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솔컴퍼니

쇼핑몰·오픈마켓·소셜커머스

회사관련설명

  • 설립일

    설립 7년차

    2013년도 설립

    사원수

    90명

    사원수 (2019년 기준)

    기업형태

    중소기업

    기업형태

    매출액

    119억 원

    매출액 (2018년 기준)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2013년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 인증

  • 오프라인의 가치를
    온라인에서 실현시키다

    We Mvoo Be moved,
    Materialize the Value of Offline through Online

이전 다음

엘솔컴퍼니,
브랜드 퍼블리싱으로 기업에 날개를 달다

2013년 설립한 엘솔컴퍼니는 브랜드 퍼블리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론칭 가능성이 검증된 신규 비즈니스로 공유플랫폼 형태의 사업역량 모듈화를 진행하며, 이후 브랜드 마케팅과 미디어 채널을 통해 마케팅 솔루션을 최적화하고 제품 및 서비스가 유통될 수 있는 플랫폼, 유통망을 형성한다. 전문성에 기술력을 더한 엘솔컴퍼니의 브랜드 퍼블리싱은 온라인 기반의 자체 미디어에서 진행되는 마케팅 역량으로 더 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광고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다:
Materialize the Value of Offline
through Online

브랜드 퍼블리싱이 주목 받고 있다. 기업의 가치와 제품의 이점을 녹인 콘텐츠를 생산하고 특정 플랫폼을 통해 배포함으로써 기업과 소비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것. 엘솔컴퍼니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 퍼블리싱의 전문가다. 오프라인의 가치가 엘솔컴퍼니의 전문성과 기술력, 최상의 파트너십을 만나 온라인 상에서 독창적인 형태로 재탄생한다. 엘솔컴퍼니는 이를 MVOO(Materialize the Value of Offline through Online)라 부른다. 바야흐로 커뮤니케이션의 시대, 엘솔컴퍼니가 크리오션(www.criocean.com)을 통해 제공하는 MVOO 서비스는 소비자와 기업 사이에 소통의 창구를 마련해주고 있다.

숫자로 보는
엘솔컴퍼니 HISTORY

1위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다이어트서플리 부문
(한국마케팅포럼)
4년
군인전문쇼핑몰 4년 연속 1위 (랭키닷컴)
1500여 종
15개의 브랜드 운영 및 제휴, 1500종 이상 상품 유통
4212만 명
자체 운영 미디어 채널 구독자 수

엘솔컴퍼니 3개년 간 연도별 매출액

아래 설명 참고

엘솔컴퍼니 주요 상품

  • 자체 건강기능식품 및
    코스매틱 브랜드 퍼블리싱

    -누벨르(NUBELLE)
    누벨르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 서플리) 브랜드다. 론칭한지 5개월만에 ‘2016년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건강기능식품부문)’를 수상하며 업계에 새로운 다이어트 패러다임을 제공하고 있다.
    -영시(young:see)
    화장품의 가격이 곧 품질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는 신념 하에 론칭한 브랜드다. 유해한 성분을 없앤 고퀄리티 화장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 공동 건강기능식품 및
    코스매틱 브랜드 퍼블리싱

    - 진마유
    마유 및 말갈기 제품의 기술을 30년간 연구·개발해온 일본 MANE사. 엘솔컴퍼니는 MANE사의 100% 마유 화장품을 퍼블리싱하여 합작 설립한 진마유에서 공식 수입 및 판매하고 있다.
    - 먹어도좋아
    먹어도좋아는 일본 P105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탄생한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 서플리)이다. 엘솔컴퍼니가 브랜딩, 마케팅, 웹/앱 개발 전분야를 퍼블리싱했으며 2015년 한국소비자선호도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 자체 제작
    전자상거래 서비스 플랫폼

    - 리탭(www.retteb.com)
    리탭은 건강과 아름다움을 책임지는 프리미엄 웰니스 큐레이션 커머스이다. 엄선된 Health & Beauty 제품을 취급하고, 고객 맞춤형 상품을 큐레이팅하여 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준다.

