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

직무인터뷰 > 모바일개발

생각을 읽다. 줌인터넷

2018-06-04 15:47 조회수 142 Tag #줌인터넷 #SBA우수기업 #포털 #커뮤니티 #컨텐츠

 

 

 

줌인터넷

검색 콘텐츠기획팀
최선영 사원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줌인터넷 검색콘텐츠기획팀 기획자 최선영입니다. 줌인터넷은 저의 첫 회사로, 입사한 지 1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현재 줌인터넷 검색콘텐츠기획팀에서 사용자가 어떠한 검색어를 입력하였을 때, 사용자의 의도에 가장 적합한 정보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검색결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주로 검색 콘텐츠 서비스 설계부터 UI/UX, 프로젝트 매니징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몇 달 동안 공들여 기획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사용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때 무척 뿌듯함을 느낍니다. 특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함께 업무를 진행한 실무자들에게도 좋은 피드백을 받을 때 더 힘이 나는 것 같습니다.

 

해당 직무로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이 해두면 좋을 경험이나 아르바이트 있을까요?

 

스마트폰 앱 마켓을 보시면 인기 상위 앱이나 최고 매출을 올린 앱 등 카테고리별로 분류가 잘 되어 있습니다. 몇 가지 앱들을 다운받아 사용해보면 요즘 서비스들의 트렌드는 무엇인지 혹은 어떤 부분이 사용자의 호응을 얻어내는지 더 나아가 내가 해당 서비스의 기획자라면 개선할 사항은 무엇인지 끊임없이 서비스에 관심을 두는 연습을 해보면 좋겠습니다. 다른 기획 직무도 유사하지만, 검색 기획의 특성상 트렌드에 밝은 분이 앞으로 기획자로 활동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줌인터넷

포털개발팀
권용근 담당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개발 잘하고 싶은 권용근이라고 합니다. 줌인터넷 포털개발팀에서 `zum.com` 메인페이지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루 일과는 개발, 그리고 개발과 함께 합니다. 출근을 하면 가장 먼저 동료들과 커피를 마시러, 1층 카페테리아로 갑니다. 간밤에 서버들에게 이상이 없었는지 간단한 모니터링을 한 후 해야 할 업무를 파악하고 개발을 시작합니다. 퇴근할 때는 업무에 대한 모든 것을 잊고 퇴근하기 때문에 항상 확인이 필요합니다. 업무가 바쁘지 않다면,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우리회사의 비전인 `잉여력 향상`을 받들어, 개인적으로 해보고 싶은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오전에도 개발, 오후에도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줌인터넷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할 수 있는 것이 정말 많은 곳 입니다. 너무 자유롭지도, 너무 제한적이지도 않습니다. 줌인터넷의 개발자들은 더 좋은 개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고 생각합니다. 그 결과 최신 기술스택을 많이 갖고 있게 되었습니다. Spring Boot, ORM 등을 포함하여, 개발자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는 기술들을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개발을 더 재미있게 해줍니다. 출퇴근에 관련된 복지도 자랑하고 싶습니다. 자율출퇴근제로 항상 여유 있는 출근을 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에서 급히 화장실을 가고 싶으면 내려도 됩니다. 연차를 나누어 반반차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점과 연차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점도 매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