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바

솔루션·SI·CRM·ERP

아메바설명

이전 다음
  • 설립 20년차

    1998년도 설립

  • 110명

    사원수

  • 중소기업

    기업형태

  • 117억

    매출액
    (2017년 기준)

  • 30세

    직원 평균연령

아메바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20년간의 노하우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갖춘 기업
  • 국내외 대기업과의 협업 및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업
  • 영(Young)하고, 자유로운 근무 분위기를 조성하는 기업

숫자로보는
amoeba HISTORY

1998년
‘아메바 디자인’ 출범
2002년
주식회사 아메바 설립
2008년
코리아 웹어워드 웹진 분야 대상/
패션분야 최우수상/ 에이전시 분야 우수상 수상
2015년
RED DOT AWARD 수상 및 ㈜아메바 중국법인 출범
500+α개
국내 제조 및 통신사와 진행한 다양한 프로젝트
30 대 70
선행조직과 양산조직의 분리운영
110명
아메바가 보유한 우수 전문인력

사업분야

아메바, 각 분야 최고 기술자가 모인 전문가 집단

아메바, 각 분야 최고 기술자가
모인 전문가 집단

1998년에 설립된 UX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전문회사 아메바는 기획, 디자인, 개발 등 각 분야의 최고 기술자가 한 곳에 모여 있는 전문가 집단이다. 110여 명의 전문인력이 모든 데이터를 한 공간에서 다룰 수 있다는 것이 아메바의 가장 큰 장점이자 무기이다. 이는 프로세스 각 단계별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고,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완성시키는 데에 일조한다. 이러한 효율적인 올인원 시스템 구축 및 운영으로 LG전자, 현대모비스, 현대자동차, 유한킴벌리, 기아자동차, KT&G 등 다양한 대기업과의 프로젝트 러브콜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유 있는 선택! 아메바만의 UX PROCESS

이유 있는 선택!
아메바만의 UX PROCESS

아메바는 UX에 기반한 서비스 콘텐츠 개발 경험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플래닝, 서비스 UX WORK, 서비스 매니지먼트의 토탈 UX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생성 및 제작되는 모든 데이터는 외부 반출의 리스크 없다. 이처럼 책임소지가 분명하고 보안관리, 품질관리, 일정관리가 용이해 기획부터 납품까지 매끄러운 일정준수가 가능하며 높은 퀄리티의 프로젝트 산출물을 자랑한다.

아메바 UX PROCESS

  • CONTENTS DESIGN | 무엇을, 어떻게 만들 것인지에 대한 기획
  • LINE UP | OS의 특성, SYSTEM 구현 개발 환경을 이해한 좌표 가이드
  • PROTOTYPE DESIGN | 감성, 명확성, 기기의 SPEC을 고려한 PROTOTYPE 디자인
  • GUI DESIGN | 감성, 인지성, 명확성을 고려한 화면 디자인
  • UI DESIGN | 사용자를 올바르고 편하게 원하는 목적지까지 인도
  • PUI DESIGN | 어떤 장치에 어떤 규칙을 가지고 개발할지에 대한 설계

실험적이고 심화된 GRAPHIC DB

실험적이고 심화된 GRAPHIC DB

매달 이슈가 되는 실험적인 그래픽을 연구하고 심화하여 고도화된 시각물을 자체 생산하고 있다. 그래픽 DB 제작은 서울의 대표 명소는 물론 세계 각국의 상징물, 자연 도감, 도구, 민예 등 여러 문화 전반의 다양한 주제를 디테일한 기획력으로 구성한다. 아메바의 그래픽 DB는 10년 가까이 짜임새 잇게 구성되어 왔으며,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그래픽은 업계에선 이미 정평이 나 있다.

관련 이미지

자유로운 기업문화를 만들어나가는 아메바

  • 탄력근무제업무 효율성을 위해 늦게
    퇴근하면 늦게 출근해요
  • 장기근속자 혜택2년 단위로 2주 유급휴가를
    사용해요
  • 다양한 휴가리프레시 휴가, 90일의
    출산휴가, 배우자 출산휴가
  • 조식과 석식 제공샌드위치로 즐기는 조식,
    금요일에는 점심 특식이 나와요
  • 집밥데이매주 금요일 점식식사를
    제공하고 5시에 조기 퇴근해요
  • 전문가 세미나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세미나를 진행해요
  • 두근두근 내집마련주택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어요
  • 우수사원 포상일년에 1번 상금과 휴가로
    우수사원을 칭찬해요
  • 갤러리데이영화, 공연, 뮤지컬 등 월 1회
    반차로 문화생활을 즐겨요

디자인 센스가 돋보이는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매일 새로운 아메바 디자인 전문기업 아메바에 오신걸 환영해요
  • 아래 설명 참조
    넓은 사무실 업무 집중력을 높여주는 작업 공간이에요
  • 아래 설명 참조
    회의실 디자인 솔루션과 아이디어를 공유해요
  • 아래 설명 참조
    사무실 전경 파티션 없이 수평적 분위기로 꾸며져 있어요
  • 아래 설명 참조
    오픈형 라운지 조식도 먹고 미팅도 진행하는 공간이에요
  • 아래 설명 참조
    편안한 휴게실푹신한 소파에서 담소를 나눠요
  • 아래 설명 참조
    아침도 든든하게매일 아침 맛있는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어요
  • 아래 설명 참조
    사내카페커피와 과일 주스를 저렴하게 즐겨요
  • 아래 설명 참조
    서재디자인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서적이 가득해요
  • 아래 설명 참조
    안마의자업무 피로, 뭉친 근육을 풀어줘요
  • 아래 설명 참조
    Energetic!슈퍼맨 기운이 샘솟는 아메바랍니다
  • 아래 설명 참조
    테라스자연친화적인 테라스에서 잠시 쉬어가요

