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코리아

직무인터뷰 > 홍보

미래를 예측하는 예리한 눈, 인사이트코리아

2018-06-05 11:40 조회수 87 Tag #인사이트코리아 #SBA우수기업 #시장조사 #여론조사업

 

 

 

인사이트코리아

실사부서
조윤아 부장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저는 실사부에서 관리 업무 및 조사 진행을 맡고 있는 업무경력 16년차 조윤아 부장입니다. 실사부는 프로젝트에 필요한 조사의 전반적인 기획을 하고 응답 대상의 조건과 난이도 등에 맞춰 전문조사원을 교육한 후 설문지를 배부 및 회수하여 결과물을 데이터화하는 부서입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계약 전 조사비용에 대한 견적을 내고 계약 후에는 프로젝트 성격과 개인 역량에 맞게 담당자를 지정한 후 진행 현황과 특이사항을 체크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담당하고 계신 업무에 필요한 수 역량은 무엇인가요?

 

실사부서의 주업무는 숫자를 다루는 일입니다. 꼼꼼함은 필수이며, 항상 메모하고 반복적으로 확인하는 습관을 통해 실수를 방지해야 합니다. 또한 조사원과의 관계 역시 중요하기 때문에 적극적이고 활발한 성격은 업무를 하는 데에 플러스 요인이 될 것입니다. 담당한 조사의 결과가 언론에 보도되거나 관련 제품이 출시한 것을 볼 때 큰 보람을 느끼는 일이에요. 열정과 진심을 가진 취준생 여러분, 인사이트코리아 실사부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인사이트코리아

연구부서
서경덕 과장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인사이트코리아 연구부서에서 리서치 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서경덕이라고 합니다. 연구부서는 마케팅 리서치의 핵심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로, 모든 프로젝트의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관리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 어떤 조사 방법으로, 어떤 내용을 알아내면 좋을지 설계하고 이를 토대로 조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보고서를 작성하는 업무도 저희 팀에서 하는 일입니다. 리서치에 관한 오랜 노하우를 가진 대표님께 직접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연구부서에서 특별히 선호하는 공이 있나요?

 

경영학과, 심리학과, 통계학과 전공자의 비율이 높지만 특정 전공을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리서치에 얼마나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있는지,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마케팅 이슈를 다루는 직업이니 마케팅 관련 지식을 갖추고 있으면 좋고요. 실제로 인사이트코리아에도 국문학과, 화학과 등 다양한 분야를 전공한 연구원들이 많이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