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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 인턴사원 채용상담회 후기

설명회일시 2012.04.26 l 장소 성균관대학교 l 등록일 2012.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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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 하계인턴선발 상담회가 성균관대학교에서 개최되어 다녀왔습니다. 화창한 날씨만큼 유쾌하고 유익한 상담회 현장이었는데요.
미래의 입사후배를 대하는 마음으로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시는 직원들에 의해 상담장소를 떠나는 참가학생들의 발걸음도 한결 가벼워지는 것 같았습니다.
삼성카드는 열린채용을 통해 열정으로 도전하는 인재와 함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많이 지원하시어 여러분의 꿈과 열정을 삼성카드에서 펼쳐보세요.
잡코리아 이우리 인턴기자

조회수 22,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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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사 지원해야 하는 이유 No.3

1. 능력과 업적에 따른 차별화된 보상 및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평가제도
삼성카드는 임직원에게 진정한 성과보상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삼성형 연봉제는 다른 기업과 차별화하여, 매년 근속에 따라 자동적으로 임금이 올라가는 호봉 승급제를 폐지하고, 누구나 능력과 업적에 따라 대우 받을 수 있는 차별화된 보상 체계를 정착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이에 대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평가제도가 밑받침되어 있습니다.
2. 자기개발의 기회가 보장된 회사
삼성카드는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교육제도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박사급 사내 전문가들을 강사로 활용하여 해당 분양의 축적된 노하우를 공유하는 사내대학형식의 맞춤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다양한 금융전문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하고, 기업의 경쟁력은 날로 향상되는 진정한 학습조직(Learning Organization)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전문 금융지식 및 선진금융시장에 대한 이해와 노하우 습득을 위한 MBA, EMBA, SGA, 지역전문가 같은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3.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회사
삼성카드는 2011년 총회원수 1,093만명, 총 취급고는 753,350억원, 상품자산은 133,190억원으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실용적인 브랜드 입니다. 또한 건전한 소비문화와 국민 생활편의에 기여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종합금융 서비스 회사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려 노력합니다.


기업소개

1. 기업개요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창출을 통해 건전한 소비문화와 국민 생활편의에 기여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는 종합금융 서비스 회사입니다.
2. 비젼
- 고객으로부터 인정받는 최고의 서비스회사
- 결재 편의를 제공하는 여신금융업을 넘어 카드의 자산인 정보와 네트웍을 활용, 소비자와 판매자의 근본적인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서비스업으로 확장

3. 인재상
① 열정과 몰입으로 미래에 도전하는 인재
일에 대한 열정과 조직에 대한 일체감 및 자부심을 갖고 미래에 도전하고 성장하는 사람입니다.

② 학습과 창의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인재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창의적 감성과 상상력을 발휘하여 변화를 선도하는 사람입니다.

③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협업하는 인재
세대, 계층, 지역간 벽을 넘어 공감적 소통과 개방적 협업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사람입니다.
3. 인사복리후생
①인사제도
- 개인의 능력과 업적에 따른 성과 보상을 위한 삼성형 연봉제
- 년 2회(상/하반기) 본인의 업무목표를 자발적으로 수립, 중간면담을 통해 과정관리 및 목표를 조정, 결과면담을 통해 본인의 성과를 측정하는 등 3단계 면담과정을 통해 최종 업적을 평가

② 인재양성
- 전사 공통역량, 직무 핵심역량, 리더십 교육과정 운영
- 미래 경영자 육성프로그램 운영_ 국내/외 유수대학 MBA과정, 삼성MBA/EMBA, SGA 등

③ 임금체계
- 연봉 : 기본급 + 능력급
- 생산성격려금
- 이익분배제도

④ 복리후생
- 주거/생활안정 자금 대출_ 주택 구입/전세자금 대출, 임차사택, 생활안정 자금대출 등
- 의료 : 보험급여 본인 부담금 실비 지원(본인/배우자), 격년 정기 건강검진 실시
- 자녀교육 : 자녀소양개발비(취학전 아동), 학자금 실비 지원(중/고/대학교)
- 여가활동 : 캐리비안베이/삼성생활문화센터 등 레져시설 및 전국 휴양시설(콘도), 사내 동호회 지원 등

⑤ 기타
- 각종 경조사 지원 및 임직원의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개인연금 지원 등

