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메이트

직무인터뷰 > 시스템개발

업계를 선도하는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 전문기업

2018-06-05 13:26 조회수 99 Tag #시스메이트 #SBA우수기업 #솔루션 #SI #CRM

 

 

 

시스메이트

경영기획팀
김은정 사원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경영기획팀에서 인사총무 업무를 맡고 있는 김은정입니다. 현재 인사업무(근태 및 연차관리/복지몰 관리), 총무업무, 재고 관리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직원 분들과 대면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하며 업무에 임하려 합니다. 그리고 총무업무의 경우 여러 가지 업무를 하기 때문에 우선순위를 정해 시간 내에 일을 완료하는 걸 중점으로 둡니다. 반복 업무가 많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다 보면 매너리즘에 빠질 때가 있는데, 그때 항상 처음 업무를 시작했을 때를 생각합니다. 처음에 느꼈던 업무에 대한 의욕이나 열정을 떠올리면 다시금 마음을 잡고 업무에 임할 수 있습니다.

 

시스메이트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편안한 분위기 때문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나온 정보로만 접하다가 면접을 보기 위해 방문했을 때 느껴지는 회사의 편안한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임원분들께서 긴장하지 않도록 대해주신 점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이기에 배울 것이 많다고 느껴 입사하게 됐습니다. 직접 근무를 해보니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씬 많은 회사라고 생각됩니다. 시스메이트에는 레져데이라고 격월 셋째주 금요일에 문화포인트와 함께 휴일을 주는 복리후생이 있습니다. 문화포인트로는 영화나 연극 등 공연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직장에 다니면 평일 낮에 해를 보면서 활동하기가 힘든데 연차 사용 없이 레져데이에 문화활동을 할 수 있어 매우 좋습니다.

 

 

 

 

시스메이트

개발파트 솔루션팀
이애림 인턴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시스메이트 개발파트 솔루션팀 이애림이라고 합니다. 대학교에서 지원하는 IPP라는 장기현장실습을 통해 현재 취업연계형으로 4개월 간 인턴근무 중입니다. 저의 주 업무는 맞춤형 키오스크에 들어가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업무입니다. 부가적으로는 키오스크에 들어가는 PC세팅 및 프로젝트 기획, 디자인 작업을 토대로 CSS 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턴 기간에는 내부적인 시스템을 이해하고 프로그램을 배워가는 시간으로 보낼 예정이며, 업무의 정확도나 진행도, 시간, 고객과의 소통보다는 업무에 대해 학습하는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마다 맞춤형이다 보니 방향이 달라져, 배워야 할 것도 많고 익혀야 할 스킬도 많은 것 같습니다.

 

직무에 꼭 필요한 역량이나 스펙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필요한 역량으로는 끈기를 들고 싶습니다. 특히 개발 쪽은 끈기가 없다면 하기 힘든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필요한 스펙으로는 프로그램 언어들을 다룰 줄 알아야 합니다. 개발을 위해서는 HTML과 CSS, JAVASCRIPT, ASP, PHP 등의 언어를 알아야 하며 DB를 위한 SQL 또한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키오스크에 들어가는 여러 프로그램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니 딱딱한 업무 같아 보이는데요, 알고 보면 매력 넘치는 직무랍니다. 맞춤형 개발이다 보니 고객이 원하는 형식으로 개발이 되어 비슷한 경우는 있지만 같은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때문에 매번 프로젝트에 들어갈 때마다 새롭고, 스킬이 절로 늘어나는 직무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