    회원수 10만명 이상 데일리 방문수 약 3만명으로, 뷰티&헬스에 관심있는 회원들로 인해 타겟층이 정확하며 개인화 마케팅전략으로 세분화된 마케팅을 제공한다. 브랜드 및 컨셉이 겹치지 않는 상품들로 엄선하여 상품들의 시너지와 함께 다양한 품목의 제품 판매를 지향한다.

“#특별한 문화 #역동적 분위기 #성공적”

엘솔컴퍼니의 특별한 기업문화!

  • Welcome Box 새로운 엘프[EL:P]를 환영하며
    웰컴박스를 제공해요.
  • 엘프 휴(休) 상담소 운영직장생활, 이성, 커리어까지!
    심리, 직업상담자 상시 근무 중!
  • 도서구입 지원월 1회 4시 퇴근 후 독서회식 고고!!
    장르불문! 모든 도서 구입 지원!!
    (만화책 포함)
  • 우수사원 포상 우수사원에게는
    포상금과 포상휴가를!
  • 엘솔컴퍼니 판매상품
    원가구매
    영시, 누벨르, 꾸니스토리 외
    엘솔의 판매상품 원가구매 가능해요
  • 리프레쉬 휴가 3년 근속 시 최대 1주일, 5년
    근속 시 한 달의 휴가를 지원해요.
  • 생일 축하 생일을 맞은 엘프의
    생일파티 및 선물을 준비해요.
  • 자기개발 지원업무교육훈련비 지원 및
    사이버 연수원 운영
  • 수습기간 종료 축하이벤트수습기간 3개월 종료 후 부모님께
    케이크/꽃바구니를 선물해 드려요
  • 동호회 운영 지원맛집탐방, 스포츠, 게임 등
    다양한 엘프[EL:P] 활동 지원해요.
  • 대회의실
    회사의 중요사안이 논의된다.
    Welcome Box
    새로운 엘프를 환영하는 웰컴키트
    지금은 회의 중
    회의는 적극적이고, 자유롭게!
    엘솔라이브러리
    교양서적부터 만화책까지, 다양한 도서들이 가득!
  • 환영합니다!
    엘솔컴퍼니의 첫 인상, 로비!
    함께하는 엘프인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매년 연말 따뜻한 기부를!
    주요 제품들
    엘솔컴퍼니가 만들고 유통하는 다양한 제품들.
    기업부설연구소
    엘솔컴퍼니 내에 위치한 기업부설연구소.
    엘프 10대가치
    회사 곳곳에서 엘솔컴퍼니의 10대 가치를 볼 수 있다
    근무공간
    늘 새로운 아이디어가 뿜뿜 나오는 엘프들의 공간
인재상

