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니앤조이트래블

직무인터뷰 > 기타

여행 상품 개발, 여행자의 시선으로 보되 안전하게

2018-05-04 17:51 조회수 169 Tag #저니앤조이트래블 #SBA우수기업 #호텔 #여행 #항공

 

 

저니앤조이트래블

TX팀
고해윤 팀장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TX팀 팀장을 맡고 있는 고해윤입니다. ‘TX’는 ‘Travel Experience’의 약자로, 여행자들에게 현지에서 할 수 있는 Tours&Activities를 소개하고 개발하며 실제 경험할 수 있도록 현지와 연결해주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팀장으로서 팀원들이 즐겁게 일하고 타 팀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현지 업체와의 커뮤니케이션과 새로운 여행 상품 개발을 주 업무로 합니다. 본 업무에는 외국어 능력, 꼼꼼함, 긍정적인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여행 상품 개발 업무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저희의 업무는 ‘여행자가 여행지에서 하고 싶은 Thing to do를 좀 더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여행 상품을 개발할 때, 저희는 여행자의 입장에서 여행지를 바라보되 안전성 부분을 신경 씁니다. 내가 여행할 때는 시설이 노후된 정도가 ‘이만하면 괜찮다’싶더라도 다른 여행자들에게 제공하는 상품이 되었을 때는 부적합할 수 있거든요. 그만큼 상품화에는 현장 경험이 중요해서, 출장은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저니앤조이트래블

마케팅팀
박준수 매니저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저니앤조이트래블 ‘데얼’ 마케팅팀 박준수입니다. 마케팅팀은 TX팀에서 개발한 상품을 외부에 알리는 업무와 신규 유저 획득을 위한 콘텐츠 제작 및 발행, 각종 캠페인 진행을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저는 주로 타 업체와의 제휴, 마케팅 기획 및 측정, 채널별 매출 관리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데이터에 기반을 둔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꼼꼼함,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작문 능력 삼박자를 고루 갖춘 인재에게 어울리는 직무입니다.

 

마케팅 직무에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들에게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관련 전공을 하지 않았고, 이렇다 할 경험이 없더라도 포기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마케팅에도 여러 종류가 있고 사람마다 정의하는 기준도 모두 다르니까요. 자신만의 ‘마케팅에 대한 정의’를 분명히 내리고 해당 마케터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떤 역량이 필요할지를 고민한다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감이 잡힐 것입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 배움에 대한 열의가 있고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후배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