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티에스아이

직무인터뷰 > 마케팅

어떤 클라이언트를 만나도 막힘 없는 광고전문가를 꿈꾸다

2017-10-24 12:49 조회수 4,912 Tag #디티에스아이 #dtsi #광고

디티에스아이는 통합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에이전시다. 100만 개 이상의 키워드를 가지고, 안정적인 운영과 놀라운 효율을 이끄는 검색광고 분야는 디티에스아이 성장의 저력으로 꼽힌다. 동력의 핵심! 키워드 광고를 운영을 맡고 있는 마케팅 7팀 김세영 대리를 만났다.

DTSI

마케팅 7팀 김세영 대리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디티에스아이 마케팅 7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세영 입니다.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나요?

저희 팀의 주 업무는 온라인 키워드 광고 운영이고, 이와 함께 리타겟팅, 브랜딩 등 다양한 광고도 집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광고주 KPI를 맞추기 위한 성과분석 및 효율관리, 집행 광고의 전반적인 모니터링을 담당하고 있어요.

 

하루 일과가 궁금해요.

집행 중인 광고가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는지부터 모니터링합니다. 그 후, 간단한 오전 회의를 통해 이슈사항을 공유하고 하루 계획을 세워요. 대개 오전에는 광고주 요청 건이나 급한 업무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리포트 작성과 키워드 관련 작업 등 데일리로 진행되는 광고관리 관련 업무를 진행해요.

Interview 01

광고, 참신함만큼 세심함도 요구되는 업무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업무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이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비슷한 생각일 것 같아요. 제가 분석하고 집행한 광고의 성과가 바로 확인된다는 점이죠. 그 성과가 좋을 때 굉장한 보람을 느끼고요. 그리고 열심히 일한 성과만큼 보상이 따르는 것도 또 다른 매력이에요. (웃음)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무엇보다 책임감과 주인의식이 중요해요. 광고주 입장에서는 저희를 믿고 광고를 맡기는 것이니까요. 광고 결과에 대한 데이터 분석이 필수이기 때문에 꼼꼼함과 문서작업 능력도 중요한 요소예요. 그리고 포기하지 않는 끈기도 빼놓을 수 없어요.

 

입사 전 생각한 업무와 실제 경험해 본 직무의 차이가 있나요?

입사 전, 알고 있던 광고는 TV 광고가 전부였어요. 광고 회사는 크리에이티브할 거라고 생각했죠. 하지만 실제 일을 해보니 정말 다양한 광고들이 존재하더라고요. 광고는 참신함만큼이나 세심함을 요구하는 업무라는 것도 실제 직무를 하면서 깨닫게 됐습니다.

 

취업에 어떤 경험이 도움이 되셨다고 생각하나요?

취업 전, 광고대행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한 적이 있어요. 광고대행사에서 주로 어떤 일을 하게 되는 것인지를 알게 된 소중한 기간이었죠. 관심 있는 분야에서 인턴이나 아르바이트라도 경험해보라고 이야기하고 싶어요. 분명히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Interview 02

성과를 보장할 수 있는 광고전문가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팀 후배를 직접 채용한다면 어떤 후배와 일하고 싶나요?

광고 업계에 대한 관심이 최우선이어야겠죠? 그리고 해당 직무에 필요한 역량인 끈기와 꼼꼼함, 책임의식이 있는 후배라면 대환영입니다.

 

앞으로의 목표가 있나요?

어떤 클라이언트를 만나도 막힘없이 광고를 제안할 수 있는 광고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광고가 늘 긍정적인 성과까지 보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저에게라면 늘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나에게 디티에스아이란 어떤 회사인가요?

디티에스아이는 메이저 클라이언트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요. 덕분에 대형 광고주와의 커뮤니케이션 스킬이나 광고 프로세스에 대한 노하우를 많이 배우게 됐죠. ‘능력을 발전시켜주는 회사’예요.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취재기자 김수정 super@jobkorea.co.kr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취재기자 김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