모집요강

1. 모집부문
모집요강
지원직군 모집전공
마케팅/영업관리, 리스크/신용관리, 경영지원전공불문
2. 모집인원
00명
3. 지원자격
- 2013年 2月 및 8月 졸업예정인 재학생 (석사 제외)
- 전학년 평점 평균 4.5 만점 환산 3.0 이상인 분
-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
4. 지원방법
- 삼성채용홈페이지(www.samsungcareers.com)에 로그인하여 지원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 지원서를 처음 작성하시는 분은 [회원 가입]을 완료한 후 지원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지원서는 4. 27(금) ~ 5. 2(수)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 지원서 접수 마감은 5. 2(수) 17시 이며, 마감일은 홈페이지 접속 폭주가 예상되오니 마감일 이전에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전형일정
- 지원서 접수 : 2012. 4. 27(금) ~ 5. 2(수) 17시 까지
- 삼성직무적성검사 : 2012. 5. 13(일), 서울 및 해외(NJ/LA)
※ 해외 고사장은 선착순 마감됩니다.
- 면접 전형 : 2012. 5. 21(월)이후, 추후 개별 공지
- 면접합격자 발표 : 2012. 6월 중
- 실습기간 : 6월 말부터 5주간
6. 기타
- 당사 인턴과정을 수료한 분이 당사의 정식 채용전형에 응시할 경우 우대할 예정입니다.
- 인턴실습시 소정의 실습비와 중식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 국가등록 장애인은 관련법 및 내부규정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 지원서상 허위기재가 있거나 제출하신 서류가 허위일 경우, 합격이 취소됩니다.
- 전형단계별 결과는 삼성채용홈페이지(www.samsungcareers.com)에 로그인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문의
삼성카드 인사팀 도형태 대리(02-2172-7316, ht.do@samsung.com)
※ 모집 요강, 일정 등은 기업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기업에서 제공하는 채용 관련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생생 인담톡(인사 담당자에게 잡코리아 취재기자가 직접 물었습니다.)

서류관련
학점이나 어학성적과 같은 스펙을 어느 정도 염두하시나요?
저희는 ‘열린채용’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수화된 평가보다는 개인의 역량이 회사가 원하는 인재에 부합되는지에 대해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자기소개서의 비중은 얼마나 되나요?
이번 인턴선발에서는 따로 인성면접이나 임원면접과 같은 질의응답형식의 면접을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자기소개서로 인해 합격의 당락이 결정지어지지는 않습니다. 기본을 지키고 성실하게 써주신다면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이후 공채지원 시 자기소개서를 수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기 때문에 보완하고자 하는 부분이 있다면 이후에 수정 가능합니다.
면접전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금번 인턴선발에서는 토론면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회사에 대한 내용을 다루기 보다는 시사문제에 대해 다룰 예정이며, 찬반을 나눌 수 있는 주제가 주어질 것입니다.
이는 자신의 주장을 고수하는 것 보다는 자신과 의견이 다른 사람과의 소통을 통해 합리적인 결론을 도출해 낼 수 있는지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시행합니다.
인턴활동 관련
인턴쉽이 인턴활동 이후, 정규신입사원 공채에 지원할 때 도움이 되나요?
네. 그렇습니다. 이번 인턴활동은 정규전환의 개념은 아니지만, 인턴쉽을 마친 공채 지원자들은 채용과정이 단축되고, 삼성카드의 업무와 조직문화를 익혔다는 점이 채용시 가산될 것입니다.
인턴활동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6월말에서 7월초에 시작하여 5주 정도 근무하시게 되며, 급여는 150만원 정도입니다.
회사관련
사내 분위기는 어떤 편인가요?
많은 분들이 대기업의 문화에 대해 오해하고 계신 면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가 경험해본 결과 유연한 조직문화가 많이 정착되어 있으며,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기타
삼성카드를 이용하면서 불만사항을 접수했던 적이 있는데, 이러한 기록이 지원 시 불이익으로 작용하지는 않나요?
삼성카드를 이용하면서 불만사항을 접수했다는 것은 이용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이 있었던 것이고, 삼성카드는 이러한 의견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또한 고객의 목소리를 겸손하게 더 듣겠다는 것은 삼성카드의 다짐 중의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카드의 서비스를 만들고 제공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미처 보지 못한 불편사항을 경험하고 알고 있는 지원자에게 입사의 불이익을 주는 것은 모순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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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② 콘텐츠의 제작 및 표시 : 2002년 1월 14일 (업그레이드된 콘텐츠의 경우 갱신일)  
  3. ③ 콘텐츠의 제작자 : JOBKOREA, INC.
  4. ④ 콘텐츠의 이용조건 : 이용약관 및 서비스 안내 참조 (동의없이 무단복제 및 가공을 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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