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8 상반기 신입 ㈜유니원컴퍼니
마케팅기획
2018 상반기 신입 ㈜유니원컴퍼니
  1. 지원 동기 및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람을 기쁘게.]

    글 쓰는 게 좋아 시작한 다양한 활동 속에서 발견한 저 자신은 ‘사람을 기쁘게 해주는 콘텐츠’를 만들어갈 때 그 누구보다 성취감을 느끼는 사람이었습니다.
    국문학과에 입학 후 ‘어떤 글을 쓰며 살아갈 것인가’ 찾기 위해 시작한 도전 속에서 다양한 글을 쓰기 시작했고, 그 가운데 광고가 있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상황을 분석하고, 문제점을 도출하여 솔루션을 찾는 일련의 과정 또한 제게는 하나의 글쓰기였습니다. 또한, 기존의 혼자 쓰던 일이 아닌 팀원들과 함께 쓰는 작업이었기에 더욱 광고 직무에 매료되었고, 광고기획자를 꿈꾸며 경영학과로 전공도 변경하였습니다.
    이후 책상에 앉아 고민하기보다는 공모전에 도전하고, 전국단위 대외활동에 참여하여 실제 기업이 고민하는 마케팅 과제를 수행하며 성장해왔습니다. 특히 00에너지 대학생 기자단 활동 당시 개강을 맞은 대학생들의 에너지를 충전하는 ‘00에너지 00에너지를 쏜다.’라는 프로모션을 기획, 실행하며 대면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BTL 분야에 관심을 키웠고, 국제행사 참관 경험을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한 열정을 확인했습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2016년 00고용디딤돌 마케팅 과정을 수료, BTL 전문 대행사 인턴으로 근무하며 0000문화축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실무경험도 쌓았습니다. 가고자 하는 길에 대해 끊임없이 도전하였고, 준비했으며 이제는 그 모든 과정을 즐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즐겁게 일하며 클라이언트에게는 만족을, 소비자들에게는 기쁨을 주는 유니원의 BTL 마케터로 성장해가겠습니다.

    [디지털 시대, Non-Media Promotion의 의미]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급속도로 성장한 디지털 생태계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급격하게 변모시키고 있습니다. 대인 관계에 권태기를 느끼던 사람들은 먹방을 소비하며 혼밥을 시작하였고,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지며 구매하던 전자제품을 모바일 클릭 몇 번으로 구매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집에서 24시간을 생활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 사람들은 집 밖으로 불러 모으는 것, 그리고 그 안에서 즐거움을 주는 것. 단순히 매년 반복되는 의례적 행사가 아닌 매 순간 다른 즐거움이 있는 행사를 기획 하는 것이 업에 대한 목표이자, 유니원에서 계속하여 달성해 가고자 하는 꿈입니다.
  2. 학창 생활 중 주요한 활동 경험(학과, 동아리, 대외활동 등)과 본인의 역할을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막내 동아리원에서 팀 리더까지]

    20살부터 마케터가 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찾아 캠퍼스 밖을 누비며 실무 경험을 쌓는 과정에서 전문성을 키워왔습니다.
    입학 후 지역 유일의 광고연합동아리에 가입하여, 주말마다 마케팅 스터디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의 이론적 기초를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 해당 이론을 실무에 적용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2010 지방선거 당시 00선거관리위원회에 제안하여 지역 대학생 투표율 향상을 위한 포스터 제작 및 프로모션을 기획하였습니다. 저를 비롯한 동료들이 함께 제작한 포스터는 지역에 위치한 전 대학가에 부착되었으며, 번화가 일대에서 플래시 몹 형태의 프로모션을 진행하였습니다. 2011년도에는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소셜커머스를 기획, 운영하였으며 해당 과정에서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 상품은 시장에서 철저히 외면 받는다는 사실을 뼈저리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2년간의 활동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한 후 입대하였으며, 전역 후 전국 단위의 대학내일, 영삼성, 영현대, SK기자단 등 기업에서 주관하는 마케팅 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인사이트와 기획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3. 본인이 지원한 부문 관련하여 본인만의 경쟁력을 3가지 이상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뾰족한 기획력]

    대학 시절 총 30여 회의 공모전에 도전, 50여 개의 기획서를 작성하며 뾰족한 기획력을 키웠습니다.
    제일기획 공모전, 희망브리지 부문 기획서를 작성하며 소비자들에게는 ‘기부’ 역시 하나의 가치를 구매하는 소비이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가치를 이야기해야 한다는 기획 흐름의 캠페인 제안을 통해 최종심까지 진출하여 PT 기회를 얻을 수 있었으며, 건강보조식품사의 신제품 마케팅 경쟁PT에 도전할 당시, 제품이 가진 USP에서 시작하여 과거 학설을 녹인 유려한 흐름의 기획서를 통해 최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강인한 정신력]

    00영상위원회에서 진행한 상업 시나리오 작가 육성을 위한 워크숍 과정을 수료 한 후, 정식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하나의 시나리오를 쓰기 위해서는 이야기에 등장하는 수많은 인물의 연대기를 하나하나 정리해야 하며, 100여 장이 넘는 원고를 작성하며 극 중 재미를 주기 위한 구성을 기획하고, 이야기를 끌어갈 원동력을 지닌 사건을 계속하여 배치해야 합니다. 저는 해당 과정이 체력이 아닌 정신력으로 하는 마라톤이라고 생각하며, 그 과정을 반복함으로써 강인한 정신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냉철한 문제해결능력]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돌발 상황에 맞닥뜨리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대학내일 기획팀 리포터로 활동할 당시 오징어잡이 취재를 위해 향한 구룡포에서 ‘여자는 배에 태우지 않는다’는 선주의 갑작스러운 통보에 사진팀 여성 리포터를 두고, 급하게 홀로 배에 올라 취재를 진행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마케팅 과제 수행 당시, 출시하지 않은 아이오닉 차량의 바이럴 영상을 제작하라는 과제를 모션그래픽 기법을 활용하여 수행하였으며 인턴 재직 당시 현장의 뜨거운 햇볕으로 공연이 불가능하다는 공연팀의 컴플레인을 곧바로 대기실 자바라 텐트를 무대로 올려 해결하였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