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임즈

직무인터뷰 > 시스템개발

21세기 ICT솔루션의 미래를 여는 기업

2018-05-03 19:05 조회수 189 Tag #다임즈 #SBA우수기업 #솔루션

 

다임즈

서버개발 및 설계
최우연 과장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4년째 다임즈와 함께 해 온 기반기술팀 소속 최우연과장입니다. 현재 다임즈에서 참여하는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등의 프로젝트들의 서버 부분 개발 및 설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점점 더 네트워킹이 중요시되고 있어요. 데이터들의 활용이 다양해지고 있죠. 이런 점에서 제가 맡은 직무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요. 안정적인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구축과 신속한 데이터 분석은 폭넓은 분야로 발전할 수 있거든요.

 

해당 직무를 수행할 때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네트워크 분야의 서버 개발에 있어서는 안정성이 가장 중요해요. 그 안정성을 위해서는 여러 네트워크 상황에 대한 경험 및 대처능력이 필요해요. 업무 시 항상 고려되야 하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더불어 대용량 데이터를 다루고,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 대응해야 돼요. 신속하게 새로운 기술의 동향을 파악하고 습득하여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겸비된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요.

 

다임즈

웹개발
임정묵 대리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다임즈 SI사업팀에서 1년 5개월째 근무 중인 임정묵 대리입니다. 저는 SI사업팀에서 통신사업자의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기존 서비스 고도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개발은 주로 웹과 관련된 개발을 많이 하고 있고요. 그밖에 서버단 기술 개발 및 데이터베이스 개발, 분석설계 및 프로젝트 리드 역할 등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 업무에 도움되는 경험을 추천해 주세요.

꾸준한 기술 공유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블로그나 위키 작성, 세미나 진행, 스터디 그룹 진행 등을 통해서요. 그래야 빠르게 기술이 향상되고 자신감을 상승시킬 수 있어요. 프로그래밍은 100M 달리기가 아니고 마라톤과 같은 것이라는 조언을 입사 초에 들은 적이 있는데요. 이처럼 단기간에 빠른 기술 향상을 바라기보단 꾸준히 공부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러면 후에 좋은 결과로 돌아오니깐 힘들고 지질 때 긍정적인 마인드로 이겨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