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공지사항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기업, 지에스칼텍스㈜ 입사비결!

2010-06-07 16:24 조회수 44,704

I'm Your Energy~ 라는 로고송은 모두 아시죠? 대한민국이 그리는 꿈을 실현하는 종합 에너지 기업 지에스칼텍스! 신뢰를 바탕으로 유연하고 도전적인 인재를 선호하는 지에스칼텍스는 이른바 '스펙'이 없더라도 남다른 자기소개서를 채울 만큼 알찬 경험담이 있다면 도전해보아도 좋다고 하네요. 스펙보단 가능성을 보는 지에스칼텍스!입사 노하우를 알아볼까요? 지금부터 잡코리아 공채데스크에서 함께 하세요.



지에스칼텍스, 에너지가 될 인재를 찾습니다.


1967년 일일 생산량 6만 배럴 규모의 국내 최초 민간정유회사로 출발한 GS칼텍스는 현재 일일 생산량 77만 배럴의 정제시설과 14만 5000배럴의 중질유분해시설을 비롯, 연간 280만 톤의 방향족 공장 등을 갖춘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에너지기업이다. 2005년 ‘LG칼텍스정유’에서 회사명을 바꾸면서 ‘정유’를 떼내어 버린 것도 석유기업에 머무르지 않고 종합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 발전하겠다는 의지의 표현. 지에스칼텍스는 현재 해외 유전개발, 폴리프로필렌 개발 뿐 아니라 연료전지 개발, 수소충전소 준공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에스칼텍스 하계인턴의 지원자격은 4학년 1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이다. 학점기준은 4.5 기준에 3.0 이상. 공인어학성적 기준은 엔지니어 분야가 토익 650, 토플(CBT/IBT) 190/68, 텝스 550, HSK 6급 이상이며 재무/경영지원/마케팅은 토익 730, 토플(CBT/IBT) 210/77, 텝스 634, HSK 7급 이상이다. 올해부터는 토익 말하기 시험 성적(5등급 이상)이 없는 재무/경영지원 지원자에 한해 토익말하기시험을 실시한다.

당신이 ‘뭘 겪었는지’ 꼭 알려주세요
지에스칼텍스는 지원자의 특이경험을 관심 있게 본다. 실제로 지금까지 이 회사에 입사한 인재 중에는 슈퍼모델, 대학가요제 출신이나 마라톤 완주, 에베레스트 등정 등 독특한 경험을 한 사람이 적지 않다고. “이른바 ‘스펙’에 자신이 없더라도 자기소개서를 알차게 채울 경험담이 있다면 절대 기죽지 않아도 된다”는 게 채용 담당자의 설명이다.
이를 위해 지에스칼텍스는 학창시절, 장단점 등을 묻던 기존의 자기소개서 스타일을 바꿔 경험담으로 지원자의 공통역량을 확인하는 질문들을 포함시키기도 했다.
서류전형에 통과하면 테스트 전형이 기다린다. 이 전형에는 조직가치부합도 검사(40~50분/100문항), 종합직무역량검사, 역사시험이 포함된다. 조직가치부합도 검사는 ‘나와 가장 가까운 것과 먼 것’을 선택하는 직업심리검사 형식이다. 종합직무역량검사는 언어비평(20분/40~50문항), 수리비평(35분/30~35문항), 역사(40분/30문항) 과목으로 구성된다. 언어비평은 예문을 보고 참, 거짓을 판단하며 수리비평은 주어진 정보로 새로운 값을 추론하는 형식이다. 역사시험은 세계화시대를 맞아 지원자들의 역사적 소양을 북돋는 취지가 강하다. 홈페이지를 통해 공시될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준비하면 되므로 부담가질 필요는 없다. 하지만 최종합격자 중 역사시험 성적 우수자 1명에게 국사편찬위원회가 주최하는 ‘해외역사 탐방’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회가 부여된다는 사실은 기억해 둘만 하다. 토익말하기시험 성적(5등급 이상)이 없는 재무/경영지원 지원자는 토익말하기시험을 별도로 치른다.



여름방학 잘 보내면 취업도 덩달아
테스트 전형에 통과하면 면접이다. 면접은 개별 프레젠테이션(PT), 개별질의응답, 집단토론으로 구성된다. 먼저 개별PT는 면접관이 제시하는 3개가량의 직무관련 주제 중 하나를 선택, 30분 동안 준비한 후 OHP를 이용해 10분간 발표를 하는 방식이다. 지난해 영업부문 지원자 중 한 명은 주변상황 설명을 들은 후 ‘주유소 건물에 새로 지을 2층에서 어떤 사업을 할 수 있을지’ 질문받기도 했다. 개별질의응답은 30분가량 면접관 3명과 함께 진행한다. 자기소개서 내용을 토대로 심층적인 질문들이 나온다. 집단토론에서는 6~8명 정도의 면접자가 사전에 주어진 일반 시사 주제로 30분간 토론을 벌이게 된다.
면접전형에 통과하면 간단한 신체검사 후 7월 초에서 8월 말까지 8주간 지에스칼텍스의 하계 인턴활동을 하게 된다. 인턴 수료자 전원에게는 하반기 공채 때 곧바로 최종면접을 볼 기회가 주어진다.


mini interview
“당신의 경력개발을 적극 지원합니다”

정수미 대리 지에스칼텍스 인사지원팀
여러분, 취업하면 모든 고민이 끝일 것 같죠? 하지만 취업 후엔 사회인으로서 경력 및 능력 개발에 대한 고민이 시작됩니다. 지에스칼텍스는 사원들의 글로벌 역량과 리더 자질 향상을 돕는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년 10여 명의 직원을 선발해 장기간 국내외 MBA, 중국지역 전문가, R&D 박사 등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제휴기업인 쉐브론사로 1년 반가량 인턴십을 보내드리기도 하고요. 도전하는 만큼 얻어갈 수 있는 이곳 지에스칼텍스에서 뵙길 기대합니다.


출처 : 대학내일
이재걸 기자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DVR World Best 3 세계가 찬사를 보내는 ㈜아이디스
이전글
노란 방패의 신화 `㈜잉카인터넷`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