사나 다양한 보고서를 많이 찾아보는 것이 인사이트를 끄집어내는 훈련에 도움이 됩니다. 각 자료에서 작성자가 드러내거나, 숨겨놓은 목적을 유추하고 맞춰본다는 생각으로 읽다 보면 나름 재미있습니다. 학생 때는 많이 보고 듣고 느끼세요. 세상과 사람에 대한 경험치는 필드에서, 특히 크리에이티브 쪽에서 분명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필라멘트리 기획팀 한도경입니다. 졸업을 앞둔 대학생 인턴으로서 주로 온라인 홍보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SNS 페이지를 관리하고, 업로드할 콘텐츠를 직접 기획 및 제작하여 게시하는 일입니다. 이때 좋은 콘텐츠를 발굴하고, 적절히 융합하여 새로이 재창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콘텐츠를 발굴하기까지 인내심을 갖고, 고객의 문제상황에 대한 이해를 콘셉트 도출과 콘텐츠 기획으로 연결해내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전공보다는 광고에 대한 열정과 업무에 대한 몰입이 필요합니다. 필라멘트리 면접을 볼 때 팀장님들 앞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했던 것이 떠오르네요. 당황스럽고 떨렸지만 광고에 대한 관심과 업무에 임하는 나의 자세를 어필했던 것이 저를 합격으로 이끌었던 것 같습니다. 어떤 분야를 준비하든, 결국 자기 마음먹기에 달려있습니다. 다들 자신만의 큰 비전을 가지시고, 꿈을 위해 힘내시라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