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

직무인터뷰 > 시스템개발

혁신적인 기업메신저를 만드는 기업

2018-06-04 17:02 조회수 62 Tag #파트너 #SBA우수기업 #솔루션 #GRAP

 

 

파트너

개발팀
김청진 팀장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파트너에서 개발팀장이자 프론트엔드 웹개발을 맡고 있는 김청진입니다. 업무 협업 솔루션 그랩에서 프론트엔드 웹파트를 맡고 있어요.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웹상에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고, 채팅을 통해 직원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거죠. 웹프론트엔드는 기본적으로 웹페이지를 만들고, 페이지 안에서 동적으로 데이터들을 처리해야 하다 보니, HTML, CSS, JavaScript 이 세 가지의 기본기가 가장 중요해요. 동적으로 데이터를 처리해야 하다보니 JavaScript로 개발되어 있는 양이 많은 편이거든요. 추가적으로 SPA(Single Page Application) 프레임워크인 React, Vue, Angular 등을 입문해 보셨다면 업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팀후배를 뽑는다면 어떤 인재가 적합하다고 생각하나요?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이요. 본인 혼자 독단적으로 나가는 것보다 다같이 문제를 해결하면서 나갈 수 있는 인재라면 가장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파트너

개발팀
코바타 아야카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일본에서 온 여성 개발자 코바타 아야카 입니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로 그랩의 iOS버전을 개발하고 있어요. 개발 직무로 일을 하기 전, 무역회사에서 일한 적이 있어요. 함께 일하던 분들이 PC조작을 어려워해 일본 본사나 공장과의 협업이 힘들었어요. 그래서 제가 직접 만들어보자고 생각했고, 지금까지 개발 직무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Swift와 Objective-C를 둘 다 사용한 경험이 있다면 일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팀후배를 뽑는다면 어떤 인재가 적합하다고 생각하나요?

 

파트너에서는 진심으로 개발을 사랑하는 직원이 많아서 새로운 기술이나 이슈에 대해 논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발을 사랑하는 사람이었으면 좋겠고, 다른 직원들과 잘 소통하면서 서로 협업하실 수 있는 개발자 분 이셨으면 해요. 그리고 11시까지만 출근하면 되니까 아침 잠이 많은 분들이 적합하겠네요. (웃음) 능력이 뛰어난 사람보다는 같은 목표를 삼고 일할 수 있는 동료를 찾습니다! 면접에서 너무 긴장하지 않고, 자신에 대한 많은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노력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