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전체보기

취업선호도 여전히 대기업이 1위, 하지만?

2010-08-12 11:42 조회수 36,565

"큰 물에서 놀아라" 라는 옛말이 있는데요. 과연 큰물의 정의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물리적으로 장소가 '큰'곳이 큰물일까요? 아니면 '나를 큰 사람으로'키워 줄 수 있는 곳이 큰물 일까요?

매년 실시되는 각 통계에서 보면 여전히 대학생들의 취업 선호도 1위는 대기업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이유중 하나는 '안정성과 높은 급여'라고 합니다.

그러나 생각하는것 만큼 대기업이 모두 안정적인 일자리인것은 아닙니다. 장단점이 있을 수 있지만 대기업이라는 이유만으로 그 곳이 '큰 물'이라는 증거는 확실하지 않다고 할 수 있지요.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에도 좋은 일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기에 '이 정도면 대기업이 되나?' 싶은 기업이 알고보면 벤쳐기업인 경우도 있지요. 그만큼 내실있기 때문에 대기업과 혼동된다고 생각해도 될듯 싶어요. ^^

관련된 뉴스를 보실까요?

중소기업이 대기업보다 낫다고 느낄 때는 언제?


[한경닷컴] 중소기업 재직자 10명 중 9명은 실무능력을 터득할 기회가 더 많다는 점에서 대기업보다 중소기업이 낫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IT인재양성기관인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회장 조기행)는 올해 1월부터 5개월간 중소기업 재직자 1213명을 대상으로 업무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조사결과를 보면 우선 ‘대기업보다 중소기업이 낫다고 생각할 때는 언제인가 ’를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85%(1033명)가 ‘중소기업이 전문성을 습득할 기회가 많고 단기간에 업무를 익힐 수 있어 커리어 형성에 큰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다음으로는 ‘인간관계에 대한 스트레스가 적다’는 응답이 9.3%였으며‘회사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때’와 ‘기대보다 연봉,인센티브,복지 등이 만족스러울 때’는 각각 3.8%,1.7%였다.

본인의 몸값을 올리기 위해 가장 필요한 요건을 묻는 질문에는 ‘업무 전문성’이란 응답이80.2%로 가장 많았다.이어 인간관계(11.4%),성실함(7.5%),상사 및 동료의 평가(0.9%) 등으로 나타났다.

회사를 그만두고 싶을 때를 묻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42.5%가 ‘상사나 동료 등 직장 사람들과 갈등이 생겼을 때’를 꼽았으며 ‘맡은 업무가 적성에 맞지 않을 때’(33.3%),‘업무 이외의 일로 구설수를 탈 때’(10.8%) 등의 답변도 나왔다.

IT비즈니스진흥협회의 홍희진 인적자원개발센터장은 “중소기업【??대기업에 비해 업무에 대한 직접적인 참여도가 높아 전문성을 기르기에 유리하다”며“구직자들이 무조건 대기업을 선호하기 보다 자신의 적성을 고려해 업무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중소기업을 택하는 전략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태명 기자 chihiro@hankyung.com


<성공을 부르는 습관>
ⓒ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다양한 공채,인턴 정보는 잡코리아 공채 데스크에서 확인하세요!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면접본 후 복잡한 마음, 수다떨고 싶을때~
이전글
영어공부와 인턴체험, 대학생들 미션?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