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전체보기

이베이지마켓 - 매출분석.관리 면접후기

2014-11-30 11:28 조회수 560

Q1. 면접 전 준비사항
1.기업 홈페이지를 통한 면접 분석 저는 이베이코리아 채용 홈페이지에 들어가 면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찾았습니다. 제가 지원한 cm이 무슨 일을 하는지 앞기 위해, 실무자들의 관련 경험들을 꼼꼼이 읽었으며, 이베이코리아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등 홈페이지에 전반적으로 공부했습니다. 3번 정도 홈페이지를 읽었던 것 같습니다. 2.면접 후기 찾기 이베이코리아는 면접 후기가 많지 않아서 인터넷 상에서 후기를 찾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저 뿐만 아니라 모든 지원자들도 똑같은 입장에 있으므로 크게 염려 안하셔도 될 듯 싶습니다. 그래도 면접 후기 3개 정도 읽고 가시면 대략적인 감이 옵니다. 영어면접을 준비해야 한다는 것/ 지원한 직무가 무슨 일을 하는지/ 면접관이 몇명 정도 들어오는지 등 어떤 면접인지 알 수 있습니다.^^ 3.영어 답변 준비 외국계 회사라서 영어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미리 준비한 면접 답변을 영어로 외우는 준비 작업을 했습니다. 저는 영어를 잘 하지 못해서 영어 발음을 신경쓰기 보다는 열심히 준비했다는 인상을 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4.오픈마켓 관련기사 읽기 온라인 쇼핑의 미래 트렌드를 알기 위해서 기사를 많이 읽었습니다. 온라인 쇼핑은 계속 증가할 것이며 온싸이트 구매에서 모바일 구매로 소비가 증가할 것이라는 트렌드를 알수 있었습니다.

Q2. 내가 준비(예상)한 면접 질문&답변
지원동기
1.지원동기
평소 인터넷에서 식품을 사는 것을 좋아해서 이베이코리아에 관심이 많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던 중 오픈마켓에 많은 셀러들이 상품을 제공하는데, 소비자로써 물건을 탐색하기 어려웠고 이를 제가 고치고 싶다고 했습니다.
2. 가장 도전적으로 일한 경험
대학생활 중 윈드써핑에 도전한 것을 말했습니다. 한강에서 장맛비를 맞아가며 하루 9시간 탔던 경험입니다. 저의 도전정신과 포기하지 않는 열정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3. 이베이코리아의 매출을 증가시키기 위한 방법
많은 오픈마켓 중 이베이의 매출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연예인이 사용하는 상품들을 제공하자고 했습니다. 예를들어, 천송이 립스틱처럼 인기있는 아이템을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제공하자고 질문을 준비했습니다.
4.나의 강점
기획력: 인턴 실습 중 스낵 신제품을 개발한 경험을 통해 기획력을 어필하고자 했습니다. 스낵 소비자의 트렌드를 분석한 후, 상품으로 구현하기 위해 연구를 한 점 그리고 실제로 스낵으로 구현한 점을 강조했습니다.



Q3. 실제로 나온/ 나를 당황하게 한 질문&답변
음료수를 팔아보세요
"일하느라 힘드시죠? 제주도 앞 바다가 생각나는 순간입니다. 이 감귤 음료수 하나에 제주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한 번 드셔보세요"라고 답변했습니다.

<기획력익 강점이라고 했는데 너무 추상적이네요>
강점을 기획력이라고 말씀드렸는데, 면접답변을 준비해온 기색이 강하다고 면접관이 말씀드렸습니다. 무척 당황했지만, 이베이코리아에 꼭 붙고 싶어서 열심히 준비했고 지금 많이 떨려서 그런 것 같다고 솔직히 말씀드렸습니다.


Q4.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
가장 아쉬웠던 점은 면접예상질문의 답변은 너무 형식적으로 준비하고 완벽히 외워간 것입니다.
완벽한 답변보다는 진솔한 이야기가 면접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직무면접에서 절대로 아는척을 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면접관들은 최소 5년, 10년이상 일한 분들이기 때문에 관련경험이 무척 많습니다. 절대로 아는 척 하지 말고, 열심히 배우겠다는 겸손한 자세가 필요하다고 배웠습니다.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