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웹커뮤니케이션

광고 대행업

애드웹커뮤니케이션설명

  • 설립일

    설립 16년차

    2002년도 설립

  • 사원수

    40명

    총 사원수

  • 기업형태

    벤처기업

    기업형태

  • 직원평균나이

    30세

    직원평균나이

애드웹커뮤니케이션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강소기업
  • 네이버 공식 광고 대행사
  • 서울시 선정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 <대한민국 SNS 대상> 공기업/준정부기관 부문 우수대행사 선정 기업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아래 설명 참조

사업분야

모바일, 검색, SNS 환경에서 종합적 온라인홍보에 최적화된 조직 구조!

(주)애드웹커뮤니케이션은 인터넷 마케팅과 광고 전문 대행기업으로, 독자적이고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광고 프로세스를 보유, 웹/모바일 개발 등 다양한 서비스를 기업들에게 제공한다.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등 다채로운 형태의 홍보/마케팅 경험을 통해 다수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으며, 성장하는 디지털마케팅 시대에 기술과 디자인을 이해하면서 최고의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는 회사로 평가 받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과 홍보를 위한 자체 개발 시스템/솔루션 보유!

애드웹은 마케팅 및 홍보를 지원해주는 기술개발 연구소, 디자인팀과 유기적으로 협업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온라인 여론 형성의 중심이 되는 언론기사의 반응량 모니터링, 즉각 대비 가능한 경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이슈 관리를 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시스템을 선보인다. 자체적으로 보유한 노하우와 기술의 도움으로 마케터의 업무 부담은 감소하고 성과는 높아지는 기업이라 할 수 있다.

공공기관/민간기업 홍보, 기술서비스로매출과 수익구조가 다원화된 회사!

애드웹커뮤니케이션 매출액 그래프 - 아래 설명 참조

유수의 공기업, 공공기관들의 홍보를 대행하는 애드웹은 1인당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점차 증가하는 내실 있는 회사로 통한다. 애드웹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그 자체로 매출이 있어서 회사의 수익기반을 튼튼하게 해주고 있다. 그야말로 마케터가 일하지 않아도 매출이 나오는 마케팅 기술 컴퍼니인 셈. 2016년 이전에 이룬 기술투자로 2017년부터는 매출의 증가보다 영업이익의 증가가 가파른 추세이다.

기업문화

“신입사원이 30년 근무할 기반을 만드는 회사”

  • 특별상여명절 보너스, 휴가비, 5월
    효도상여가 별도로 지급돼요.
  • 성과분배매년 수익에 따라 성과의 일부를
    직원들과 함께 나눠요.
  • 공동연차 휴가샌드위치 휴일에는 공동연차를
    갖고 모두 함께 휴식해요.
  • 육아휴직/출산휴가우리 아기를 위한 시간내기,
    눈치보지 말고 당당하게 쓰세요.
  • 경조사비 지원직원들의 희로애락을 회사가
    공유하고 지원해요.
  • 자율복장편안한 복장과 여유로운 마음에서
    아이디어도 팍팍!
  • 관리자 육성입사 4년 후 관리자로서
    전문 훈련과 경험이 보장돼요.
  • 자기성장 실현7년 이상 근무하면 조직의
    관리자로서 성장할 수 있어요.

근무환경

“능동적으로 일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사무공간직원들이 친밀하게 소통하고 능률적으로 일하는 사무실
  • 아래 설명 참조
    유쾌한 회의실 진지한 회의 중, 팀장에게 화나면 다트를 던져요~
  • 아래 설명 참조
    휴게실초록잎 무성하고 물고기가 헤엄치는 공간에서 머리 식히기
  • 아래 설명 참조
    미니카페따끈한 차 한 잔의 여유! 업무 능률이 살아나요~
  • 아래 설명 참조
    부설연구소빅데이터 분석과 검색에 관한 치열한 연구가 이루어지는 곳
  • 아래 설명 참조
    초역세권지하철역에서 1분 거리! 출퇴근 부담을 팍팍 덜어요

채용정보

01

인재상

  • 풍부한 독서를 바탕으로 사회 트렌드를
    깊이 이해하는 인문학적 소양을 지닌 사람
  • 최소한 투표는 100% 참여하는 민주공화국의 시민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진 사람
  • 조직인으로서의 유연한 관계를 유지하는
    협동심과 이타심을 가진 사람
  • 음주가무를 적절히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낭만을 간직할 줄 아는 사람
  • 대인관계를 주도할 수 있는 활달함과
    인간적인 매력을 지닌 사람
02

채용시기

수시 채용

03

채용 프로세스

  • 서류전형

    모집분야별로 입사지원서상 질문에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각 질문에 최대한 솔직하고 자세하게 자신이 학습하고 경험했던 내용을 적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경험하거나 학습한 바가 없다면 “어떻게 학습하고 노력할 것인지”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적는 것이 좋습니다.

  • 필기전형

    모집분야 중 검색광고, 공공사업부문 등에 한하여 신입 채용 시 국어시험을 봅니다. 수능 언어영역과 비슷한 난이도로 출제되고, 면접시간 전후 30분 정도 시험을 봅니다. 점수가 아주 낮지 않는 한, 과락에는 별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 임원면접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비중 있게 평가합니다. 업무적 지식 보다는 일상 속에서 사람들과 어떤 관계를 맺으며 지내는지 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면접관이 일방적으로 하는 질문에 대답만 하는 것보다는 지원자 본인이 우리 회사에 대하여 어떤 질문을 던지는 지도 봅니다.

