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백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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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한 원두 고민 해결사

2018-06-04 14:48 조회수 89 Tag #브라운백커피 #SBA우수기업 #식품가공 #커피

 

 

 

브라운백커피

고객관계관리
김동한 매니저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브라운백커피에서 고객관계관리와 미소를 담당하고 있는 김동한입니다(웃음). 고객관계관리는 고객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고민을 해결해드리는 업무로, 대화를 통해 고객을 이해하고 구매 행동 패턴을 파악해 사소한 불편함을 없애고 편리함을 증진해드리고 있습니다. 업무를 할 때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나보다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자세입니다. 그리고 업무의 우선순위에 따라 진행하는 자세, 정해진 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방법을 스스로가 고민하고 만들어내는 것 등입니다.

 

이 직무를 꿈꾸는 취준생들에게 따뜻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브라운백커피는 빠르게 성장하는 로켓쉽 같은 회사입니다. 큰 폭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고,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저 스스로 끊임없이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이라 판단해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취준생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담당하고 싶은 직무가 있다면 달리고 있는 로켓쉽에 탑승하는 것이 해당 직무 역량을 성장시키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고민만 하고 있는 것보다 자신있게 도전하세요. 제가 성장을 경험했고, 지금도 저는 성장하고 있기에 자신 있게 드리는 말씀입니다.

 

 

 

 

브라운백커피

CS 및 운영
구수정 매니저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브라운백커피에서 CS업무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구수정이라고 합니다. 저는 전체적인 고객 상담 업무와 함께 운영에 필요한 주문과 판매관리 등을 맡고 있습니다. CS는 고객서비스로 고객 응대가 기본이며, 문의 혹은 컴플레인 등을 처리하고 고객과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업무입니다. 때문에 서비스 마인드, 배려심, 공감능력 등이 중요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어야 진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회사와 고객 중간에서 중립적인 판단을 할 수 있어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선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운영업무의 경우 주문이 들어오면 생산과 발송에 차질이 없도록 주문하고 판매관리를 하는 일입니다. 꼼꼼함, 세심함, 기록하는 습관이 중요하고, 변동사항 혹은 전달사항 등을 잊어버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많은 기업 중 브라운백커피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과거 바리스타로 일하다가 쉬면서 고객을 응대하고 서비스하는 업무가 저와 잘 맞는 것 같아 커피 관련 CS/운영 업무를 찾던 중이었습니다. 그때 마침 브라운백커피에서 구인 중이었는데 사이트를 보니 다른 원두 회사에 비해 깔끔하고 보기 좋아 호감이 갔어요. 인원이 적더라도 좋은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오래 일하고 싶다는 생각에 면접을 보았고, 대표님과 팀장님과의 면담을 통해 회사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좋은 사람들과 즐겁게 일하면 그게 바로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또 일하면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이어야 합니다. 힘들더라도 보람을 느낀다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