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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언어로 제품을 쉽게 풀어낼 줄 아는 창의력!

2018-05-03 19:29 조회수 150 Tag #라파스 #SBA우수기업 #제약

 

라파스

R&D본부 개발실
박소현 책임연구원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개발실 소속의 5년차 책임연구원 박소현입니다. 개발실은 크게 사업개발, 제품개발, 등록 업무를 진행합니다. 국내외 의약품, 화장품 업체들과 자사의 마이크로니들 기술 관련 공동연구 및 제품 개발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다리 역할을 하고, 새로운 제품을 기획, 리뉴얼해 그 제품이 출시될 때까지 모든 업무를 총괄합니다. 제품의 효과와 안전 여부는 외부기관과 협업을 통해 확인하고, 그 결과를 제품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료를 만듭니다. 개발된 제품은 국내외에서 판매될 수 있도록 국가기관에 등록하고 허가를 받습니다.

 

개발실 내에서 유관 전공자의 비율은 어느 정도인가요?

 

개발실에서는 이공계 분야라면 특별히 전공에 제한이 없고, 실제 팀 내에는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들이 있습니다. 저도 회사에서 처음 이 일을 배워 업무를 진행하고 있고, 연구소에서 직접 제형을 하는 연구원에서부터 시작을 했기 때문에 경험이 쌓이고 본인이 노력한다면 충분히 업무 진행은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개발실뿐만 아니라 R&D 본부 전체를 보더라도 화학공학, 생명공학, 기계, 신소재, 의공학, 식품 등 매우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들이 있어 창의력이 필요하거나 생각의 전환이 필요할 때 오히려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라파스

영업개발본부 브랜드사업팀
장재영 사원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정부 취업지원프로그램인 SK고용디딤돌을 통해 라파스에 입사한 3개월차 새내기 장재영입니다. 저희 팀은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각종 컨텐츠를 제작하고 행사 참여 등을 통해 제품을 홍보합니다. 국내 온라인몰과 병의원, 로드샵, 약국 등 다양한 채널에 제품을 입점시키고 관리하는 일도 합니다. 현재 제가 맡은 업무는 각종 학회 및 행사에 참여해서 제품 기술을 홍보하거나 판매하는 일입니다. 앞으로는 아크로패스 브랜드를 다양하게 유통할 수 있는 신규 채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일과 프랜차이즈 병의원 쪽으로 제휴도 시도할 계획입니다.

 

브랜드 홍보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요?

 

제 업무에는 소비자의 언어로 쉽게 제품을 풀어낼 수 있는 창의성과 각종 프로모션을 기획하는 기획력, 그리고 이를 잘 추진해 나갈 수 있는 적극적인 추진력이 필요합니다. 해외업무를 병행하고 있기에 외국어 능력도 필수입니다. 저는 아크로패스 브랜드를 해외로 적극적으로 수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외국어 공부에 힘쓰고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마케팅이나 광고기법들을 눈여겨 살펴보고, 트렌드에 민감해지기 위해서도 꾸준히 노력합니다. 또한 틈틈이 신문과 책을 읽으면서 시대의 흐름을 확인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