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릭스랩

직무인터뷰 > 시스템개발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 3D/VR 솔루션 강소기업

2018-06-05 10:23 조회수 75 Tag #컨트릭스랩 #SBA우수기업 #소프트웨어

 

 

 

컨트릭스랩

개발본부
고광연 주임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컨트릭스랩 개발본부 연구개발팀 고광연 입니다. 저는 3d model을 특별한 설치 없이, 웹과 모바일에서 바로 볼 수 있고, AR, VR 형태로 제공하는 3dcrafts.net 의 웹 서비스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웹 서비스 개발자라면 누구나 처음부터 끝까지 자기의 손으로 개발하고, 운영까지 하게 되는 full stack 개발자가 되고 싶어해요. 개인적으로 컨트릭스랩 회사에서 그렇게 될 수 있겠다 생각했습니다. 제가 입사할 당시만 해도 시장에서 3d 관련 기업들이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요. 컨트릭스랩은 제품기획과 개발, 출시까지 전 프로세스를 담당하고 있어 보다 전문적으로 느껴졌고, 이에 입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컨트릭스랩에 입사하기 위해 어떤 경험이 도움이 될까요?

 

웹 개발자로 입사를 희망한다면, 스펙은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어떤 회사든지 자기의 능력을 가장 크게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한다면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일 것 같습니다. 여러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불특정한 사람들과 팀을 짜고 어떤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토론하며 일을 진행해 나가는 것이 차후 취직 후, 업무를 진행해 나가는 데 있어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컨트릭스랩

개발본부
정대영 주임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컨트릭스랩 개발본부 연구개발팀 정대영입니다. 개발본부 연구개발팀에 소속도어 3D스캐너의 장비를 사용하여 해당되는 물체의 스캔 후, 작업을 통해 서버에 현물과 가장 근접한 데이터 값으로 업로드 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VR산업에 관심이 많아 컨트릭스랩과, 개발 직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도전하고 싶은 분야였거든요! 저처럼 3D모델 분야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자신감을 잃지 않고 도전하셨으면 좋겠어요. 분명 좋은 결과가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컨트릭스랩’에 입사하길 잘했다’라고 생각될 때는 언제인가요?

 

같은 분야에서 일하는 친구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야근도 많고, 주말 출근을 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 회사는 주말 출근이 없고, 정말 필요하지 않는 이상 야근도 굳이 하는 편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근무환경에 무척 만족하고 있어요. 개인의 취미생활과 여가시간이 보장되거든요. 그럴 때마다 입사하길 잘했다고 느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