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Live공채소식 > 공지사항

창의적인 팀플레이를 찾는 기업 지멘스㈜

2010-01-20 14:43 조회수 39,656

안녕하세요! 잡코리아 공채 데스크지기 입니다.
독일의 세계적인 전자기업 지멘스는 인재를 존중하고 소중히 하는 곳 입니다. 혼자일 때 보다는 함께할 때 더 빛을 발하는 창의적인 인재를 찾고 있다고 하네요. 시기는 정해지지 않고 수시로 인재를 찾는다고 하니 '인재를 잘 알아보는 건강한 기업'에서 일하는 것이 꿈이라면 눈여겨 봐두세요.



창의적이고 늘 배우는 팀 플레이어
연중 수시로 인재를 채용하는 한국 지멘스는 지난해 총 200여 명의 직원을 뽑았다. 이 중 신입직원의 비율은 15%가량. 사업 영역이 확대되고 규모도 커지면서 ‘젊은 피’가 필요한 직군이 꾸준히 늘고 있다. 올해의 총 예상 채용인원은 250명가량이다. 인턴십을 통한 채용도 활성화돼 있다.

독일 베를린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전기전자기업 지멘스는 산업, 에너지, 헬스 케어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첨단 제품과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40만여 명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는 지멘스는 최근 연구 개발비의 50% 이상을 환경 및 기후보호에 사용하는 등 환경 보호에 중점적으로 사업을 진행 하고 있다. 한국 지멘스는 현재 약 30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지난 몇 년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한국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국내 여러 대학들과 다양한 산악협력 관계를 맺고 첨단산업 분야 기술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지멘스(주) SIEMENS


지멘스의 지원 자격은 4년제 대졸자다(생산직 제외). 전기, 전자 전공자를 환영하는 엔지니어 직군을 제외하면 전공으로 인한 제약은 없다. 외국어 시험 성적도 참고만 한다. 단 기본적인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컴퓨터 사용능력, 업무에 대한 포부와 신념을 전형 과정에서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역량면접요소’에 주목하라
지멘스는 수시채용이며 결원이 발생할 때마다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되는 직무에 지원할 수 있다. 자질과 역량이 충분함에도 적합하지 않은 부문에 지원해 탈락한 경우라면 자체 데이터베이스에 보관되어 추후 지원자의 동의 하에 적합한 다른 부문으로 추천된다.
서류전형에 통과하면 실무면접과 인사면접으로 구성된 개별 면접전형이 기다린다. 지멘스의 실무면접에는 해당 부문의 부서장을 비롯한 임원진이 참여하기 때문에 별도의 임원면접이 필요 없다. 여기서는 직무와 관련한 지식, 경험을 확인하고 영어 회화 능력도 곁들여 본다. 반면 인사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잠재력과 역량, 글로벌 마인드 등을 회사의 ‘역량면접요소’에 비추어 평가한다. 두 면접을 통해 종합된 결과에 따라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참고로 지멘스는 가까운 시일 내에 인적성검사를 도입할 예정이다. “부적격자를 가려내려는 게 아니라 임직원들이 신입 지원자들의 사고방식과 태도 등을 보다 잘 이해하고, 거리감을 줄이기 위해서”라는 게 인사담당자의 설명이다.

‘지멘스의 역량 면접 요소
지멘스는 신입사원 선발 때 창의적 사고능력(Unlimited thinking), 자기개발 노력(Learning), 팀플레이어(Team Player) 등의 역량을 눈여겨본다.
창의적 사고능력(Unlimited thinking):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그 아이디어를 성공적으로 실행시키는 능력
팀플레이어(Team Player): 지멘스의 글로벌 네트워크 안에서 다양한 문화와 원칙하에 다양한 동료직원과 함께 매일 일할 수 있는 역량
자기개발 노력(Learning):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식을 축적해 나가는 노력. 지식 축적은 업무 프로세스, 다른 직원들, 비즈니스 노하우 등을 통해 가능하다. 이들 요소는 채용뿐만 아니라 입사 후에도 지멘스 직원들을 평가하는 척도가 된다.

‘‘30년 장기근속’, 들어보셨나요
지멘스는 대부분의 사내외 교육 및 복리후생을 완비하고 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장기근속 포상제도. 지멘스는 30년 이상의 장기근속자들이 있을 정도로 높은 고용안정성을 자랑한다. 퇴직금중간정산제로 돌아선 기업이 대다수인 요즘에도 퇴직금누진제를 시행, 직원들의 호응과 구직자의 선망을 받고 있다. 자녀 학비 지원도 ‘화끈’하다. 자녀가 몇 명이든, 특별히 물가가 높지 않다면 어느 나라에서 공부하든 유치원부터 대학 학자금까지 100% 지원한다.
지멘스는 연중 수시로 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휴학생도 가능하다. 인턴십 수료자 중 상당수는 신입직원으로 취업했다. 대학원생 대상의 해외 인턴십인 ‘지멘스 학생 프로그램( Siemens Student Program)’는 6개월간 독일본사에서 일해 볼 기회를 주기도 한다.

mini interview “지원서, 5분이면 진단 나와요"


김병재 인사관리본부 차장

서류전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소개서입니다. 수백 통의 서류를 읽다보면 만나 볼 만한 지원자인지 아닌지가 5분 만에 판가름 납니다. 한 번은 처음과 끝 3줄씩이 똑같은 영문 지원서들을 본 적이 있어요. 당연히 떨어졌죠. 자기소개서의 첫 문장과 중간 단락들의 도입부, 그리고 마지막 문장을 솔직하고 자신감 있게 써 보세요. 그리고 지원서 쓸 때는 ‘따발총’보다 ‘저격수’가 되길 권합니다.



채용계획

채용 계획 연중 수시로 직원 및 인턴 채용
전형 방법 서류 - 실무/인사 면접
대졸신입초임 연봉제
채용문의 이메일 recruit.kr@siemens.com
입사지원 www.siemens.co.kr

기업정보 주업종 산업, 에너지, 환경
기업 형태 외국인투자기업(독일)
전체 직원 수 1000여 명
회사 위치 서울 강남구 역삼2동 726 아세아타워빌딩 10층
국내외 네트워크 독일 본사 및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글로벌
홈페이지 www.siemens.co.kr


출처 : 대학내일
이재걸 기자
좋은일연구소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목록으로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세계를 누비고 싶다면 ㈜만도로 모여라!
이전글
빛과 `설탕`이 될 인재를 찾는 ㈜삼양사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