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엠피엠글로벌

직무인터뷰 > 마케팅

마케터는 자부심과 자신감이 필수!

2017-08-31 14:09 조회수 4,622 Tag #에이엠피엠글로벌 #마케팅

네이버를 비롯해 다음, 구글 등 유명 포털사이트의 공식 광고 대행사인 아이엠피엠글로벌은 전문 컨설턴트 100명, 구글 GAIQ자격증 44명, 검색 광고 자격증 53명에 빛나는 전문가들의 집단이다. 이 같은 결과의 뒤에는 매일 1시간씩 임직원들의 수준에 맞춰 구성된 에이엠피엠글로벌의 훌륭한 사내교육 교육제도가 있었다. ‘배움의 터전’ 에이엠피엠글로벌의 핵심인 전략기획1팀 이민영 주임과 만났다.

AMPM GLOBAL

전략기획1팀 이민영 주임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전략기획1팀의 이민영 주임입니다.

 

전략기획팀은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해요.

저희 전략기획팀은 새로 신설된 핫한 팀이에요. 경력사원들 만으로 이루어진 전략기획팀은 기존의 광고사업부, 마케팅사업부 부서와 달리 전문적인 업종의 클라이언트, 규모가 큰 클라이언트들을 대상으로 제안영업을 하는 비중이 높은 부서입니다.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신가요?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인 에이엠피엠글로벌에서 클라이언트 광고 제안 및 광고 운영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매체의 관리 업무도 맡고 있습니다.

Interview 01

마케터로서의 감각, 경험으로 길러지죠!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클라이언트에게 새로운 광고를 제안을 하기 위한 아이디어는 어떻게 얻으시는 편인가요?

매체, 업종마다 다른 광고 효율에 관련한 수치적인 데이터에서 영감을 많이 떠올리는 편입니다. 가령, A사에서 어떤 매체에 어떤 컨텐츠를 사용하여 광고를 진행하였을 때, B사에서 이런 컨셉으로 광고를 진행해봐도 굉장히 효율이 잘 나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서 출발하는 거죠. 길가다가 버스, 지하철, 전광판 등에서 광고를 볼 때도 저런 이미지를 이 매체에 접목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바로 떠올려봅니다. 길을 걷는 것도 업무의 연장선이네요.

 

업무에 요구되는 필수역량이 있나요?

클라이언트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무엇을 요구하는지를 가장 먼저 파악하는 능력입니다. 사무적인 도구를 다루는 것은 일을 하다 보면 자연히 익혀지지만,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파악하고 어떤 광고를 집행할지에 대한 설계에 관한 영역은 마케터의 분석 능력과 감각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역량은 가르침으로 익힐 수 있는 역량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자신의 노력과 경험으로 배우게 되는 부분이죠!

 

분석능력과 감각이 중요하다고 하셨는데요, 이를 기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시나요?

마케터들과 톡 방을 개설하여 클라이언트들의 문제점, 업계의 동향, 다양한 광고매체들의 이슈사항 등에 대해서 논의하고 함께 고민하는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고 있습니다. 마케팅 서적을 서로 공유하고 그에 관한 내용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자주 나누고요. 같은 업종을 다루는 마케터들과 이야기를 많이 하는 편인데, 다들 열정이 얼마나 대단한지 휴일에도 끊이지 않고 이야기가 진행될 때가 많아요!

Interview 02

모든 마케터들이 공감할 마케터의 매력은?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마케터 업무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가장 큰 매력은 모든 마케터들이 공감할 것 같아요. 직접 생각하고, 진행한 광고의 결과가 잘 나와 그 효율을 수치로 보게 될 때 느껴져요. 클라이언트가 그 효율에 100% 만족하고 “정말 수고가 많았다, 내가 광고 담당자를 정말 잘 뒀다”라는 말을 들을 땐 매력적인 수준을 넘어 보람까지 더해집니다. 한 달이 행복해질 때에요.

 

업무를 하며 특별히 기억에 남았던 에피소드가 있다면 들려 주세요.

입사 3개월 밖에 되지 않았을 때의 일이에요. 규모가 큰 운전전문학원의 광고담당자를 선별하는 내부 PT가 있었습니다. 6명 정도의 참가자가 있었는데 저를 제외하고는 전부 관리자(팀장) 분들과, 경력이 높은 사원들이었어요. 발표 전날 저녁까지 팀원들 앞에서 발표연습 하면서 땀을 비 오듯 흘리고, 하늘이 하얘지는 경험을 군대 유격훈련 이후 처음 해봤습니다. “민영 씨! 됐대요!” 라고 하는 팀 선배의 결과 발표 전화를 받고 한참을 울었던 기억이 나네요.

Interview 03

배움의 터전, 에이엠피엠글로벌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특별히 자랑하고 싶은 기업 문화나 복지 제도가 있나요?

사내 교육 시스템이 굉장히 잘 구축되어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신입사원을 위한 교육이 굉장히 체계적으로 잘 짜여 있어요. 패기와 열정, 그리고 각오만 있다면 입사하신 후, 에이엠피엠글로벌에 녹아들기만 한다면 어느새 3개월의 인턴기간이 끝나고 엄청나게 성숙해져 있는 자신을 볼 수 있을 거예요. 반복된 한가지의 업무가 아닌, 다양한 일들을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나에게 에이엠피엠글로벌이란?

배움의 터전입니다. 업무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인성적인 면까지 정말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게 한 회사입니다. 소심하고, 벌벌떨던 제가 많은 사람 앞에서 PT도 하고, 교육도 하고, 또 외부로 나가 다양한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에이엠피엠글로벌에 입사했기 때문인 것 같아요.(웃음)

 

광고영업을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응원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마케터는 자신이 하는 일에 자부심과 자신감이 필수죠! 열의와 배우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때론 힘들고, 지치게 만드는 요인들이 많아도 보람과 즐거움으로 이겨낼 수 있는 마케터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취재기자 황소현 sohyun8832@jobkorea.co.kr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취재기자 황소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