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빅밸류

직무인터뷰 > 광고

국내 최대 부동산 빅데이터 분석기업

2018-06-04 14:15 조회수 94 Tag #빅밸류 #SBA우수기업 #부동산 #솔루션 #ERP

 

 

빅밸류

시스템 개발본부
김지현 매니저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시스템개발본부 김지현 매니저라고 합니다. 저희 부서는 기획팀에서 고안한 다세대 시세 산정 알고리즘에 맞춰 시스템을 개발하고 해당 시스템을 통해 산정된 시세 정보를 사용자가 웹 서비스를 통해 접근해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제공하는데, 저는 웹 서비스 파트에서 웹 서비스 Back-end, Front-end 개발 및 유지보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화면을 구현하는 것부터, 기능 추가 및 개선 요구사항에 맞춰서 웹 서비스를 개발하는 업무를 주로 맡고 있습니다.

 

웹 서비스 개발 업무에 요구되는 필수역량은 무엇인가요?

 

문제 해결을 위해 끈질기게 물고 늘어질 수 있는 끈기, 스스로 되짚어 보면서 오류를 찾고 고쳐낼 수 있는 논리적 사고 방식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발을 하다 보면 영어로 된 문서를 참조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독해능력도 어느 정도 필요합니다. 더불어 다른 팀의 요구사항을 구현해 주는 일이다 보니 요구사항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중요합니다. 이외에 JAVA 언어와 친숙할수록 좋고, HTML, CSS, 특히 Javascript 관련 지식이 있으면 아주 유용합니다.

 

 

 

 

빅밸류

경영기획본부
김병준 매니저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경영기획본부 데이터연구팀 소속의 김병준입니다. 데이터연구팀은 부동산 빅데이터를 정제하고 분석해서 부동산 시세 산정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고도화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또한 ‘연구’라는 이름에 맞게 국책 사업 결과물로 관련 논문을 쓰거나, 연구 결과를 발표합니다. 현재 저를 포함한 5명이 데이터연구팀에서 근무 중이며, 각자 부동산에 관련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형화 후 분석하는 과정을 협업을 통해 진행 중입니다. 데이터 분석 결과를 수평적인 분위기에서 공유하고 토의하며 분석 모형을 개발하고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업무를 진행하면서 보람과 고충이 있으시다면요?

 

고도의 수리통계학 문제에 봉착할 때가 많습니다. 주전공이 통계학(수학)이 아니었기 때문에 어떤 공식을 이해할 때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회사에서 하는 데이터 분석 방법론이 고도의 수리적 사고를 요구하는 것은 아닙니다. 데이터의 속성을 잘 알고, 데이터를 오랜 시간 바라보면서 이를 해석해내는 안목이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데이터를 모으는 과정은 지난하고 힘들 때가 많지만 제가 모은 데이터로 지금까지 나온 적 없는 연구성과가 나오고 새로운 발견을 할 때마다 가장 큰 희열과 보람을 느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