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제이

직무인터뷰 > 제품디자인

가죽의 새로운 가치를 전하는 주식회사

2018-06-05 14:27 조회수 82 Tag #엘앤제이 #SBA우수기업 #생활용품 #소비재 #기타

 

 

 

엘앤제이

디자인개발부
정지희 차장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저는 엘앤제이 디자인 개발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정지희 차장입니다. 엘앤제이에서 가방, 지갑, 소품 액세서리, 생활용품 등을 디자인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사내 소셜 마케팅과 인터넷 뉴스보도 기사문 작성, 관련 업체 관리, 자재 구입, 재고관리 등의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어요.

 

하루 일과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업무 프로세스도 궁금합니다.

 

디자인 개발부의 업무 프로세스는 신제품 개발-콘셉트 결정- 자료 조사-디자인 시안-샘플 제작-수정디자인-양산 순으로 이뤄져요. 디자이너로서 의견과 역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과정이죠. 먼저 신제품 개발과 콘셉트가 결정되면 자료 조사에 들어갑니다. 인터넷 서치, 동종업계 현황 참고, 시장조사 후 자료를 종합해 디자인 시안을 진행해요. 이때 샘플 제작 후 사내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디자인 수정 및 보완 단계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양산을 위한 제품 원가, 소비자가, 소요량을 책정한 뒤 실질적인 관리 업무가 시작돼요. 부자재 구입, 작업지시서 작성 등 진행 상황에 대한 지속적인 확인이 필요하거든요.

 

 

 

 

엘앤제이

디자인개발부
허유진 선임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엘앤제이에서 웹디자이너 및 온라인 MD를 담당하고 있는 10년 차 디자이너 허유진 선임입니다. 저는 제작하고 판매하는 제품의 사진 촬영, 상세페이지 제작 및 그래픽디자인 등을 맡고 있어요. 디자인보다는 기술적인 부분에 주력하고 있죠. 또 온/오프라인 상품 홍보 관련 이미지를 제작과 자사 쇼핑몰을 관리 등 전반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어요.

 

담당하고 계신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다방면의 지식을 가지고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해요.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하고, 아이디어를 떠올려야 하다 보니 엉뚱한데서 영감을 얻는 경우가 많거든요. 생각지 못한 곳에서 영감을 얻기 위해서는 사람들과 원만한 소통을 할 줄 알아야 해요.
해당 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과 지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타고난 센스가 없어도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대처 능력, 소통 능력은 무시할 수 없거든요. 취업을 위한 스펙 준비도 중요하지만 가능한 한 많은 경험을 쌓는 게 스스로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