  • 최종합격

    애드웹커뮤니케이션의 새 식구가 되었음을 개별적으로 통보합니다.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경영지원본부

김형준 실장

"직원의 성장과 조직에의 공헌을 여유 있게 기다려 주는 회사!"

애드웹은 어떤 조직이며, 가장 우선시 하는 경영이념은 무엇인가요?
애드웹은 데이터 기술과 디자인으로 온라인 광고 홍보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전문가 집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영이념은 총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압도적인 경쟁력을 보유한 기술기반형 온라인 광고홍보회사의 구현, 우리 기술과 사업의 성공 경험으로 세상을 바꾸는데 기여하고, 모든 임직원이 민주공화국의 시민으로서 권리와 책임감을 공유하고 서로의 발전에 공헌하는 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직원으로서 애드웹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애드웹은 괜찮은 사업경험과 역량을 가지고 있고, 더 괜찮은 경영자와 선배들이 있고, 회사의 성장과 그 속에서 임직원의 성공을 의심치 않아도 좋은 회사입니다. 애드웹의 가족이 되면 늘 기술로 앞서갈 수 있는 광고홍보 방법론에 대한 풍부한 고민과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직원 한 명 한 명이 업무에서 성장하고 조직에서 공헌할 수 있을 때까지 충분히 기다려줄 수 있는 여유가 있습니다.
애드웹에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를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면접에서 자신의 장점을 잘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만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인간적인 매력을 발산하세요. 특히 풍부한 독서에 기반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자신이 잘 하는 전문분야에 대해서 표현하는 것이 합격의 길입니다. 평소 책을 많이 읽고 자존감의 구체적인 근거를 생각해보신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 평생 하고 싶은 일과 지금까지 잘 해온 일에 대해 시간을 내서 정리해보세요.

직무인터뷰

필요역량
성실함 별4개
공감력 별4개
커뮤니케이션 능력 별5개
센스 별5개
나에게 애드웹이란?
#평생직장
#꿈의실현
#커리어
#활력소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공공기관 홍보사업부 2팀장 이경원입니다. 저희 팀은 정부·공공기관의 온라인 홍보 전략을 세우고 실행하는 부서입니다. 기관 이미지 제고부터 세부정책 홍보까지 공공홍보에 관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상시적으로는 기관의 블로그, SNS 채널을 운영하며 정책을 소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하루에도 수십 개가 넘는 기사, 카드뉴스, 영상 등이 제작되고 릴리즈 되기 때문에 업무 사이클이 빠른 편이지만, ‘아이디어 앞에서는 모두가 평등하다’는 소신으로 모든 팀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펼치며 유연한 분위기를 유지합니다.

공공기관 홍보 업무에 요구되는 필수역량은 무엇인가요?

트렌드에 민감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에 크리에이티브까지 장착하면 금상첨화입니다. 하지만 공공홍보에서 이 두 가지보다 중요한 것은 ‘보통의 정서’를 읽는 것입니다. 공공홍보는 사업 내용에 따라 타겟이 변합니다. 하나의 정책이라도 청년, 신혼부부, 은퇴한 중장년 등 홍보타겟이 여럿일 수 있습니다. 전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홍보방법을 연구해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사람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찬반이 첨예하게 대립되는 정책을 대다수의 국민들이 공감하는 콘텐츠로 만들기 위해서 대중의 미묘한 감정을 읽고 적절한 워딩으로 표현할 줄 알아야 합니다.

필요역량
성실함 별4개
이해력 별5개
커뮤니케이션 능력 별4개
센스 별4개
나에게 애드웹이란?
#첫 직장
#평생직장
#자부심
#성취감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컨설팅사업부 기획3팀 팀장 최율산입니다. 저희 부서는 검색광고 위주의 온라인광고를 대행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한 종류, 한 매체의 광고만 진행하는 광고주는 거의 없으며 최고의 퍼포먼스를 위해서 다양한 광고를 진행하게 되는데, 제안에서 실제 운영, 결과 분석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진행합니다. 사업 운영을 하려면 각 광고상품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저희 같은 대행사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업무 역량을 키우기 위해 개인적으로 노력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요?

저희 업무가 제안, 운영, 분석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각 단계에서 요구되는 역량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제안 업무는 광고주를 설득하는데 초점을 맞추어야 하기 때문에, 논리구성 능력이 필요합니다. 운영을 할 때는 각 광고상품의 원리가 어떠한지에 대한 이해력이 반드시 필요하고요. 분석에서는 수치상의 특이점과 원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분석 능력이 요구됩니다. 제 경우 광고효과가 정확한 수치로 측정되기 때문에 통계지표들을 익히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효과 분석이 잘 되면 전략 제안도 힘을 받는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애드웹커뮤니케이션 직무 인터뷰 보러가기>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312호

홈페이지 : http://www.ad-web.co.kr 대표번호 : 02-3482-2004

출구 안내 -1,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5번 출구 보통걸음 1분, 빠른걸음 30초, 뛰어가면 15초

애드웹커뮤니케이션×잡코리아

서울산업진흥원이 인정한 우수기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