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코리아센터설명

  • 설립 18년차

    2000년도 설립

  • 510명

    사원수

  • 중기업

    기업형태

  • 1,331억 원

    매출액
    (코리아센터 기준)

  • 47%

    여성 직원 비율

코리아센터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네이버의 공식 광고 대행사
  • 시장점유율 1위의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전문 기업
  • 직원 개개인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많은 기업

숫자로 보는 기업

아래 설명 참조

사업분야

창업 성공의 꿈을 실현시키는 ‘메이크샵’

2000년 1월 설립된 코리아센터는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전문 기업이다. 코리아센터이 2000년 처음 선보인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은 전 세계 어떠한 서비스와도 차별화되는 독창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한국, 일본, 중국 등 동북아시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국제적인 인터넷 쇼핑몰 ASP 서비스다. ‘메이크샵’이 론칭된 후 많은 쇼핑몰이 ‘메이크샵’으로 창업의 꿈을 실현했다. ‘메이크샵’은 온라인 쇼핑몰 창업 성공을 위해 창업교육, 오픈마켓 연동 및 홍보 등 마케팅 서비스 역시 지원한다. 네이버의 공식 광고 대행사로 선정돼 고객사의 온라인 광고까지 대행해주는 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는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메이크샵’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

<‘메이크샵’이 제공하는 특별한 서비스>

  • 03
    샵인사이드

    온라인 쇼핑몰 창업 교육

  • 04
    HIGH MAKESHOP

    전자상거래 실무 인재 양성

  • 마이소호

    SNS 전용 간단샵

  • 05
    마케팅 아이콘 비콘

    바탕화면 아이콘 마케팅

  • 06
    Black Shield

    정부 공식 인증 보안 서버

해외 진출부터 마케팅까지! 글로벌로 ‘함께’ 도약하는 기업

전 세계 해외 시장 진출을 가능하게 하는 ‘OKDGG’, 영어, 일본어, 중국어 쇼핑몰 구축 서비스인 ‘메이크글로비’. 이에 더해 몰테일 서울 물류센터를 통한 상품 배송까지! 코리아센터는 일본, 중국, 미국, 독일에 진출해 비즈니스 기반을 확보하여 다양한 고객 맞춤형 해외 진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해 더욱 성공적인 진출을 약속한다. 이를 통해 코리아센터는 해외 시장 진출에 선구적인 역할을 하며 세계 최고의 인터넷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글로벌 역량을 갖추게 됐다. 코리아센터는 앞으로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핵심 기술 개발에 끊임없이 투자하고 연구하여 보다 쉽고 다양한 형태의 E-business를 창출해나가려 한다. 또한 이것이 오프라인 사업과도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예정이다.

안전하고 간편한 직구 서비스, ‘메이크샵앤컴퍼니’

E-business를 선도하는 코리아센터의 특별한 서비스가 또 있다. 메이크샵이 세운 미국법인회사, ‘메이크샵앤컴퍼니’가 제공하는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다. 메이크샵앤컴퍼니는 간편 직구 오픈마켓 ‘테일리스트’, 카라반 해외직구 전문 서비스 ‘카라반테일’을 운영하고 있다. 메이크샵앤컴퍼니는 미국, 한국, 일본, 중국, 독일 등에 확보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구매대행보다 더 안전하고 간편한 직구를 가능케 한다.

기업문화

“직원과 함께 성장해나가는 상호협력적인 문화”

  • 복지 카드매월 10만 원 복지 카드를 제공해요
  • 보육비 지원 미취학 아동 자녀가 있는 직원들에게
    보육비를 지원해요
  • 해외 워크숍 3년 차, 5년 차 직원들에게는 해외 워크숍을
    떠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요
  • 종합검진전문 건강검진 센터에서 종합검진을
    받을 수 있어요
  • 자격 취득 격려금 자격증을 취득하면 톡톡한 보상이!
  • 경조사 지원 직원들의 경조사는 회사가 책임진다!
  • 동호회, 멘토링 지원직원들의 친목 도모를 위해 동호회와
    멘토링을 지원해요
  • 생일 축하 지원금 생일을 맞은 직원에게 축하
    지원금을 선물해요

