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이피션시

직무인터뷰 > 마케팅

운영한 광고의 성과가 좋을 때 보람을 느껴요

2017-09-08 14:43 조회수 3,821 Tag #애드이피션시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퍼포먼스광고 #AM

애드이피션시는 퍼포먼스 광고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성장세를 지속시키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다. 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등 주요 매체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성공적인 퍼포먼스를 만들어가고 있다. 퍼포먼스 성과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애드이피션시에서 핵심 인재로 근무하고 있는 홍윤기 대리를 만나 애드이피션시만의 매력에 대해 들었다.

AD EFFICIENCY

퍼포먼스 마케팅2팀 홍윤기 대리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애드이피션시 퍼포먼스 마케팅2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홍윤기 대리입니다. 대학교 졸업 이후 야후 오버추어 코리아에서 1년 정도 광고 경험을 쌓은 후 그곳에서의 인연으로 애드이피션시에 입사하게 됐어요.

 

애드이피션시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지 자세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광고주 캠페인에 대한 광고 전략 수립, 기획, 시장 분석 등 광고주 목표 달성을 위한 광고 영역의 전반적인 업무를 진행하고 있어요. 특히, 광고주 업종에 맞는 타깃 및 시장 분석을 통한 광고주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운영 제안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통 하루 일과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24시간 중단 없이 진행되어야 하는 광고 특성상 출근과 동시에 간밤에 진행된 광고주별 광고 운영 이슈 및 실적 모니터링을 우선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슈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이슈에 대한 원인 파악 후 광고주와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특별한 이슈가 없을 시에는 광고 운영 효율 개선을 위한 데이터 분석 및 새로운 운영 전략을 고민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어요.

 

디지털 광고 마케터로서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특별한 역량이 필요하기보단, 광고 대행사의 특성상 정말 다양한 카테고리의 광고를 해볼 수 있다는 기회를 접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부분에 재미와 보람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Interview 01

새로운 것에 도전했던 경험이 발판이 되다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직무를 수행하면서 가장 보람이 됐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광고를 운영하고 있는 AM이라면 모두가 본인이 운영한 광고의 성과가 좋았을 때 보람을 느낄 것 같아요. 저 역시 마찬가지로, 광고주 목표 달성을 위해 열심히 준비한 광고 플랜을 통해 좋은 결과가 나왔을 때 일에 대한 보람을 느끼고 있어요.

 

업무를 진행할 때 도움이 된 경험이 있나요?

광고 회사에 다니기 위해 특별히 했던 경험이나 활동은 없었습니다. 다만 현업에 있는 상황에서 돌이켜 생각해볼 때, 취업 전 국토종단, 자원봉사, 유학생활 등 새로운 것에 많이 도전하고 접했던 경험들이 실제 새로운 업종의 브랜드 광고를 담당하게 될 때 보다 쉽고 빠르게 이해하여 융화되는 데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아요.

 

합격에 가장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하는 나만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면접을 볼 때 최대한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했던 부분이 합격에 가장 영향을 줬던 것 같아요. 저희 본부장님께서도 저의 ‘근거 없는 자신감’ 때문에 저를 뽑았다고 말씀하셨어요.(웃음) 항상 긴장되고 떨리는 면접이지만 본인의 100% 이상의 역량을 보일 수 있게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임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태도가 실무에도 도움이 될까요?

실제로 광고 담당자는 광고주 앞에서 본인이 운영한 1개월간의 광고 성과를 보고하고 새로운 운영 플랜을 설득 및 이해시켜야 해요. 때문에 광고주 앞에서 자신이 열심히 준비한 자료를 자신감 있게 발표하는 모습이 중요해요.

Interview 02

애드이피션시는 회사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는 곳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직원으로서 느끼는 애드이피션시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고, 이를 통해 회사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회사라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에요. 실제로 애드이피션시는 짧은 기간 동안 매우 빠르게 성장한 회사입니다. 기업들 사이에서도 매우 좋은 평판을 받고 있어요. 이렇게 짧은 시간 동안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회사가 구성원들에게 다양한 교육과 Champ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회사의 복지제도나 문화 중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최근에 도입한 월 1회 재택근무 제도를 가장 좋아해요. 하루에 출퇴근 시간으로 약 3시간 정도를 지하철에서 보내는 직장인으로서, 재택근무 시행 후에 이날만큼은 제 시간이 더 생긴 것 같은 느낌을 받아 매우 만족하고 있어요.

 

광고 회사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취업준비생들에게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광고 회사에서 일하는 것은 다양한 브랜드(광고주)의 일원이 되어 광고를 책임지는 담당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책임감은 기본이고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관심과 경험을 쌓는 것도 굉장히 중요할 것 같아요. 광고에 대한 전문지식, 관련 활동만 중요시하기보단 다양한 브랜드, 업종의 광고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많은 경험을 해보셨으면 합니다.

 

나에게 애드이피션시란?

애드이피션시는 저에게 멘토 같은 존재입니다. 다양한 광고를 진행하며 광고 관련 지식, 업무 스킬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 인간관계, 커뮤니케이션 등 사회 일원으로 활동을 하는 데 꼭 필요한 모든 것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취재기자 김수정 super@jobkorea.co.kr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취재기자 김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