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앤에스그룹

직무인터뷰 > 시스템개발

IT,제조 따로 또 같이, (주)에이티앤에스그룹

2018-06-05 12:34 조회수 414 Tag #에이티앤에스그룹 #SBA우수기업 #소프트웨어 #개발

 

 

에이티앤에스그룹

솔루션 컨설팅팀
박현정 팀장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2004년에 ATNS에 입사해서 올해로 13년째 솔루션 컨설팅 팀에서 일하고 있는 박현정입니다. IT 사업부 솔루션 컨설팅 팀에서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팀장이라는 직책보다는 컨설턴트라는 직무를 소개해 드리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말 그대로 솔루션이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고, 컨설팅이란 자문과 조언을 한다는 뜻이죠. 기업이 가성비 좋게 IT 시스템을 운영해야 하는데, 사실 쉬운 일은 아닙니다. 이러한 고민거리들을 분석하여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 고객의 환경에 맞게 잘 적용될 수 있도록 구현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하도록 조언하는 역할입니다.
고객사의 프로젝트 수행 중이라면 하루하루가 매우 구체적으로 짜여진 일정계획에 따라 움직이게 되죠.고객이나 동료 컨설턴트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서로의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조언과 협의를 하고, 작업 내용과 진척을 공유합니다. 요구사항을 시스템에 적용시키기 위한 배열이나 테스트도 하고,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보고서를 작성하죠. 중요한 사항들은 발표를 통해 공식적으로 보고하게 됩니다.

 

해당 직무를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필요한 역량과 스펙에 대해 조언 부탁드려요.

 

좌뇌와 우뇌가 모두 발달한 인재가 필요합니다.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 컴퓨터와의 커뮤니케이션 모두 중요하기 때문이죠. 기본적으로 IT를 기반으로 하는 직무이기 때문에 논리력과 끈기, 꼼꼼함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은 논리력으로만 되는 것은 아니더라고요. 감성과 소프트 스킬을 겸비하면 금상첨화입니다. 스펙보다 중요한 것은 역량이고, 역량은 주인의식과 책임감, 유연한 사고력,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 끊임없이 배우고자 하는 열정에서 만들어진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