근무환경

“출근을 부르는 안락한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입구입구에서 포스 있는 대형 건담이 반겨줘요
  • 아래 설명 참조
    사무실 전경효율적인 듀얼 모니터부터 노트북까지 제공!
  • 아래 설명 참조
    카페테리아 커피 머신부터 다양한 음료까지! 진짜 카페 부럽지 않아요
  • 아래 설명 참조
    도서관도서관 크기 실화냐? 실제 도서관 같은 사내 도서관
  • 아래 설명 참조
    회의실구석구석 회의실이 갖춰져 있어 언제든지 회의 가능!
  • 아래 설명 참조
    사내 숲공기 정화를 위해 벽면 곳곳에 실제 식물을 심었어요
  • 아래 설명 참조
    갤러리회사 곳곳에 위치한 다양한 예술 작품! 갤러리에 온 듯한 느낌!
  • 아래 설명 참조
    휴게실아늑한 전망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인재상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해나가는 인재

  • Creativity

    기존의 사고방식이 아닌
    창의적인 생각으로
    새로운 방법들을
    모색하는 인재

  • Challenge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여 성취를
    이뤄내는 인재

  • Passion

    자신의 일에 대해
    적극적으로 몰입하며
    최고의 성과를 만들려
    노력하는 인재

  • Success

    올바른 가치 기준과
    방식을 토대로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인재

  • Global

    국내에 안주하지 않고
    드넓은 세계를 향해
    나아가며, 준비하는
    진취적인 인재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코리아센터 HR팀 곽태연 팀장

코리아센터 HR팀 곽태현 팀장

코리아센터는 어떤 조직이라고 설명할 수 있을까요?
생각이 고정적이지 않고, 오픈된 사람들이 모인 열린 조직입니다. 계획과 동시에 바로 실행을 이뤄내지는 아주 빠른 조직이죠.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계획을 세워 언제든지 실행에 옮길 수 있기 때문에 그 어느 조직보다 기회가 많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코리아센터와 함께할 사람을 채용하실 때 가장 중점으로
두는 부분
은 무엇인가요?
회사에 지원한 목적과 어떤 경력 혹은 준비를 했는지, 회사에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봅니다. 또한 채용하고자 하는 부서의 인력 현황 등 상황에 적합한 인재인지, 회사 조직 문화와 맞는지를 1차 면접, 2차 면접에서 두루 검토하며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리아센터의 채용 프로세스 별 평가 포인트를 알려주세요.
서류전형에서는 각 항목에 기재된 내용과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지원자가 지원 직무와 회사에 적합한 자격, 경험, 열정을 가지고 있는 인재인지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1차 면접인 실무 면접에서는 실무팀장이 면접에 참여해 개인 역량과 업무 적합성을 판단하고 있습니다.

채용시기 & 프로세스

채용시기

필요시 수시 채용

채용프로세스

  • 아래설명
  • 아래설명
  • 아래설명
  • 아래설명
  • 아래설명
  • 서류전형
  • 1차 실무 팀장 면접
  • 2차 HR 면접
    혹은 협의
  • 신체검사
  • 최종합격
01. 지원한 분야에 대해 사전에 학습할 것
지원한 분야가 어떠한 일을 하는 곳인지, 어떠한 자격요건이 필요한지, 입사지원을 위해서 어떠한 준비를 했는지 등을 사전에 숙지하고 면접 시 충분히 말씀해주세요.
02. 회사에 대해 사전에 학습할 것
코리아센터 무슨 사업을 하는 곳인지, 어떤 조직문화를 갖고 있는지, 회사가 추구하는 최근의 방향성은 무엇인지 뉴스나 블로그를 통해 사전에 충분히 확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03. 지원자 본인의 목표가 뚜렷할 것
지원자 스스로 자신의 장기적인 목표는 무엇이고 그걸 이루기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있으며 어떤 단기적 목표를 가지고 성장해나갈 것인지 미리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금상첨화입니다.

