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안전감시단

직무인터뷰 > 시공/현장

`어디에서 무엇을 할 것인지`를 먼저 생각하라

2018-05-09 15:12 조회수 108 Tag #한빛안전감시단 #SBA우수기업 #안전

 

 

 

한빛안전기술단

설계사업본부
한길민 본부장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한빛안전기술단 설계사업본부 한길민 본부장입니다. 벌써 23년째 관련 직무에 종사하고 있으며, 한빛안전기술단에서는 설계 총괄로서 설계 수주영업과 협력업체 관리, 설계업무 분배 및 설계품질 관리 등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항상 발주자의 눈높이 에서 먼저 생각하여 ‘나라면 무엇을 요구할까’를 고민하고, 꾸준히 자기계발에 힘씀으로써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빛안전기술단에 관심이 있는 취준생들에게 한 말씀부탁드립니다.

 

‘어디에서 무엇을 할 것인지’를 분명히 하신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한빛안전기술단은 소방 전문 종합엔지니어링 회사로, 소방 분야에서는 설계, 감리, 점검, 공사, 유지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기계설비/전기 분야의 설계 및 감리 업무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어떻게 할 것인지’ 역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므로, 이 두 가지를 심도 있게 고민하여 성공적인 취업을 이뤄내시기 바랍니다.

 

 

 

 

한빛안전기술단

건축기계설계부
주찬종 소장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한빛안전기술단 설계사업본부 건축기계설계부 주찬종 소장입니다. 건축기계설계부는 건축물 내부의 공기 온도, 습도, 청정도를 조정하여 쾌적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건축물의 공기조화설비(냉난방), 위생설비, 환기설비 등을 설계하는 부서입니다. 해당 업무를 위해서는 건축물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건축물의 용도에 따라 기계설비 시스템 구성을 결정하여 도면화하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팀 후배를 직접 뽑는다면 어떤 지원자를 뽑고 싶으세요?

 

필수는 아니지만 건축설비과나 기계과를 전공한 지원자가 건축물에 대해 빠르게 이해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자신의 이익만을 생각하기보다는 동료 및 선후배를 먼저 생각하는 지원자를 선택 하고 싶습니다. 업무 능력은 업무를 진행하면서 점차 배워나가면 되지만, 주어진 업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솔선수범하는 자세가 바탕이 되어야 더 크게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