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8 하반기 신입 삼성전자㈜
온라인마케터
2018 하반기 신입 삼성전자㈜
  1. 삼성전자를 지원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삼성전자는 도전과 혁신이란 영감을 준 기업이기에 지원했습니다. 어릴 적 한 시사프로그램의 출연자가 삼성의 경영전략을 ‘위기론’이라고 평한 것을 본적 있습니다. 이전보다 더 뛰어난 경영실적을 냈음에도 지속적인 도전을 마다하지 않는다는 것이 그러한 평을 내린 이유였습니다. 그 이후 저에게 삼성전자는 ‘꼴등처럼 행동하는 1위 기업’으로 인식되어졌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에서 1위를 차지했을 만큼 누구나 인정하는 최고의 기업입니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1위에 안주하지 않았습니다. 삼성전자는 세계최초의 5G 스마트폰과 폴더블폰 출시를 선언하는 등 변화가 절실히 필요한 꼴등처럼 도전과 혁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이런 삼성의 정신을 본받아오고 있습니다. 마케터라는 꿈을 가진 뒤 마케팅관련 수업 6개를 A+로 이수하였지만 여전히 배울 것이 더 많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성장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는 꼴등처럼 많은 마케팅관련 활동에 도전했습니다. 마케팅 관련 3차례 도전하며 팀원들과 시너지효과를 내는 방법을 배웠고, 상상 마케팅 캠프에서 홍삼과 어플리케이션을 결합하는 혁신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했습니다.
    이 정신을 이어나가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삼성에게서 본받은 도전과 혁신 정신으로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1위의 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작품속 가상인물도 가능) (1500)
    [하나뿐인 나를 상상하게 해준 흑인음악 동아리]
    어렸을 때부터 평범한 것을 싫어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만의 무언가를 잘 가꾸어야 세상이 더 다양한 색체로 빛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겁이 많았던 성격 때문에 저만의 무언가를 찾는 것이 두려웠습니다. 그 때문에 하고 싶은 일 들을 계속 뒤로 미루었습니다.
    제 성격은 흑인음악동아리에 들면서 달라졌습니다. 어릴 때부터 흑인음악을 좋아하여서 대학생이 되어 흑인음악동아리에 들어가 힙합공연을 하는 저를 상상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대학교 1학년이 되어서도 여전히 소심한 성격 탓에 흑인음악동아리 가입은 용기가 필요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용기를 내면 내일은 더 멋질 거야’ 라는 글귀를 본 뒤에 큰 결심을 하고 흑인음악동아리에 가입했습니다. 다행히 동아리에서 좋은 친구들을 만나 같이 곡을 만들서 서서히 소심한 성격을 극복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군대를 전역한 후에 교내 교환학생을 위한 행사인 ‘We Are One Festival'에서 첫 랩 공연을 가졌습니다. 당시 너무 겁이 나고 긴장해서 지금이라도 공연을 못하겠다고 할까하는 생각까지 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이 나를 바꿀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을 깨닫고 무대 위로 걸어갔습니다. 크게 긴장했던 저에게 관객들은 큰 호응을 해주어 성공적으로 인생 첫 공연을 마쳤습니다.
    이 경험은 세상에서 하나 뿐인 ‘나’를 만들어갈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공연 뒤에 모든 면에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고, 그 덕분에 좋아하는 것을 실천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이후 더 많은 공연도 해보고, 오래된 꿈이었던 뮤직비디오를 3차례 출연하기도 했고, 멋진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어서 대학교 사진작가의 모델이 되어주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제 마음이 이끄는 활동을 실현하면서 저만의 독창성을 길러냈고, 하고 싶은 일을 생각하며 상상력을 키워나갔습니다. 미래를 만드는 것은 그 누구도 모방하지 못하는 독창성과 재미있는 상상력이라 생각합니다. 저의 독창성과 상상력으로 삼성전자에서 새로운 미래를 만들겠습니다.
    [경의 말이 아름답다]
    남들처럼 친구들과 크고 작은 마찰이 있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 마찰은 부족한 소통의 방법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자기주장이 강해 반대의견을 쉽게 받아들이지 못했던 것입니다.