직무인터뷰

  • 코리아센터 개발1팀 김지영 대리
  • 개발을 즐길 수 있는
    마인드
    가 필요

    코리아센터 개발1팀 김지영 대리

    코리아센터를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젊고 열정적인 사람들이 모여 다 같이
    성장하는 곳

필요역량
커뮤니케이션 능력 별5개
끈기 별5개
통찰력 별4개
긍정적 마인드 별4개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코리아센터 개발1팀에 근무하고 있는 김지영 대리입니다. 저는 코리아센터에서 쇼핑몰 구축 솔루션인 ‘메이크샵’의 주문, 결제 부분 개발을 담당하고 있어요. ‘메이크샵’은 페이코,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쓱페이와 같은 간편결제 및 다양한 결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담당하여 정상적으로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저의 주요 업무입니다.

하루 일과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업무 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사내 커피 머신으로 내린 모닝커피를 마시며 하루를 시작해요. 하루 안에 끝낼 수 있는 일들도 있지만 보통 장기적으로 개발해야 하는 건들이 많아서 그날그날 처리해야 할 개발 우선순위를 먼저 정리한 후 업무를 시작하는 편입니다. 개발은 주로 기획서대로 진행하고, 개발이 완료되면 기획 테스트와 QC 테스트를 거친 후 배포합니다. 아무래도 ‘메이크샵’ 이용 상점이 많다 보니 혹시라도 생길 수 있는 이슈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담당하고 계신 직무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머릿속에 생각했던 것들이 실제로 만들어졌을 때 무에서 유를 창조한 듯한 뿌듯함이 들어요. 그리고 실제 사용자들의 반응에 대한 기대감도 매력이라고 할 수 있죠. 끊임없이 진화하는 개발 환경에 맞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 배워나갈 수 있다는 점도 매력 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 코리아센터 광고사업본부 김학성 과장
  • 담당 상점들이 매출 오를 때
    보람
    느껴

    코리아센터 광고사업본부 김학성 과장

    코리아센터를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끝없는 열정과 애정이 함께하는 회사

필요역량
성실함 별5개
분석력 별5개
크리에이티브 별4개
체력 별4개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코리아센터 광고사업본부에서 5년째 근무를 하고 있는 김학성 과장입니다. ‘메이크샵’이라는 쇼핑몰 솔루션과 상위쇼핑몰 광고의 전반적인 컨실팅, 운영 업무를 담당합니다. 쇼핑몰 운영에 관련한 기술적인 컨설팅과 사이트 컨디션 분석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어요. 쇼핑몰 매출 증대와 직결되는 광고 부분에 대해 진단하고 개선점을 찾아주는 것 역시 제 역할입니다.

대부분의 하루 일과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출근과 동시에 이메일과 사내 통신을 확인하고 오늘 처리해야 하는 업무 목록을 만든 후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주로 외근이 많기 때문에 내부 담당자들과 메신저나 미팅을 통해 업무 진행 상황을 보고받고, 외근 후 해당 쇼핑몰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최대한 빠르게 처리합니다.

실제 업무 진행에 도움이 된 경험이 있나요?

구직자들이 흔히 이야기하는 스펙 쌓기와 관련된 경험은 딱히 없습니다. 저도 정통한 광고 분야의 전공자는 아니지만, 어린 시절부터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에서 보이는 광고 소재와 브랜드에 관심이 많았고 큰 흐름을 짚는 데이터 읽기에 흥미가 있었어요. 이러한 점이 실제 업무 진행에 알게 모르게 도움이 되고 있는 것 같아요. 코리아센터 입사를 희망하는 취준생이라면 다양한 매체를 섭렵하고 트렌드를 정확히 읽어내는 능력을 어필해도 좋을 것 같아요.

코리아센터 직무 인터뷰 보러가기>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 1로 168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14층

www.koreacenter.com

대표번호 : 02-2026-2300

도보로 2분 자전거로 30초 1호선,7호선 - 가산디지털단지역 5번출구

코리아센터×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