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텔브릿지

직무인터뷰 > 시스템개발

통하는 기업, 사이버텔브릿지

2018-06-04 13:49 조회수 58 Tag #사이버텔브릿지 #SBA우수기업 #소프트웨어 #개발

 

 

사이버텔브릿지

국내영업2팀
윤상원 차장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사이버텔브릿지 시스템사업부 국내영업2팀에서 IP-PTT 솔루션 영업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는 윤상원 차장입니다. 시스템사업부는 국내영업팀, 빌링사업팀, 사업기획팀, 국내/해외사업수행팀(SE), 서비스지원팀으로 구성된 부서입니다. 솔루션 개발 후 검증, 구축PM, 유지보수, 고객의 요구사항 반영 등의 일을 합니다. 저는 신규고객 발굴 및 IP-PTT 솔루션 소통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ASP 서비스 형태로 통신사와 협업하여 IP-PTT 상품의 퀄리티를 높이는 일을 담당합니다.

 

맡고 계신 업무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기술영업에는 기술적 배경지식을 토대로 제품 및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일반영업에서 필요한 영업인으로서의 자질은 물론, 이에 추가적으로 기술적인 이해력과 지식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꿈, 꾀, 끼, 꼴, 깡’이란 말을 신념으로 해야 합니다. 목표를 세워 꿈을 꾸고, 상황에 맞는 지혜를 키우며, 창의적인 나만의 끼와 색, 그리고 깡으로 버티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는 말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이고 컨설팅 제안을 통해 상호 WIN-WIN을 이룰 수 있습니다.

 

 

 

 

사이버텔브릿지

기술연구소
이민호 대리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사이버텔브릿지 기술연구소 Application팀에 2년째 근무하고 있는 이민호 대리입니다. IP-PTT 앱과 통신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언제든지 주고 받을 수 있도록 데이터를 관리, 저장, 분류하는 웹 서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데이터베이스 모델링과 서버 시스템 OS에 대한 각종 구성을 일관성 있게 유지하도록 패키지를 관리하는 스크립트 업무도 맡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기와 개발 관련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요구되는 업무입니다.

 

개발 업무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업무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본인의 역량이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부분을 충족시키는 솔루션을 혼자서 만들 수는 없습니다. 특히 저희 회사는 단말 설계 및 제조, OS개발부터 IP-PTT 솔루션을 위한 서버/클라이언트 개발, 기술 부서 등 IT 전문 분야의 부서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프로젝트 초기부터 함께 협업하여 타 부서 사람들과 아이디어 및 지식을 공유하고 프로젝트를 잘 이끌어나가려면 커뮤니케이션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