채용프로세스 & 채용시기

인사담당자가 전하는 리얼 채용 팁

엘솔컴퍼니 인사담당자 오연서 매니저

자신의 비전과 경험을 어필해주세요
엘솔컴퍼니는 직원이 아닌 함께 성장할 동료를 채용하고자 합니다. 이에 개인의 비전과 성장을 중요시 여깁니다. 때문에 회사의 성장방향과 개인의 성장 비전이 일치하는 지가 채용 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서류전형이나 면접 시 자신의 비전과 비전실현을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지 어필해주세요.
회사의 사업과 제품에 대해 숙지해주세요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의 사업과 다루는 제품을 미리 파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엘솔컴퍼니는 꾸니스토리 외에 다양한 자사브랜드와 마케팅/브랜드 퍼블리싱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잡코리아 슈퍼기업관 등의 페이지를 통해 회사의 사업분야나 다루는 제품을 파악해주세요.
엘솔컴퍼니는 성장욕구로 가득 찬 조직입니다
엘솔컴퍼니는 구성원의 아이디어, 작은 생각 하나에도 귀 기울이고 사업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젊은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어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시도하는 것에 대한 거리낌이 없습니다. 각 부서 모두 신규 아이디어에 대한 실행과 검증, 사업화를 반복하여 실행하고 수익 창출이 가능한 부서는 팀으로 구성해 중장기 계획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엘솔컴퍼니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 있는 인재들의 멋진 도전을 기다리겠습니다!
“웹 개발자, 전문 기술을 넘어
커뮤니케이션 능력까지
갖춰야”
이형주 전임연구원
/ 엘솔컴퍼니 플랫폼사업부 플랫폼개발팀
엘솔컴퍼니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엘솔컴퍼니 플랫폼사업부 플랫폼전략팀 이형주 전임연구원입니다. 관련 경력은 5년 정도이며, 엘솔컴퍼니에는 이번 해 5월에 입사했습니다. 저는 엘솔컴퍼니가 운영하는 쇼핑몰의 웹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웹 개발 직무에 필요한 역량은 기술력과 관련 지식이며, 소통 능력 또한 중요합니다. 개발이란 혼자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고 여러 팀과 협력하여 진행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엘솔컴퍼니만의 자랑거리를 소개해주세요.
엘솔컴퍼니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회사고, 앞으로 더 성장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그 외에도 특별한 문화 회식을 자랑하고 싶어요. 팀 단위로 한 달에 한 번, 오후 3~4시쯤 퇴근해서 근처 서점에 가 읽고 싶은 책을 읽으며 독서 회식을 진행하거든요. 독서가 끝나면 단체로 저녁 식사를 하고, 이후 회사 밴드에 책 리뷰를 공유합니다. 회사 안에도 인문서부터 만화책까지 다양한 책을 구비해놓고 있을 만큼, 엘솔컴퍼니에서는 독서를 권장하고 있답니다!
“광고, 홍보, 마케팅,
개발, 디자인을 전부
아우르는 그로스해커”
남승훈 팀장
/ 엘솔컴퍼니 마케팅사업부 그로스해킹팀
엘솔컴퍼니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엘솔컴퍼니 마케팅사업부 그로스해킹팀 남승훈 팀장입니다. 그로스해킹팀은 데이터 분석과 검증을 통해 회사의 성장(Growth)을 위한 모든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광고, 홍보, 마케팅은 물론이고 개발 영역이나 UX, UI 같은 디자인 영역까지 총망라해 이해하고 있어야 하죠. 전날의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사업 영역 별 데이터 이슈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 진행하다 보면 하루가 금방 갑니다!
그로스해커를 꿈꾸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그로스해커는 다양한 분야의 기초적인 이해가 반드시 필요한 직업입니다. 때문에 커리어 초기부터 시작하기는 힘들고, 대신 개발, 디자인, 마케팅 등 자신만의 전문 분야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바탕이 될 수 있는 한 분야를 정해 먼저 탄탄한 경력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그로스해킹은 아직 국내에서 생소한 분야입니다. 해외 사례를 통해 정보력을 갖추고 업계 미팅이나 세미나에 참석해 대외적인 교류에 힘쓸 필요가 있습니다.
“MD에게 중요한
키워드는?
#트렌드 #소통 #책임감”
조혜연 대리
엘솔컴퍼니 커머스사업부 유통기획팀
엘솔컴퍼니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엘솔컴퍼니 커머스사업부 유통기획팀에서 MD로 근무하고 있는 조혜연 대리입니다. 엘솔컴퍼니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꾸니스토리’와 ‘잇다몰’의 신제품 소싱과 프로모션, 기획전 등의 업무를 진행했고, 현재는 누벨르, 영시, 진마유, 먹어도좋아 등의 자사 제품을 외부 채널에 알리는 역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모션이나 기획전 등을 진행해 종합몰이나 오픈마켓, 공구채널 등의 외부채널을 통해 자사 상품 브랜드를 알리고 매출을 내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어요. 다양한 상품을 접하고 많은 기업와 파트너쉽을 맺을 수 있다는 점이 엘솔컴퍼니 MD직군의 가장 좋은 점인 것 같습니다. 온라인 유통채널의 전반적인 흐름을 알게 되는 것도 장점입니다.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트렌드를 읽는 감각, 타 업무에 대한 이해심과 소통능력, 마지막으로 매출에 대한 책임감이라고 생각해요. MD는 소비자들이 만족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상품을 누구보다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트렌드를 읽는 감각이 필요하죠. 또 MD는 디자인, 마케팅 등 많은 부서와 협업을 해야 하는 직무이기에 소통 능력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설정한 매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욕심도 필요한데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매출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상품운영을 해야 합니다.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희로 11
(동교동, 한국특허정보원빌딩) 4층
홍대입구역 3번 출구
보통걸음 7분, 빠른걸음 4분, 뛰어가면 1분

아이콘 1661-9258
아이콘 http://elsol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