인재상

긍정적인 마인드실패에 굴하지 않는
긍정적인 태도를 가진 인재
자부심과 열정본인이 맡은 직무에 긍지와
열정을 가진 인재
팀워크협업에 적극적이며 조직에
잘 융화되는 인재
올바른 인성팀웍을 존중하고
배려할 줄 아는 인재
프로페셔널리즘전문성을 가지고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는 인재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주)아메바 사업지원팀 신상협 수석

㈜아메바는 어떤 회사인가요?
1998년에 설립된 UX 및 Visual Communication 전문회사입니다. Design for Understanding을 지향하고 있으며 국내외 대기업과 오랜 협력관계를 통해 미래의 신기술을 앞서 접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동차, 로봇 등 각종 디지털 디바이스와 디지털 서비스 전반에 새로운 UX방법론을 제시합니다. 양산 및 출시를 위한 노하우와 안정적인 운영으로 고객사와 두터운 신뢰 관계를 다년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여러 교육제도를 운영하신다고 들었어요. 그 중 아메바 UX아카데미는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아메바는 직원과 기업의 동반 성장뿐 아니라 사회적 기여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매월 직원을 대상으로 각 분야 전문가 세미나와 ‘아메바 UX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메바 UX아카데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도록 무상 교육을 실시하여 실무형 UX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 결과 현재까지 약 200여 명이 이동통신, 제조, 유통,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UX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메바에 입사하고 싶은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조언 한마디 부탁드려요.
본인이 하는 만큼 좋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같은 일을 해도 어떤 직원은 승승장구하고 어떤 직원은 불만을 가지기도 합니다. 아메바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열심히 경험하다 보면 어느새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 누구나 탐내는 인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조급한 마음보다는 꾸준히 주어진 길을 걷다 보면 더 크고 좋은 길목에 설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 채용프로세스
  • 관련아이콘

    서류전형

  • 관련아이콘

    인터뷰

  • 관련아이콘

    최종합격

서류전형
직무를 선택한 이유와 본인의 장점, 사람들과의 관계, 업무 외 관심 분야 등을 검토합니다.
자신 있는 포트폴리오를 5개 정도 첨부하면 서류전형 통과에 도움이 됩니다.
인터뷰
지원자의 마인드, 경력, 요구 조건 등에 대해 진솔하게 답변하는 자리로, 편안하게 대화합니다.
최종합격
인터뷰 이후 10일 이내로 합격자에게 출근일자, 연봉, 준비할 서류 등에 대해 메일로 통보합니다.
아메바 인사담당자 Says
채용 시기는 상시 채용으로 진행됩니다. UX 및 Visual Communication 전문회사에서 본인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싶으신 디자이이너, 개발자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기업리뷰

아메바가 말하는 아메바

직무인터뷰

아메바 UI 기획팀 김하림 선임

UX/UI 기획,
사용자의 다양성을
고려해야 한다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플랫폼 서비스 그룹 UX1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입사 3년차 김하림 선임입니다. UX1팀에서는 초기 리서치, UX 컨설팅 및 디렉션, UI 디자인 등 전반적으로 기획과 관련된 모든 범위의 업무를 담당해요. 트렌드 조사, 기술조사, 리서치를 통해 레이아웃 뼈대를 잡고, 이것을 화면으로 구체화하는 UI 업무까지 진행하고 있어요.

업무 시 가장 많이 고민하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UX, UI 기획은 사용자에 대해 정말 많은 고민을 해야 해요. 세상에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다방면에서 생각하려 노력하는 편이에요. 특히, 뼈대를 잡고 나면 최대한 많은 동료들에게 공유하고, 의견을 들어봐요. 그러면 정말 생각지도 못한 견해가 나올 때도 있거든요. (웃음) 이렇듯 다양한 경험을 끊임없이 피드백 받고, 고려하는 것을 가장 중요시 하고 있어요.

아메바 GUI 디자인팀 문수진 사원

논리적인 화면 구조와
표현을 고민하는 개발자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아메바에서 플랫폼 GUI 디자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문수진입니다. 사용자가 이용하는 각종 디지털 디바이스와 서비스 전반을 디자인하고 개발하고 있어요. 기획팀에서 UI를 기획하면 그것을 토대로 화면에 구현하고 레이아웃, 컬러 등을 고민해서 디자인하고 있어요.

GUI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핵심역량은 무엇인가요?

입사 전에는 시각적인 부분에 민감하고 트렌드를 많이 알아야 한다 생각했어요. 물론 그것도 중요하지만 직접 일해보니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디자인팀은 클라이언트, 기획자, 개발자 사이에서 의견을 전달하고 조율하는 역할을 해요. 그래서 기획이나 개발에 대한 지식도 어느 정도 필요하고 원활하게 소통하여 미드필더 역할을 잘해줘야 하는 것 같아요.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222 5~8층

홈페이지 : https://www.amoeba.co.kr/ 전화번호 : 02-3449-0300

3호선 압구정역 1번출구ㅡ 7호선 학동역 9번 출구 : 3호선 나올시 보통걸음 10분, 뛰어가면5분 7호선 나올시 보통걸음 10분, 빠른걸음 5분

아메바×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