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9 하반기 인턴 ㈜BGF리테일
영업지원
2019 하반기 인턴 ㈜BGF리테일
  1. 본인이 선택한 직무에 대해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①지원한 직무의 역할이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자유롭게 기술 ②본인이 해당 직무에 적합하다는 근거를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 ③입사 후 경력개발 계획에 대해 기술 2100 BYTE
    SC는 전략가라고 생각합니다. 상황을 분석한 뒤에 주어진 자원으로 적절한 전략을 도출하는 전략가처럼, SC는 매장의 상권을 분석하여 CU의 상품으로 매출 극대화를 위한 전략을 시행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SC의 핵심역량은 분석력과 실행력이라 생각합니다.

    영세 기업의 분기매출을 33.3%향상시킨 경험은 저의 분석력과 실행력의 결과였습니다. 경영 지원 봉사 활동에서 베이비 로션을 주력으로 하는 영세 기업을 도왔습니다.
    매출 향상을 위해 우선 상권을 분석하였습니다. 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을 통해 매장 주변의 유동인구는 5,60대가 41.6%로 가장 많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직접 현장을 관찰한 결과, 매장 주변에 관광객 크루즈 버스 정류장이 위치하여 일본인 관광객들이 많은 점을 파악했습니다.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판매 전략을 시행했습니다. 상권 주변에서 5,60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시행하였습니다. 타겟층들에게 손자, 손녀 분들에게 안심하며 쓸 수 있는 제품이라고 커뮤니케이션 하며 사탕과 함께 약도가 그려진 카드를 전해드렸습니다. 또한 크루즈 버스 정류장의 통역 봉사자들과 협력해 일본 관광객들의 매장방문을 유도했고, 매장 내에 일본어 POP를 설치하여 구매를 도왔습니다.
    데이터와 현장을 관찰하며 상권을 파악한 분석력은 전략 도출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협력을 얻은 실행력은 전략을 통한 매출 극대화를 도울 것입니다.

    입사 이후에는 데이터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사회조사분석사를 공부하며 쌓은 데이터 역량으로 고객의 숨은 니즈와 상황에 맞는 판매전략을 시행하겠습니다. 입사 3년차에는 ADP, 사회조사분석사1급을 취득하여 데이터 역량을 더 키우겠습니다.
  2.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역량 1가지를 선정하고,그 이유와 해당 역량을 발휘하여 목표를 달성한 경험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500BYTE
    원활한 소통을 이끄는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팀원들이 목표를 향해 함께 발맞춰나갈 때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프로젝트의 진행 정도와 예상치 못했던 문제들을 팀원들과 빠르게 공유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공연을 기획하며 원활한 소통을 이끌어냈습니다. 제가 속한 음악 동아리는 K기업의 지원을 받으며 6개 동아리와 함께 연합 공연을 기획 했습니다. 저는 총괄 기획을 맡으며 소통의 연결고리 역할을 했습니다. 각 동아리 회장님들과의 회의 내용을 K기업의 담당 대리님에게 전달하였고, 또 K기업의 요구사항을 동아리 회장님들에게 전달하였습니다.
    소통에서 중요시했던 것은 핵심 메시지 파악과 빠른 전달이었습니다. 전달할 내용을 명확히 파악한 뒤 소통하여 업무의 혼선을 방지했고, 빠른 전달로 낭비되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이 노력은 관객 187명이라는 성과로 이어졌습니다.
    원활한 소통은 높은 효율성으로 이어졌습니다. 유통 시장의 트렌드는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쌓은 소통의 노하우로 빠른 의사결정을 이끌어내 시장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남들과 다른 새로운 관점으로 변화/혁신을 추구한 경험과 그를 통해 배운점이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1500BYTE
    공모전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였습니다. 매장에서의 친환경 프로모션을 주제로 L화장품 공모전에 참여하였습니다.
    아이디어를 도출하기위해 코스메틱 기업의 트렌드를 파악했습니다. 많은 코스메틱 기업들은 화장품 내용물과 용기를 제조할 때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있었고, 이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포장지와 종이백에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다고 커뮤니케이션하는 기업은 없었습니다.
    이는 L화장품의 차별점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L화장품은 포장지와 종이백을 생산할 때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L화장품 공식 홈페이지에 ‘선물추천’ 카테고리가 있을 만큼 선물용으로 구매되는 경우가 많아 포장지와 종이백의 사용이 많다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그래서 소비자가 매장에서 포장지와 종이백을 반납할 때 포인트 혜택을 주는 아이디어를 도출하였습니다. 이 아이디어로 친환경의 범위를 넓혔다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으며 전국 12팀에게만 쥐어지는 입선 상장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으로 혁신을 위해선 기존의 틀을 넘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입사이후, 기존의 틀을 넘는 창의적인 판매전략을 통해 수입 극대화를 이루겠습니다.
  4. 평소 CU 편의점 이용 시 느꼈던 장단점을 기술하고, CU 편의점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2100BYTE
    CU만의 제품 전략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학교 과제를 수행하며 편의점 소비자들의 특징을 파악했습니다. 조사 결과, 소비자들은 특정 편의점에 대한 충성도가 없었고, 특정 편의점을 이용하는 가장 큰 원인은 접근성임을 확인했습니다. 이를 통해 CU만의 차별화된 제품 전략으로 경쟁력을 확보해야함을 느꼈습니다.
    현재의 PB브랜드는 큰 차별점을 형성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PB제품들은 가격과 품질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사의 METOO전략과 대체 상품의 존재로 경쟁력은 희석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독점적인 제품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밀레니얼 세대들을 타겟으로 경쟁력을 제고하고 싶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들은 현재 소비의 중심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들을 위한 제품 전략은 매출 증대에 더 많은 효율성을 불러올 것입니다. 또한 그들은 특별함과 희소성을 중시한다는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특징은 제품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전략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저는 밀레니얼 소비자들이 많이 구매하는 상품을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를 통해 새롭게 패키징하여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최근 식품 업계에서 제품의 디자인을 통한 콜라보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제품의 새로운 패키징 전략은 특별함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입니다. 또한 이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면 희소성에 소구하여 밀레니얼 세대들을 공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전략은 제품의 패키징만을 변경하기 때문에 큰 비용이 들지 않아 효율성이 높고, 다른 제품으로 확장이 가능하여 장기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