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롤

직무인터뷰 > 전기전자

세계적 수준의 산업용 3D프린터를 경험할 수 있는 곳

2018-05-03 19:38 조회수 124 Tag #센트롤 #SBA우수기업 #전기

 

 

센트롤

상품개발실 소재연구팀
김도현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저는 상품개발실에서 바인더 개발 및 공정 연구를 담당하고 있는 김도현입니다. 상품개발실은 적층 제조를 할 수 있는 3D Printing 시스템을 연구 및 개발, 제품화하는 부서로 3D Printing 장비, H/W 및 S/W, 공정 연구 및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현재 진행 하고 있는 업무는 Binder Jetting 3D Printing에 사용되는 바인더를 연구하고 개발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유기 바인더가 인체 및 환경에 유해하다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무기 바인더를 선호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센트롤은 이에 발 맞추어 무기 바인더 개발 및 실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재연구 업무에 요구되는 전공이나 필수 역량은 무엇인가요?

 

신소재공학, 화학공학 등 다양한 소재 및 화학 관련 전공이 필요합니다. 화학반응 및 소재의 반응 메커니즘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상품개발실의 경우 대부분 전공과 관련되어 업무를 진행합니다. 하지만 비전공자도 해당 업무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충분한 OJT(On-the-Job Training)을 실시하고 있어 배움에 대한 열정과 의지가 있다면 충분할 듯합니다. 저는 화학공학을 전공했지만 특허 및 논문 등 선행연구를 공부하고 직접 재현하기도 합니다. 또한 실험에 대한 계획 및 결과에 대해 개인적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동일한 실패를 겪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센트롤

3DP사업부 영업팀
이광규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3D프린터와 프린팅 서비스 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이광규라고 합니다. 저희 영업팀은 센트롤에서 제조하는 산업용 3D프린터를 판매하고 있으며, 3D프린팅 관련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3D프린터와 콘텐츠를 접목시켜 제품을 제작하는 문화 콘텐츠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3DP 사업부는 늘 새로운 생각으로 가득찬 팀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 나오게 되면, 해당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분야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생각과 느낌을 원활한 의사소통 방식을 통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고 있기 때문에 밝고 쾌활한 분위기 속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3D프린터 영업을 진행하면서 느끼는 보람 혹은 고충은 무엇인가요?

 

산업용 3D프린터가 아직까지 대중화된 기술이 아니기 때문에 고객에게 3D프린터에 대한 설명을 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특히 산업용은 출력물의 형상에 따라 제약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 점을 이해시키는 데 고충이 있습니다. 하지만 성장 단계에 있는 만큼 가능성이 무한하고 보람도 적지 않습니다. 케이스 제작 창업에 막막해하던 두 젊은 대표님이 문의를 주셨는데, 수일간 전화와 방문을 지속하며 솔루션을 제공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결국 상품 제작까지 이뤄지진 않았지만 막막해 하시던 그분들께 3D프린터를 통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 드린 것 같아 큰 보람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