    ‘세종처럼’이라는 책은 저에게 소통하는 방법을 가르쳐줬습니다. 세종은 신하가 자신과 반대되는 의견을 말할 때 “경의 말이 아름답다”라고 운을 띄운 뒤 소통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이 부분에서 ‘자신과 다른 의견을 존중해야 한다는 것’, ‘자신의 생각이 틀릴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가르침 덕분에 조별과제와 공모전을 준비할 때 팀원들과 협력하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팀원들을 모두 포용하는 리더십과 팀장의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팔로우십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제 역량을 활용하여 삼성전자에서 원활한 협력과 배가되는 시너지효과를 만들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겠습니다.
  3. 최근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
    현재 많은 곳 복장 자율화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5월 한 포털업체가 직장인 1,117명에게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평소 출근할 때 가장 많이 입는 옷’라는 질문에 직장인 52%가 ‘근무복장에 제한이 없다’에 답했다고 합니다. 또한 서울특별시 교육청의 직원과 거제시 공무원들의 복장도 자율화되었습니다.
    이는 오랜 시간 유교문화 속에 있었던 우리에게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유교는 모두가 지켜야할 도덕인 ‘명분’을 중시하는 사상입니다. 이 명분을 지키기 위해 많은 예법들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리하여 유교권의 국가들은 각 사회적 위치에 따른 옷, 말투 등을 예법으로 정하고 지켜왔습니다. 직장에서 정장만을 입는 것도 유교적 예법에 영향 받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대사회에서는 이 유교적 예법에 대해 의문을 던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지금과 다르게 질서가 제대로 잡히지 않은 전통사회에서의 유교적 예법의 필요성은 공감합니다. 하지만 체계가 잘 잡혀진 현대사회는 유교적 예법이 중요한 가치인 혁신의 걸림돌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혁신은 다양한 생각, 지식, 문화에서 나온다는 것에 공감하실 겁니다. 그래서 획일성을 중요시하는 유교의 철학을 극복하고 다양성이 존중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차원에서 복장자율화는 다양성을 존중하며 더 높은 수준의 혁신을 이루게 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비슷한 색과 비슷한 맵시의 정장은 다양성을 막는 ‘틀’이라고 봅니다. 새로운 미래를 그리기 위해서는 이러한 틀을 없애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복장자율화는 이 ‘틀’을 없애는 방법 중 하나이고, 이러한 정신이 다양한 분야에까지 번진다면 이전보다 더 큰 혁신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삼성전자는 꾸준한 발전을 통해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복장자율화가 이 꾸준한 발전의 일환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4. 본인의 경험 중 대상의 니즈를 파악하고 상황을 분석하여 전략적으로 해결방안을 제시한 경험에 대해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당시 상황, 본인의 해결방법, 결과 포함) (1000)
    새가게 운동에 참여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였습니다. 새가게 운동은 마케팅 컨설턴트가 되어 소상공인의 경영을 지원하는 활동입니다. 이 활동에서 4명의 팀원들과 팀을 이뤄 베이비로션을 주력상품으로 하는 HUJ라는 기업을 지원했습니다.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하기위해 먼저 타겟층과 타겟층의 니즈를 파악했습니다. HUJ의 상품은 화학성분을 최소화해 영유아기 피부염을 예방할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래서 타겟층을 피부가 예민한 영유아기를 자녀로 둔 주부로 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들의 인터뷰자료와 육아 블로그를 통해 피부에 자극이 적은 베이비로션이라는 그들의 니즈를 알아냈습니다.
    HUJ의 제품은 충분히 경쟁력이 있었지만 인지도가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HUJ의 제품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긍정적인 구매후기를 작성할 만큼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에 큰 투자를 할 수 없어서 홍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우리 팀원들은 작은 마케팅 비용으로 큰 효과를 내는 해결방안을 실행하였습니다. 표적고객이 응집해있는 베이비페어에 참여해 영유아기를 둔 잠재고객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HUJ를 홍보했습니다. 베이비페어에서 만난 잠재고객들과의 대화와 관련 논문을 참고해 표적고객들이 정보를 얻는 원천이 블로그와 네이버 지식인임을 알아냈습니다. 그리하여 블로그에 게시글을 작성하고 관련 지식인 질문에 답변을 하며 꾸준히 HUJ의 제품을 홍보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권정보 사이트를 통해 표적고객의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곳을 분석했고, 이를 바탕으로 표적고객의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에서 뽑기 이벤트를 진행해 상품을 나눠주며 HUJ를 홍보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매출 2배 향상이라는 성과를 이루어내어 BNK 금융지주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실전에서 마케팅 솔루션을 내기위해서는 팀원들과의 역할분담과 다양한 아이디어 제시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역량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