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소킨

직무인터뷰 > 시스템개발

과외의 모든 것을 책임지는

2018-06-04 13:09 조회수 76 Tag #소킨 #SBA우수기업 #소프트웨어 #개발

 

 

 

소킨

기획팀
박준우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소킨에서 기획을 담당하는 박준우입니다. 제가 현재 맡고 있는 업무는 기획 외에도 다양한 분야를 담당하고 있어요. 공동창업한 이래로 지금까지 계속해서 역할이 변하고 있는데요. 스타트업의 특성상 상황에 따라 회사에서 필요한 역할에 맞춰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소킨인에게 ‘공격적인 마인드’가 필수라고 생각해요. 0 to 1를 만들어야 하는 입장이기에 모든 순간 문제에 직면하거든요. ‘안되겠지’보다는 ‘어떻게든 해보자’라는 좋은 의미의 공격적인 마인드가 업무에 도움이 돼요. 또 이러한 마인드 덕분에 소킨이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업무 프로세스와 해당 직무의 매력이 궁금해요.

 

최근엔 과외 대물림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대물림을 위한 선생님, 학생의 적합도를 평가하고 있는데요. 이때 ‘선생님, 학생, 소킨’ 이 세 가지 주체가, 각자의 상황과 가치에 맞게 고루 효율성을 느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새 서비스를 회사의 가치에 맞게 기획한다는 것 자체가 매력적인 직무예요. 내가 기여한 서비스에 사용자가 큰 만족을 느끼고 이용자가 많아지고 있는 것을 보면, 그간 힘들었던 일들이 싹 잊히는 기분이 들어요. 특히 빅팬이 되어 주신 분들을 보면 그 감동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소킨

운영팀
조영도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스타트업에 관심이 많아 소킨에 들어오게 된 신입이자 막내 조영도라고 합니다. 현재 소킨에서 진행된 과외 현황 관리와 CS, 홈페이지에 들어오는 사용자 유입 분석, 회계를 맡고 있어요. 간단히 말해 운영 및 경영 보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소킨은 무척 ‘자유로운 분위기’를 가진 곳이에요. 저 역시 대표님이나 다른 직원분들과도 친근한 형 동생 사이로 지냅니다. 덕분에 화기애애하고 사람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적어요. 더불어 소킨을 통해 폐쇄적이고 어두운 느낌의 사교육 시장을 변화시키고 있다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해당 직무에 꼭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현재 진행되는 과외 현황과 소킨의 회계를 관리하는데 있어 세심함과 꼼꼼함이 필요해요. 더불어 스타트업이기 때문에 새로운 일에 대해 계속해서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반드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소킨에 입사하면서 CS와 같이 새롭게 배우는 영역이 있었는데요. 이에 대해 제 역량을 키운다는 생각으로 즐겁게 받아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