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비스파트너스

직무인터뷰 > 컨설턴트

세상을 혁신하는 임팩트 벤처그룹 `크레비스`

2018-06-05 10:35 조회수 81 Tag #크레비스파트너스 #SBA우수기업 #it개발 #컨설팅

 

 

크레비스파트너스

개발팀
김은영 선임연구원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개발자로서 전문 역량을 키우면서 비영리기관에 도움이 되는 회사를 찾다가 크레비스에 입사하게 된 김은영입니다. 현재는 고객관리솔루션인 도너스 펀드레이징의 운영 개발과 데이터 베이스 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운영 개발은 고객이 원하는 바를 먼저 이해 하고 저희 솔루션이 추구하는 성장 방향과 맞는지 판단해서 프로그램 기능으로 구현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업무의 경우 이전 시스템의 고객 데이터를 저희 솔루션 구조에 맞도록 정확하게 표준화시키고, 이 데이터를 분석해서 통계로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을 합니다.

 

운영 개발과 데이터베이스 업무에 요구되는 필수역량은 무엇인가요?

 

우선 논리적 사고와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필요합니다. 개발자는 컴퓨터에 앉아서 개발만 잘 하면 될 것 같지만 팀 내 기획자나 다른 개발자들과 많은 시간 소통해야 하기 때문에 상대방을 존중하고 의견을 경청할 줄 알아야 합니다. 또한 매일 다른 이슈가 발생하기 때문에 빠른 의사 판단력과 문제 해결 능력도 중요합니다. 솔루션의 발전 방향은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반영하는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발자도 기획적인 감각이 있어야 하며 동시에 빠르게 변화하는 최신 개발 기술을 익혀야 합니다. 이를 위해 새로운 지식에 대한 호기심과 배우는 것에 대한 열정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크레비스파트너스

디 디자인팀
정승관 연구원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티브 업무를 맡고 있는 디자이너 정승관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UX, 브랜드 등 다양한 디자인 분야를 경험하면서 넓은 시야와 사고력을 가진 디자이 너가 되기 위해 크레비스에 입사했습니다. 제가 속해 있는 인스파이 어/디 디자인팀은 개별 디자이너가 기획자, 마케터들과 함께 디자인 방향을 제안하기도 하고, 실질적인 프로젝트 작업도 하면서 다양한 협업을 합니다. 다양한 직군이 있는 만큼 토론을 할 때는 굉장히 치열 하기도 하고, 서로 자유롭게 영감을 주고 받으며 즐거운 분위기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UX/ 브랜드 디자인 역량을 키우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전시회, 세미나 등을 다니면서 새로운 영감도 받고, 어떤 디자인이 많은 공감을 받고 좋은 메시지를 전달하는지를 눈에 익혀 전문성을 높이려 합니다. 클라이언트나 구성원들과 소통 능력을 키우기 위한 노력도 합니다. 디자인 잘하는 분들은 정말 많지만 그 작품에 어떤 의도가 있는지 본질적인 부분은 부족한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디자인 의도를 상대에게 설득력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제 의견을 글로 작성해 보거나, 디자인 시안을 작업하는 중간중간 스스로 `왜?`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지면서 고민하고 검토하는 습관을 들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