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드코리아

직무인터뷰 > 시공/현장

내부식 내마모 클래드 제품 및 금속 3D적층 스마트 제작 전문 브랜드 기업

2018-06-04 17:39 조회수 59 Tag #클래드코리아 #SBA우수기업 #전기장비 #제조업

 

 

클래드코리아

사업부
김청인 과장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클래드코리아㈜ 사업부 김청인 과장입니다. 현재 입사 7년 차가 됐습니다. 사업부는 이름처럼 다양한 업무를 맡고 있어요. 사업 전반의 수주 전, 후 업무를 모두 진행하고 있거든요. 자세히 설명하면 시장조사, 마케팅 전략 구축, 고객 네트워크 구축, 입찰정보 수집 등이 있어요. 이 과정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일을 자신이 주도적으로 책임과 권한을 가지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배울 점이 정말 많은 직무라고 생각해요.

 

해외 영업을 해야 되는 만큼 외국어 능력이 중요할 것 같아요.
외국어 능력 중 어느 부분을 중요시하나요?

 

외국어 능력(영어)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자신감을 가지는 게 좋아요. 아무리 영어 공부를 많이 했어도, 업무에선 실전이 중요하니까요. 또 중소기업에서 해외영업은 자신이 바로 회사를 대표하기 때문에 항상 적극성과 활기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만약 외국어 실력이 조금 부족하다면 현업에서 사용하는 용어나 지식을 평소 습득하세요. 실제 미팅에서는 기술용어 또는 전문용어 몇 마디로 의사소통이 충분히 이뤄질 수 있거든요.

 

 

 

 

클래드코리아

사업 지원
이윤아 대리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클래드코리아㈜에서 사업 지원 업무를 맡고 있는 입사 5년 차 대리 이윤아입니다. 제가 속한 사업 지원부는 영업과 경영에 필요한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어요. 세부 분야로는 마케팅과 인력, 자금, 자재 수출입으로 나눌 수 있죠. 마케팅과 인력, 자금 업무는 연말에 경영 검토를 통해 차년도 추진 목표와 방향을 설정해요. 이때 결정된 추진 사업을 기획한 대로 실행 및 완료까지 관리합니다. 자재 수출입의 업무는 수시 발생이어서 그때그때 달라요.

 

현재 다양한 업무를 맡고 있는데요. 혼선이 오지 않도록 하는 노하우가 있나요?

 

각 업무들은 모두 연관성이 있고 업무 절차서가 있어 혼선이 생기지 않아요. 그래도 노하우를 하나 꼽자면 ‘마인드맵’ 방법을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최종 목표를 가운데 그려놓고,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 업무를 가지치기 하듯 그려 나가는 거죠. 업무에 해당되는 분야를 각 프로세스에 맞게 구체화해서 마인드맵을 완성해 나갑니다. 특히 업무 보고서에 본인이 했던 업무 상세 내용과 마인드맵을 기준으로 이제 해야 할 게 무엇인지 적어 둔다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