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승정보기술

직무인터뷰 > 시스템개발

모바일 POS 시스템의 리더

2018-05-03 19:16 조회수 145 Tag #진승정보기술 #SBA우수기업 #솔루션

 

진승정보기술

기술영업팀
오창훈 과장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진승정보기술의 기술영업파트를 담당하고 있는 오창훈 과장입니다. 제 직무는 회사와 고객의 성과를 이뤄내는 ‘여정’을 이끌어 가는 역할이에요. 고객을 만나 고객사와 적합한 시스템을 맞춰 컨설팅 및 안내를 하고 있거든요. 시스템 개발/설치, 오픈 과정 등 일정 체크 및 오픈 후 마무리까지 하나의 업체가 성공적으로 오픈, 운영하기까지를 전반적인 과정을 리드하고 있어요.

 

기술영업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서로를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할 수 있는 ‘소통’이 기본적인 사항이에요. 큰 틀로는 사회적인 문제점에서부터 작게는 가족, 친구들과의 관계 등에서 소통은 삶을 살아가는 과정에서 기본적인 부분이자 중요한 점이죠. 기술영업 직무에서도 외부의 업체 및 내부 부서 간의 업무를 진행할 때도 가장 필요한 부분입니다.  

 

 

 

 

진승정보기술

개발팀
이창헌 사원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진승정보기술의 이창헌 사원입니다. 현재 물류 ERP 및 POS 시스템 개발을 담당하고 있어요. 고객사에서 물류 시스템 및 POS 시스템의 도입 프로젝트를 진행할 시 시스템 설계 및 개발 업무를 진행합니다. 업무의 특성상 시간이나 일과는 유동적이에요. 보통 오전에는 프로젝트 팀과 회의 및 일정 조율을 하고, 오후에는 실제 개발과 관련된 업무를 해요. 만약 프로젝트 초기라면 업무 미팅이 주를 차지하기도 합니다.

 

개발자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직무와 관련된 조언 부탁드립니다.

 

개발자라는 직업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은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울 준비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생겨나기도 하고 사장되기도 했어요. 이러한 변화에 두려워하는 마음보다는 새로운 것을 배워나간다는 진취적인 생각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또한 개발자라는 직업은 많은 기회가 생길 수 있는 직업입니다. 연봉보다는 비전을 보고 직장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