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나무

직무인터뷰 > 제품디자인

마켓 디자인, 객관성과 꼼꼼함이 필요한 직무

2018-05-14 15:25 조회수 490 Tag #푸드나무 #SBA우수기업 #쇼핑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푸드나무

디자인팀
박은진 사원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푸드나무 디자인팀 박은진 사원입니다. 현재 디자인팀은 3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각자의 포지션에 맞는 일을 분담하고 있어요. 브랜딩과 회사 홍보물, 편집, 제품 패키지를 디자인하는 ‘브랜딩 디자인’, 이벤트 페이지와 상품 상세페이지, 상품 판매 배너, 캐릭터를 디자인하는 ‘마켓 디자인’, 사용자 편의성과 경험을 토대로 홈페이지를 디자인하는 ‘UX/UI’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중에서 저는 마켓 디자인 일을 하고 있어요.

 

마켓 디자인을 수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객관성과 꼼꼼함이라고 생각해요. 오타 하나로 클레임이 발생하거나, 심하게는 회사에 금전적인 손실을 줄 수도 있거든요. 우리가 하는 디자인은 상업적 성격을 분명하게 띠고 있어요. 내 눈에만 예쁜 것이 아닌 다수의 사람에게 인정을 받아야 해요. 그런 점에서 객관성이 필요합니다. 만약 배너를 작업하면, 적용 전에 배너가 들어갈 위치에 합성해서 넣어보세요. 그러면 좀 더 객관적인 눈으로 디자인을 바라볼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